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노인학대 예방교육…부안군여성자율방범대, 지역인재에 장학금 [전북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읍시, 노인학대 예방교육…부안군여성자율방범대, 지역인재에 장학금 [전북오늘]
  • 우한나 기자
  • 승인 2024.02.16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발효재단·제천시, 지역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우한나 기자]

정읍시는 정읍사예술회관에서 노인복지 관련 시설·기관에 근무하는 종사자 500여명을 대상으로 노인학대 예방교육과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정읍시청
정읍시는 정읍사예술회관에서 노인복지 관련 시설·기관에 근무하는 종사자 500여명을 대상으로 노인학대 예방교육과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정읍시청

정읍시,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대상 노인학대 예방교육 실시

정읍시는 정읍사예술회관에서 노인복지 관련 시설·기관에 근무하는 종사자 500여명을 대상으로 노인학대 예방교육과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노인복지시설 138개소, 1개 노인단체, 노인복지사업을 수행하는 11개 기관 등 총 150개소가 참여했다.

전북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김천오 관장의 ‘이어지는 손끝이, 보여주는 행동이 됩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예방교육에서는 △노인학대 발생률 △노인학대 사례와 신고 방법 △노인학대 법적 신고의무자인 종사자의 역할 등에 대해 다뤘다. 이후 정읍소방서의 ‘생명을 살리는 시간, 골든타임’이라는 주제로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 교육이 이어졌다.

이학수 시장은 “이번 교육이 노인학대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좋은 돌봄 실천을 위해 힘쓰는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노인학대 예방을 위한 정책추진과 종사자들의 처우개선 및 권익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안군여성자율방범대는 지난 14일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을 방문해 지역인재육성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부안군여성자율방범대

부안군여성자율방범대,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부안군여성자율방범대(대장 김은주)는 지난 14일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을 방문해 지역인재육성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16일 전했다.

부안군 여성자율방범대는 관내 우범지역 및 유해업소 순찰 등 지역의 안전을 위해 방범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다.

김은주 대장은 “회원들이 오랫동안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사랑나눔을 실천한 것처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후원에 동참하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권익현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 이사장은 “반값등록금을 지원하는 장학사업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부에 감사하고 지역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순창발효관광재단과 제천시 계획공모관광사업단이 지역관광 연계협력 강화를 기대하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순창발효관광재단

순창발효관광재단-제천시 계획공모관광사업단, 지역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순창발효관광재단(대표 선윤숙)은 지난 14일 제천시 계획공모관광사업단(단장 박준범)과 지역관광 연계협력 강화를 기대하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를통해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와 더불어 연계가능한 관광 콘텐츠 발굴 등 지역관광 경쟁력 강화 및 공동 발전에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선윤숙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지역의 국내외 관광객 유치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가 이루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양 기관의 다양한 노하우와 정보공유를 통해 순창군과 제천시가 상생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지역간 관광활성화 모범사례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보험·저축은행 담당)
좌우명 : 아는 것이 힘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