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2월14일 ‘SOL트래블 체크카드’ 출시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은행, 2월14일 ‘SOL트래블 체크카드’ 출시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4.01.26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 하나원큐 ‘다계좌이체 서비스’ 신설
기은, 발달장애 작가전시회 ‘IBK드림윙즈展’ 개최
Sh수협은, ‘Sh외화기프티콘’ 서비스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신한은행이 오는 2월14일 ‘SOL트래블 체크카드’ 출시를 앞두고 진행하는 사전 이벤트 이미지. ⓒ신한은행

신한은행, 2월14일 ‘SOL트래블 체크카드’ 출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새로운 해외여행 특화 체크카드 ‘SOL트래블 체크카드’를 오는 2월14일 출시한다.

26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SOL트래블 체크카드’는 해외여행 관련 △여행준비(환전) △여행중(카드사용) △여행후(보유 및 재환전)에 이르는 과정에서 필요한 필수 금융서비스를 모두 담은 상품이다.

주요 기본 서비스 혜택은 △전세계 30종 통화 100% 환율우대(환전) △해외결제 및 ATM 인출 수수료 면제(카드사용) △환전 후 계좌 보유 잔액 특별금리 제공(보유 및 재환전) 등이다. 특히 이같은 혜택들은 별도 기간이 정해진 프로모션이 아니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SOL트래블 체크카드’만의 특화 프리미엄 서비스도 제공한다.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상·하반기 각 1회) 혜택과 더불어 △일본 3대 편의점 5% △베트남 Grab 및 롯데마트 5% △미국 스타벅스 5%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연회비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상품 출시를 앞두고 사전 이벤트도 진행한다. 새 카드상품 이름을 맞게 선택한 선착순 20만명에게 마이신한포인트 100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로 오는 2월21일까지 ‘신한 SOL뱅크’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3월31일까지 ‘SOL트래블 체크카드’를 발급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리모와 오리지널 캐빈(5명) △모두투어 100만원 상품권(50명) △에어팟 맥스(50명) △마이신한포인트 5만포인트(400명) 등 경품도 제공한다.

또한 신한은행은 사전 이벤트와는 별도로 ‘SOL트래블 체크카드’를 발급한 선착순 10만명에게 마이신한포인트 2000포인트를 추가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현금 없는 해외여행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출시하는 프리미엄 체크카드에 고객들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몰입’ 조직으로서 고객 필요에 꼭 맞고 남다른 가치를 선사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하나원큐 다계좌이체 서비스 신설 홍보 이미지. ⓒ하나은행

하나은행, 하나원큐 ‘다계좌이체 서비스’ 신설…고객의견 신속반영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대표 모바일앱 ‘하나원큐’에 한번의 이체 신청만으로 동시에 다수의 계좌로 입금할 수 있는 ‘다계좌이체 서비스’를 신설했다고 26일 밝혔다.

하나은행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를 통해 손님은 한번에 최대 15개 계좌로 이체할 수 있게 됐다. 입금계좌별 금액, 적요, 메모 등 추가 정보를 동일하게 일괄 입력하거나 별도 기입도 가능하며, 여러 계좌를 송금 목적에 따라 그룹으로 등록해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다계좌이체 서비스’는 하나원큐 조회·이체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단건 이체 시에도 ‘다른 계좌로 추가이체’ 버튼을 누르면 해당 서비스로 연결된다.

특히 이번에 신설된 ‘다계좌이체 서비스’는 하나원큐 ‘손님의 소리’를 통해 접수된 손님의 아이디어를 즉시 반영한 것으로, 손님 만족을 위한 상시 개선 작업의 결과물이다.

