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미사일방어체계 재검토 주장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승민, 미사일방어체계 재검토 주장
  • 홍세미 기자
  • 승인 2015.05.11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속되는 北도발…강력한 응징 있어야"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홍세미 기자)

▲ 북한의 잇따른 도발 위협 등에 따른 긴급 안보 태세 점검 및 대응방안 논의를 위한 당정협의 ⓒ 뉴시스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가 미사일방어체계의 전반적인 재검토가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유 원내대표는 11일 북한의 잇따른 도발위협 등에 따른 긴급 안보 태세 점검 및 대응방안 논의를 위한 당정 협의에 참석해 "차제에 우리 미사일방어체계의 전반적인 재검토가 필요하다"며 "현재 전략은 재수립돼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미사일방어체계의 전반적 재검토를 주장했다. 
 
유 원내대표는 "SLBM의 시험발사 성공이 사실이라면 이건 우리가 그동안 킬체인(Kill Chain)이나 KAMD(한국형 미사일방어체계)로 했던 대응 체계로는 결코 막을 수 없다는 게 많은 분들의 지적"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한민구 국방부 장관은 "(유승민) 원내대표 등의 말씀을 유념하겠다"며 "도발에 대한 응징은 국민의 명령이다. 우리 군은 적이 도발하면 가차없이 대응해 도발의 연대고리를 확실히 끊어버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새누리당과 정부는 북한의 잇따른 도발에 대해 철저한 대응대세를 강조했다. 당 정책위원회는 당정 협의 이후 보도자료를 통해 "당정은 북한에게 철저한 대응대세를 강조했고 한 치의 빈틈없는 안보태세는 물론, 북한의 기습적인 도발에는 즉각 단호하고 강력한 응징으로 추가도발 야욕을 분쇄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국회 및 새누리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행복하기로 마음먹은 만큼 행복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