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전대룰 논쟁 두고 "계파갈등 높아진다" 주장
스크롤 이동 상태바
野, 전대룰 논쟁 두고 "계파갈등 높아진다" 주장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4.11.16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정치혁신실천위 ⓒ 뉴시스

새정치민주연합 전대방식을 둘러싼 논쟁이 계파갈등을 심화시킬 우려가 있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전대 출마가 거론되고 있는 김영환 의원은 "당권-대권 분리나 전대 룰 둘러싼 논란은 '당신들만의 당권싸움'으로 비친다"며 "우리 당의 전당대회 프레임은 계파가 아닌 국민으로 바꿔야 한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16일 '문제는 국민이야, 바보야!' 라는 제목의 성명을 내고 "전당대회에 특정인이 나오느냐 마느냐, 룰이 누구에세 유리한가 불리한가, 이런 문제를 따지는 것은 계파주의 수렁에 빠지는 길"이라며 "당권 주자들의 노선과 입장, 전략에 대한 토론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근본적으로 우리당이 바뀌기 위한 고민과 논쟁의 몸부림이 있어야 한다"며 "그것이야 말로 이번 전대의 의미"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국민이 바라는 것은 '새정치연합이 뭘 잘못했고 어떻게 바꿀 것인가'에 응답하는 것"이라면서 "그래야 바닥난 국민신뢰를 회복하고 당 지지율을 높여 앞으로 총선과 대선에 희망이 생긴다"고 주장했다.

정치권의 한 관계자는 16일 <시사오늘>과의 통화에서 "야당은 현재 계파 프레임에서 벗어나기 힘든 상황" 이라며 "문재인 의원을 비롯한 친노계 인사들이 아무리 계파 무존재를 언급하더라도 비노계에선 이를 믿지 않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는 "전대가 다가올수록 계파갈등이 극명하게 보여질 확률 높다"며 "계속 이런 갈등 상황이 지속된다면 당 내부에서조차 당에 대한 기대감이 줄어들 수 밖에 없다"고 우려했다.

한편 14일 혁신실천위 간사를 맡고 있는 김기식 의원은 국회에서 "차기 전대에서 줄 세우기와 계파갈등 심화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가 필요하다"며 "국회의원 등 당의 선출직 공직자와 당직자가 캠프참여 등 특정 후보를 공개적으로 지지하거나 지원하는 것을 금지하도록 결의했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