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창중 청문회 ´파상공세´…실현 가능성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윤창중 청문회 ´파상공세´…실현 가능성은?
  • 김병묵 인턴 기자
  • 승인 2013.05.13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문회 시행 여부 ´논란´… 野 ˝청와대 기능점검 필요성˝ 與 ˝논의는 시기상조˝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인턴 기자)

정치권에 몰아치는 ‘윤창중 파문’이 점입가경이다.

윤창중 전 청와대 대변인의 성추행 의혹 사건의 파장이 쉽사리 가라앉지 않는 가운데 민주당이 국회 차원에서의 청문회 개최 필요성을 주장해 여야가 대립각을 세웠다.

13일 새누리당 김성태 의원은 MBC 라디오 <시선집중>에 출연, “지금 국회에서 청문회를 열면 누구를 어디로 불러서 무엇을 묻겠다는 말이냐”며 “사법관할권도 미국 정부에게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미국 사법당국의 수사를 지켜보며 후속대응을 논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청문회 개최를 반대했다.

또 김 의원은 “민주당 입장에서는 물 만난 물고기 같을 것”이라며 청와대를 향한 야당의 태도를 간접적으로 비판했다.

이에 박용진 민주당 대변인은 뒤이어 같은 프로그램에 출연, “청와대는 중대 국가기관으로서 국회의 피감기관”이라며 “현재 청와대가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지 국회 상임위 차원의 질의 응답을 통해서라도 반드시 점검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대변인은 앞서 김 의원의 ‘물 만난 물고기’지적에 대해 “야당에서는 이 문제를 정치공방의 소재로 삼으려 하는 것이 아니다”라면서 “야당이 제대로 점검하고 지적하는 게 사태가 터진 뒤에 하는 뒷수습보다 국익에 부합하는 일”이라고 반박했다.

한편 이들은 10일 일어난 청와대의 ‘셀프 사과 논란'에 대해서도 엇갈린 의견차를 보였다. 이날 김 의원은 "참모진이 새 정부에 참여한지 얼마 되지 않아 미숙한 판단을 했을 것”이라고 평한 반면, 박 대변인은 “국민과 피해자를 위한 사과가 아니었다"고 비판했다.

윤창중을 둘러싼 여야의 파상공세가 거듭되는 상황에서 국회 청문회 시행이 현실화 될 지 귀추가 주목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