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스마트도시 리빙랩 시민참여단 발대…고창군 통합 온라인쇼핑몰 오픈 [전북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읍시, 스마트도시 리빙랩 시민참여단 발대…고창군 통합 온라인쇼핑몰 오픈 [전북오늘]
  • 이윤혁 기자
  • 승인 2024.02.21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관광택시, 이용요금 할인 이벤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이윤혁 기자]

정읍시는 지난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스마트도시 리빙랩 시민참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정읍시
정읍시는 이달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스마트도시 리빙랩 시민참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정읍시

정읍시, 스마트도시 리빙랩 시민참여단 발대

정읍시는 이달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스마트도시 리빙랩 시민참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스마트도시 리빙랩이란, 시민들이 평소 생활하면서 느낀 불편한 도시문제를 정보통신기술을 기반으로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시민참여단은 지난 1월에 참여자를 모집해 성별, 지역별, 연령 등을 고려해 30명을 선정했다.

시민참여단는 오는 4월까지 월 1회 4시간씩 운영할 계획이다. 총 3차까지 진행되며 스마트도시 이해 교육과 도시문제 도출, 해결 방법 모색, 스마트도시 서비스 도출, 성과공유회 등이 운영된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이학수 시장은 “모든 시정에 시민들의 의견 반영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도시문제에 대한 여러분들의 다양한 의견제시와 해결 방안에 대한 혁신적이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창군 통합 온라인쇼핑몰, ‘고창마켓’ 광주유스퀘어 안테나샵 오픈

고창군에 직영으로 운영 중인 통합 온라인쇼핑몰 ‘고창마켓’이 광주광역시 유스퀘어에 ‘안테나샵’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안테나샵’은 주요 고객층의 동향이나 트렌드 변화 등을 감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가게를 말한다.

운영시간은 주중 월~목(오전 8시부터 오후 8시), 금~일(오전 8시부터 오후 9시)이고 365일 운영한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광주유스퀘어 입점으로 고창마켓의 제품뿐만 아니라 고창군의 홍보 효과도 톡톡히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부안 관광택시, 2024 여행가는 달 캠페인 일환 이용요금 할인 이벤트 진행

부안군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추진하는 2024 여행가는 달 캠페인에 따라 20일부터 오는 3월 31일까지 부안 관광택시 이용 요금의 50%를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군 관계자는 “2024 여행가는 달을 맞아 더 많은 관광객에게 부안 관광택시 서비스를 선보이게 돼 기대가 크다”며 “매년 관광택시 기사의 응급처치 교육, 서비스 마인드 교육 등과 같이 관광택시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고품질 관광택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부안 관광택시는 사전 예약제로 운행되고 있으며 3시간‧5시간‧6시간 코스별 요금이 책정돼 있고 관광객과 운전자가 코스에 대해 협의도 가능하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리얼리스트가 되자, 그러나 가슴 속에 불가능한 꿈을 갖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