하나은행은 이밖에도 홈 화면에서 하나원큐 앱을 길게 눌러 실행할 수 있는 퀵메뉴에 △계좌조회 △이체 △ATM출금 △하나-제로페이 △이벤트 △상품몰 △공과금 △모바일OTP △하나원큐인증 △원큐지갑 중 최대 4개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퀵메뉴 맞춤설정’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손님에게 자산조회부터 상품가입까지 끊김 없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하나원큐 메인화면에서 투자, 대출, 연금 등의 주요 자산관리 서비스로 곧바로 연결할 수 있도록 지난해 12월 서비스를 개편한 바 있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본부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로 대량이체를 위해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인터넷뱅킹을 이용해야만 했던 손님의 서비스 접근성과 편의성을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손님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하나원큐를 통해 더욱 쉽고 편리한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선보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업은행 본점 로비에서 열리는 전시회 ‘IBK드림윙즈展’ 현장 모습. ⓒIBK기업은행

기업은행, 발달장애 작가 전시회 ‘IBK드림윙즈展’ 개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이 오는 2월23일까지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 로비에서 성인 발달장애인 작가 육성·지원을 위한 전시회 ‘IBK드림윙즈展’을 개최한다.

앞서 기업은행은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미술에 재능 있는 성인 발달장애인을 발굴해 전문 작가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IBK드림윙즈 프로젝트를 지난해 4월부터 운영했다. IBK드림윙즈 작가들은 9개월 동안 1대 1 미술 교육과 전시회 참여, 작품 홍보 지원 등 전문 작가 양성 과정을 밟았다.

이번 ‘IBK드림윙즈展’은 발달장애 작가 육성 프로젝트의 지난 9개월의 여정을 함께 공유하기 위한 전시로, IBK드림윙즈 1기에 선발된 10명의 작가와 발달장애인 멘토작가 4명 등 14명이 참가해 76점의 회화 작품을 선보인다.

바다에서 고래와 함께 산책하는 강아지, 자동차를 타고 가을여행을 떠나는 동물들, 하늘을 나는 거북이와 낚시하는 곰과 토끼 등 작가들의 독창적인 상상력이 담긴 다양한 주제의 작품들을 이번 전시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동물과 건물’, ‘도자기와 민화’ 등 멘토와 멘티가 함께 작업한 주제 전시도 마련해 관람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IBK드림윙즈 소속 전민재 작가는 “기업은행의 후원을 통해 더욱 성장할 수 있었다”면서 “전업 작가로 인정받으며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게 돼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IBK드림윙즈 프로젝트가 성인 발달장애인 작가들의 사회적·경제적 자립에 밑거름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미술에 재능 있는 발달장애인 작가를 지속 발굴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h수협은행 ‘Sh외화기프티콘’ 서비스 출시 홍보 이미지. ⓒSh수협은행

Sh수협은행, ‘Sh외화기프티콘’ 서비스 출시

Sh수협은행(은행장 강신숙)은 설 명절을 맞아 가족이나 지인에게 간편하게 외화를 선물할 수 있는 ‘Sh외화기프티콘’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수협은행 모바일 뱅킹 앱 ‘파트너뱅크’를 통해 이용가능한 Sh외화기프티콘 서비스는 카카오톡과 연계돼 원하는 상대에게 간편하게 외화선물과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외화를 선물받은 고객은 신분증과 선물 메시지가 담긴 휴대폰을 소지하고 1개월 이내에 가까운 수협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면 수협은행 계좌 없이도 외화를 수령할 수 있다.

또한 영업점 방문 수령이 어려운 경우에는 스마트폰 뱅킹을 통해 수협은행 외화예금통장 개설한 후 입금할 수도 있다.

Sh외화기프티콘 서비스 가능 통화는 미국 달러(USD)와 일본 엔화(JPY), 유로화(EUR) 등 3종이며, 신청금액은 건당 최소 50달러(미국 달러)에서 환산환율 기준으로 최대 100만원 상당액까지 가능하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Sh외화기프티콘 서비스를 이용하면 최대 90%까지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다”며 “이번 설 명절 선물은 Sh외화기프티콘 서비스를 이용해 가족 친지들과 풍성한 행복을 나누시고, 청룡의 기운으로 자산은 더욱 크게 키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