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신규 ‘BTC-ETH 듀오 전략 지수’ 출시…카카오페이,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핀테크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업비트, 신규 ‘BTC-ETH 듀오 전략 지수’ 출시…카카오페이,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핀테크오늘]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4.03.1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BTC-ETH 듀오 지수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두나무
BTC-ETH 듀오 지수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두나무

업비트, 신규 ‘BTC-ETH 듀오 전략 지수’ 출시

두나무는 가상자산지수서비스 UBCI(Upbit Cryptocurrency Index)에 새로운 ‘BTC-ETH 듀오 전략 지수(인덱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BTC-ETH 듀오 지수는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으로 구성된 전략 지수다. 두 코인을 매월 1대 1 비중으로 조정하는 가중 방식을 적용한다.

두나무 측은 “올해 1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상장을 승인하면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많은 관심을 받게 됨에 따라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보유하는 전략 지수를 설계했다”고 전했다.

투자자들은 이 지수를 통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보유했을 때의 수익률을 가늠해 볼 수 있고, 나아가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다는 게 두나무 측 설명이다.

최근 1개월간 해당 지수의 수익률은 58%다. 이는 같은 기간 업비트 시장지수(UBMI) 수익률이 55%인 것과 비교했을 때 전체 가상자산 시장의 수익률을 3%포인트 상회하는 수치다.

두나무 관계자는 “현물 ETF 상장 승인으로 비트코인이 미국 제도권에 진입하면서 가상자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앞으로도 투자자의 관심을 빠르게 파악해 수요에 맞는 지수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했다.

사장님플러스 서비스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카카오페이
사장님플러스 서비스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if 디자인 어워드서 본상 수상

카카오페이는 ‘사장님플러스’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4’의 서비스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디자인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디자인 △사용자 환경·경험(UI·UX) 등 총 9개 부문에서 디자인 차별성과 영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서비스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한 ‘사장님플러스’는 매장의 효율적인 운영과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상세한 매출·입금 관리부터 마케팅을 아우르는 매장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앞서 카카오페이는 사장님플러스를 활용하는 자영업자들이 최적화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성에 집중했다. 최적의 UX를 고민한 결과, 설계된 서비스 흐름의 상호 작용 및 효용성, 총체적인 경험, 문제 해결 효과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는 설명이다.

카카오페이 측은 “이번 수상은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카카오페이의 노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카카오페이는 사용자 관점에서 새롭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계속해서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증권·핀테크 담당)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