NH농협銀, NH농협카드 통합디지털플랫폼 연내 구축[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NH농협銀, NH농협카드 통합디지털플랫폼 연내 구축[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4.01.30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銀, 설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우리銀, ‘아이펀드유’ 가입 고객 이벤트
하나銀, ‘일달러 외화적금 더드림’ 이벤트
카뱅, 생성형 AI 적용 ‘오늘의 mini 일기’ 이벤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경기 의왕시 소재 농협 NH통합IT센터에서 열린 ‘카드 통합 디지털 플랫폼 착수보고회’에서 사업 관계자들(사진 왼쪽부터 이영규 IT기획부장, 주재섭 IT카드디지털단장, 박상원 삼정kpmg부대표, 황재현 IT부행장, 윤성훈 NH카드분사 사장, 김용환 카드디지털사업부장, 최문근 LG CNS 전무, 이재욱 wylie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연내 ‘NH농협카드 통합 디지털플랫폼’ 구축

NH농협은행은 ‘NH농협카드 통합 디지털 플랫폼 구축’ 사업에 착수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기존에 분리돼 있던 ‘NH농협카드’와 ‘NH pay’ 앱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통합하고 NH마이데이터를 연계해 통합지출분석 서비스를 신설하는 등 NH pay 범용성 확장을 목표로 한다. 구축 사업은 올해말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특히 이용 패턴에 따라 직접 홈 화면을 세팅할 수 있는 기능과 카드정보 통합 대시보드 등 직관적인 UI·UX를 통해 금융소비자는 탐색 시간을 줄이고 보다 편리한 앱 이용이 가능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황재현 IT부문 부행장은 “One-App의 성공적 구축을 통해 ‘일상의 디지털化’에 함께 하는 NH농협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윤성훈 NH농협카드 사장도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을 실현할 수 있는 One-App을 시장에 내놓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30일 서울시 영등포구 소재 영등포 전통시장에서 진행된 '2024 설날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에서 김태원 영등포시장 상인회장(사진 가운데)과 전응림 희망친구 기아대책 부회장(오른쪽 두 번째), 이재근 KB국민은행장(왼쪽 두 번째)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2024 설날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설을 맞아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외이웃과 상생 실천을 위한 ‘2024 설날맞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전통시장 사랑나눔 행사’는 2011년부터 매년 명절 시기에 맞춰 KB국민은행의 전국 13개 지역그룹이 비영리단체 ‘희망친구 기아대책’ 함께 전국 전통시장에서 정육, 건어물 등의 식료품을 구매하고, 해당 식료품을 지역사회 복지시설에 지원하는 행사이다.

이번 설을 포함해 14년간 총 111억원 규모의 식료품을 전통시장에서 구입해 17만2000여 소외 가정에게 따뜻한 위로와 격려를 전달했다.

행사에 참여한 이재근 은행장은 설날을 맞아 영등포 전통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을 응원하고, 소외 이웃을 위한 선물을 직접 구매하기도 했따.

특히 KB국민은행은 올해부터는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과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지원금액을 기존 연 20억원에서 30억원으로 증액하고 지원대상도 연간 3만여 가구에서 4만여 가구로 확대했다. 이에 따라 이번 설에는 2만여 가구에 소외계층에게 15억원 규모의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이번 사랑나눔 행사를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소외 이웃에게는 따뜻한 위로와 격려가 전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최근 코로나19 이후 고금리·고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사회취약계층 등을 위한 3721억원 규모 민생금융 지원방안을 시행하겠다고 발표하는 등 상생금융 실천에 적극 나서고 있다.

 

‘IBK창공 실리콘밸리 1기’ 프로그램 참여기업 관계자들이 미국 실리콘밸리 500Global 본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IBK기업은행

기업은행, ‘IBK창공 실리콘밸리 2기’ 참여기업 모집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이 ‘IBK창공 실리콘밸리 2기’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30일 기업은행에 따르면 ‘IBK창공 실리콘밸리’는 글로벌 벤처캐피털(VC)이자 액셀러레이터(AC)인 ‘500Global’과 손잡고 혁신 벤처·스타트업 발굴 및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기업은행은 선발기업에게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2개월간 현지 육성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선발기업에게는 △IBK에서 출자한 500Global 펀드를 통한 초기투자 △현지 AC 전담 멘토링 △현지 투자자 대상 IR 및 네트워킹 기회 제공 △500Global 본사 내 사무공간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북미지역 진출을 희망하는 혁신 벤처·스타트업들은 오는 7월31일까지 ‘IBK창공’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IBK창공’은 지난해 9월 미국 실리콘밸리 데스크를 설치하고 ‘IBK창공 유럽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하는 등 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에게 조기 투자를 통한 자금지원과 내실 있는 현지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며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잠재력이 높은 스타트업 발굴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아이펀드유 가입고객 이벤트 홍보 이미지. ⓒ우리은행

우리은행, ‘아이펀드유’ 펀드 가입 고객 이벤트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펀드 가입 고객 이벤트 ‘I.FUND.U.(아이펀드유) 시즌4’를 오는 3월 29일까지 진행한다.

