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비명계’ 황희 지원유세…“민주당은 하나의 공동체” [정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재명, ‘비명계’ 황희 지원유세…“민주당은 하나의 공동체” [정치오늘]
  • 이윤혁 기자
  • 승인 2024.03.06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응천, 이재명·조국 연대에 “조국의 강으로 아예 풍덩 빠져”
윤재옥 “정부·여당이 일할 수 있는 의석 수 확보해야”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이윤혁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6일 오후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양천구갑에 출마하는 황희 후보와 함께 서울 목동깨비시장을 방문해 어린이들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 ⓒ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6일 오후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양천구갑에 출마하는 황희 후보와 함께 서울 목동깨비시장을 방문해 어린이들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 ⓒ뉴시스

이재명, ‘비명계’ 황희 지원유세…“민주당은 하나의 공동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6일 비명(비이재명)계로 분류되는 황희 의원의 지역구 서울 양천갑을 방문해 지원유세를 했다. 이 대표가 이날 황 의원의 지역구를 찾아 지원 유세에 나선 것은 최근 당내 공천 파동을 달래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이날 이 대표는 “민주당은 하나의 공동체”라며 단합을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양천구 황 의원의 선거사무소를 방문해 지원 유세에 나섰다. 이날 유세 현장에는 황 의원의 경선 경쟁자였던 친명(친이재명)계 이나영 더민주전국혁신회의 상임운영위원이 참석했다.

그는 황 의원과 이 위원이 나란히 선 모습을 바라보며 “오늘 이 두 분의 모습이 우리 민주당이 앞으로 가야 될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민주당이라고 하는 하나의 큰 집에 구성원”이라며 “우리가 잠시 경쟁하더라도 결국 하나로 뭉쳐서 승리를 향해 나아가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가 민주당이라는 하나의 공동체·구성원이기 때문에 비록 부족한 게 있고, 섭섭하고, 또 혹여 억울하게 생각되는 점이 있더라도 우리 내의 결정 존중해주고 모두 승리를 위해 힘쓰는 것이 조직원들의 책임”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조응천, 이재명·조국 연대에 “조국의 강으로 아예 풍덩 빠져”

개혁신당 조응천 최고위원은 6일 더불어민주당이 조국혁신당과의 연대 가능성을 열어둔 데 대해 “이제 민주당은 조국의 강으로 아예 풍덩 빠졌다”고 밝혔다.

조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재명 대표가 대선 기간 중 민주당이 공정성에 대한 국민 기대를 훼손하고 국민을 아프게 한 것은 변명의 여지가 없는 잘못'이라며 조국 사태에 대해 세 차례나 고개 숙인 것도 모두 새빨간 거짓으로 드러났다”며 말했다.

그는 “국회의원은 국민의 손으로 뽑는 것이 아니라 거대양당의 공천권자가 뽑는다는 불편한 진실이 이제는 역사를 거꾸로 돌리고 있다”며 “어제는 사법리스크의 한가운데에 있는 당 대표 둘이 만났다”고 꼬집었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전날 이 대표를 예방했다.

이어 “2019년 조국 사태가 터지고 민주당 안에서 동료 의원들의 힐난과 강성지지층의 문자폭탄에도 불구하고 여기 앉아있는 금태섭 최고위원과 제가 그토록 싸워서 건너려고 했던 것이 바로 ‘위선과 내로남불의 강’, ‘조국의 강’이었다”고 꼬집었다.

윤재옥 “정부·여당이 일할 수 있는 의석수 확보해야”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는 6일 “정부와 여당이 함께 일할 수 있는 정도의 의석수 확보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YTN <더뉴스>에 출연, 4·10 총선의 목표 의석수 질문에 “목표 의석수라는 숫자를 정해놓지는 않았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지금 윤석열 정부가 일하는 데 국회 의석수 부족으로 많은 애로를 겪고 있다”며 “그 숫자(의석수) 때문에 21대 국회에 입법 폭주가 난무하고, 정부와 여당이 교체됐지만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집권당이면서도 의석수가 적은 소수당이다 보니 국정 운영에 필요한 입법이 이뤄지지 못하고, 압도적 다수당인 더불어민주당의 ‘입법 폭주’에 끌려다닌다는 것이다.

윤 원내대표는 “이런 의석 비율이 어떤 문제를 가져오는지 국민들이 눈으로 잘 보셨다”며 “22대 국회에서 민생을 누가 더 잘 챙길 것인지, 또 국가안보를 누가 더 잘 지킬 것인지, 이런 관점에서 21대 국회의 문제점을 표로 심판해 주실 것”이라고 예상했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리얼리스트가 되자, 그러나 가슴 속에 불가능한 꿈을 갖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