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종욱의 성형노하우>'대세' 쁘띠성형, 이것만은 알고 해야...
스크롤 이동 상태바
<홍종욱의 성형노하우>'대세' 쁘띠성형, 이것만은 알고 해야...
  • 홍종욱 자유기고가
  • 승인 2014.02.13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홍종욱 자유기고가)

동안 열풍이 전국을 강타하며 '쁘띠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쁘띠성형은 자연스러운 성형 효과를 내는 수술을 말한다.

특히 샐러리맨이나 정치인, 경제인, 방송인 등 첫인상이 매우 중요한 직업군에 있는 사람들의 반응이 뜨거운데 이는 꾸준한 외모관리가 곧 자기경쟁력으로 평가되기 때문이다.

이에 과거 여성의 전유물로만 여겨지던 성형은 남성들 사이에서도 유행처럼 번지고 있으며 간단한 미용시술부터 안면윤곽술, 안면거상술(페이스리프트)에 이르기까지 부위나 시술 방법이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동안 외모의 필수조건인 볼록한 이마라인과 오똑한 콧날, 안쪽으로 살짝 들어간 V라인 턱선은 최근 강남 일대 성형외과에서 성형 붐을 일으킬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아무리 간단한 시술일지라도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받아야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특히 성형 경험이 전혀 없는 이들의 경우 수술에 대한 부담감과 성공확률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수술을 꺼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에는 보톡스나 필러와 같은 주사요법을 시행하는 것이 좋다.

이마나 미간, 눈가 등에 생긴 표정주름은 보톡스를 주입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며 눈 밑, 콧등, 턱 끝, 이마, 팔자주름 등 피부가 꺼진 부위는 히알루론산 성분의 필러로 채워주면 된다.

하지만 나이가 들어 푹 꺼진 볼과 이마와 같이 넓은 부위는 필러만으로는 한계가 있으므로 자신의 허벅지나 배에서 추출한 지방을 이식해주는 것이 좋다.  필러나 보톡스는 6~8개월 정도 후 재주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이다.

반영구적인 효과를 원한다면 안면거상술이나 미니안면거상술을 시행하면 된다.

미니안면거상술은 안면거상술의 단점인 흉터나 회복기간을 줄인 리프팅 방법으로 주로 중장년층 사이에서 성행하고 있으며, 의사의 숙련도에 따라 수술결과가 달라질 수 있어 반드시 전문병원에서 상담받은 후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

한편 성형수술에 앞서 복용하는 약물이 있거나 앓고 있는 질환이 있다면 의사에게 알려야 하며, 피부를 절개술을 할 경우 출혈이 많이 발생할 수 있으니 가급적 생리기간은 피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