30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우리금융그룹 계열 자산운용사인 ‘우리자산운용’과 ‘우리글로벌자산운용’ 합병 기념으로 우리은행을 통해 우리자산운용 상품 중 이달의 펀드로 추천된 펀드를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먼저 우리은행 WON뱅킹 또는 인터넷뱅킹에서 우리자산운용 펀드를 월 10만원 이상 적립식이나 1000만원 이상 거치식을 가입한 고객 선착순 2000명에게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같은 기간 가입 채널에 상관없이 우리자산운용 펀드 500만원 이상을 가입하고 월 10만원 이상 자동이체를 등록한 고객이면 경품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는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 ‘응모하기’를 선택하거나 영업점 창구에서 신청하면 된다.

우리은행은 이벤트 참여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40명을 선정, △맥북PRO △아이패드PRO △애플워치 △에어팟 3세대 △국민관광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4월 12일 개별통지 예정이며, 커피 쿠폰은 당첨자 발표 이후 순차적으로 발송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금융그룹 계열 자산운용사의 새출발을 알리고 펀드를 통해 자산형성 기회를 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펀드상품 가입 전 투자자 성향에 유의해 성향등급에 맞는 펀드를 가입하는 것이 합리적인 상품 가입의 첫걸음이다”라고 밝혔다.

 

하나은행 일달러 외화적금 더드림 이벤트 홍보 이미지. ⓒ하나은행

하나은행, ‘일달러 외화적금 더드림’ 이벤트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갑진년 새해를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손님들을 위한 ‘일달러 외화적금 더드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오는 2월1일부터 7일까지 ‘일달러 외화적금’을 가입하는 손님에게 ‘1달러’를 추가로 입금해 주기로 했다. ‘1달러’ 추가 입금은 갑진년을 맞이하여 매일 선착순 2024명의 손님에게 제공된다.

또한 환율우대 및 우대금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오는 8월31일까지 인터넷뱅킹 또는 모바일뱅킹을 통해 외화를 구입하여 ‘일달러 외화적금’으로 입금하는 모든 손님에게 80% 환율우대를 지원하며, 가입 후 6개월 만기를 유지하는 손님에게 0.5%의 우대금리 혜택도 제공된다. (우대금리 포함 세전 5.2585%, 2024년 1월 30일 기준)

미화 1달러부터 시작할 수 있는 ‘일달러 외화적금’은 매월 최대 미화 1만달러 한도로 횟수 제한 없이 입금할 수 있는 자유적립식 적금 상품으로, 만기 전까지 최대 5회의 분할인출이 가능하다.

특히, 가입 후 1개월이 지나면 현찰수수료 없이 외화현찰로 바로 인출할 수 있고 손님이 미리 지정해 둔 환율에 도달하면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환율 알림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여행·유학자금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환테크 수단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손님들이 미화 1달러로 부담 없이 저축을 시작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환테크에 관심이 많은 손님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풍부한 혜택과 이벤트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 생성형 AI 적용 ‘오늘의 mini 일기’ 이벤트 홍보 이미지.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생성형 AI 적용 ‘오늘의 mini 일기’ 이벤트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는 생성형 AI를 통해 카카오뱅크 mini 고객들의 일기를 작성해주는 ‘오늘의 mini 일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mini는 만 7세 이상 18세 이하 청소년만 개설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2020년 10월 출시 이후 지난해 말까지 청소년 160만여명이 가입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mini카드는 카카오뱅크 mini 고객 전용 카드로, 수수료 없는 ATM 입출금 서비스 및 휴대폰 근접무선통신(NFC) 접촉 방식을 통한 티머니 충전 기능 등 청소년 고객들을 위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오늘의 mini 일기’는 mini카드를 이용하는 청소년 고객들의 결제 이력을 분석해 자동으로 일기 형태의 글로 만들어주는 이벤트로, 오는 2월 29일까지 한 달 간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청소년 고객이 mini카드로 편의점·카페·PC방을 이용한 후 ‘나의 하루 보기’ 버튼을 클릭할 경우 “오늘은 편의점에서 아침을 먹었다. 수업이 끝난 후에는 동네 커피집에서 아이스라떼를 마셨는데 맛있었다. 저녁에는 친구들과 PC방에 가서 2시간 동안 게임을 했다. 재밌는 하루였다”와 같은 한 편의 일기가 자동으로 생성된다.

‘오늘의 mini 일기’와 함께 ‘내 감정 컬러’도 확인할 수 있다. ‘오늘의 mini 일기’를 읽은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AI가 생성한 일기를 통해 느껴지는 오늘의 감정을 색깔로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오늘의 mini 일기’를 생성한 후 ‘랜덤 캐시 받기’를 클릭할 경우 오늘의 랜덤 캐시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1번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참여일에 1건 이상의 mini카드 결제 내역이 존재할 경우에만 일기 생성 및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이같은 ‘오늘의 mini 일기’는 국내 금융사 중 최초로 선보이는 생성형 AI 기술 적용 대고객 이벤트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이벤트에 앞서 생성형 AI 관련 특허를 출원하는 등 고객 편의를 위한 AI 기술 개발과 적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금융 서비스가 익숙하지 않은 청소년 고객들이 카카오뱅크를 통해 재밌게 금융 습관을 길러나갈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카카오뱅크의 인공지능 기술들이 고객 편의를 위해 이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