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銀, 1825억 규모 대출이자 캐시백…KB국민銀, ‘환율 전망 세미나’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IBK기업銀, 1825억 규모 대출이자 캐시백…KB국민銀, ‘환율 전망 세미나’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4.02.02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자녀 세뱃돈 통장 개설 고객에 커피쿠폰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기업은행 사옥 전경.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1825억 규모 대출이자 캐시백 추진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은행권이 공동으로 실시하는 ‘자영업자·소상공인 이자 환급(캐시백)’을 통해 17만404개 기업을 대상으로 총 1825억원의 대출이자 캐시백을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은행권 공동기준에 따라 2023년 12월 20일 기준 개인사업자대출(부동산임대업 제외)을 보유한 고객으로, 대출금 2억원을 한도로 금리 4% 초과분에 대해 1년간 이자납부액의 90%까지 최대 300만원의 캐시백을 지원한다.

이자 캐시백은 별도 신청절차가 없으며 대상고객에게 LMS 문자와 매신저앱 등을 통해 안내가 이뤄지며, 고객이 직접 인터넷뱅킹이나 I-ONE Bank앱을 통해 확인할 수도 있다. 캐시백 금액은 설 연휴 전인 오는 6일부터 입금할 예정으로, 이자 납부기간이 1년 미만인 개인사업자에게는 향후 1년이 되는 시점까지 분기별로 캐시백을 진행한다.

기업은행은 이번 ‘은행권 민생금융지원방안’ 공통 프로그램 이자 캐시백 지원에 이어 소상공인·자영업자에게 실질적인 보탬이 되는 자율 프로그램인 ‘IBK型 민생금융지원방안’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김성태 은행장은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위한 상생금융에 적극 동참하겠다”며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 대한 맞춤형 금융지원으로 금융 취약계층의 연착륙과 재도약을 지원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지난 1일 여의도 더 케이 타워에서 ‘2024년 환율 전망 및 KB Star FX 세미나’가 진행되고 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2024년 환율 전망 세미나’ 개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1일 여의도 더 케이 타워에서 서울·수도권 지역의 수출입기업 CEO 및 재무담당자 60여명을 초청해 ‘2024년 환율 전망 및 KB Star FX 세미나’를 개최했다.

2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날 세미나에서 강사로 참여한 문정희 KB국민은행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성장률 격차 및 물가 압력 둔화, 연준 피봇 전환과 달러 약세’를 주제로 금년도 환율 시장의 핵심 이슈와 주요 통화별 동향과 전망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이성진 KB국민은행 자본시장영업부 선임마케터가 ‘환 관리 사례 및 헤지 전략’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끝으로 KB국민은행의 비대면 외환거래 플랫폼 ‘KB Star FX’ 개발에 직접 참여한 한만규 KB국민은행 자본시장영업부 전문역이 ‘외환시장 정보와 거래를 한번에’라는 주제로 기업들이 보다 편리하게 외환·파생상품을 거래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했다

이성희 KB국민은행 자본시장사업그룹 부행장은 “최근 글로벌 금융 시장은 지정학적 갈등 및 글로벌 통화정책 등으로 대내외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수출입 기업의 환 리스크 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우리 아이 세뱃돈 통장만들기’ 이벤트 홍보 이미지. ⓒ우리은행

우리은행, 자녀 세뱃돈 통장 개설 고객에 커피쿠폰 증정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자녀가 받은 세뱃돈으로 적금을 가입하는 부모고객에게 커피쿠폰을 증정하는 ‘우리 아이 세뱃돈 통장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미성년 자녀 이름으로 ‘우리아이행복 적금2’ (10만원 이상) 또는 ‘우리아이행복 주택청약종합저축’(2만원 이상) 중 하나를 가입하고 2만원 이상 자동이체를 등록한 부모고객이라면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는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를 선택하면 되고, 선착순 1만명에게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증정한다.

한편, 이벤트 대상 상품은 우리WON뱅킹 상품가입 페이지에서 ‘우리아이 계좌개설’을 선택해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 시 금융 바우처를 지원받아 가입할 수 있다. 금융 바우처는 ‘우리아이행복 적금2’ 1만원, 또는 ‘우리아이행복 주택청약종합저축’ 2만원이며 자녀당 1회에 한해 두 상품 중 하나만 지원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자녀의 세뱃돈과 용돈을 차곡차곡 저축해 목돈을 만들어 주려는 부모고객의 눈높이를 고려한 이벤트”라며 “이번 이벤트를 기회로 아이들이 저축 습관을 기르고 자산형성에 관심을 갖게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