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아시아나, 광주종합버스터미널 '유·스퀘어' 그랜드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호아시아나, 광주종합버스터미널 '유·스퀘어' 그랜드 오픈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5.09.02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광주광역시 서구 광천동에 자리잡은 유·스퀘어(U·Square) 전경 ⓒ 금호아시아나그룹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오는 3일 광주 서구 광천동에 위치한 신개념 복합문화공간인 '유·스퀘어'(U·Square)가 새롭게 문을 연다고 2일 밝혔다.

앞서 당신의 광장(You), 젊음의 광장(Youth)이라는 뜻이 담긴 광주종합버스터미널의 브랜드 네임 유·스퀘어는 2006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교통허브이자 문화와 쇼핑의 중심지로 자리잡았다.

특히 유ㆍ스퀘어는 2009년 △클래식 전용 공간 '금호아트홀' △연극 전용 공간 '동산아트홀' △미술전시를 위한 금호갤러리 '유·스퀘어문화관'을 개관, 매년 200여 건의 공연과 전시를 열어 10만 명의 관람객이 다녀갔다.

지난해부터는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의 대형 주차장을 짓고, 가족단위 이용객을 위한 키즈파크를 선보였으며 올해 대대적인 리모델링 끝에 '그랜드 오픈'을 하게 됐다.

새로 개장한 유·스퀘어는 실내 원형 계단과 에스컬레이터를 확충하고, 새로운 쉼터인 하늘정원과 예술시장이 함께하는 제2야외무대를 신설해 시민편의를 더욱 확대했다.

또한 주차장과 바로 이어지는 2층 테라스에는 '푸드 스트리트'를 만들고, 실내 2층을 더욱 넓혀 다양한 식당들을 새롭게 입점시켰다.

금호아시아나 관계자는 "유·스퀘어를 통해 문화와 예술, 젊음이 함께 어우러진 도심의 새로운 문화 예술공간을 창조해나갈 것"이라며 "시민들의 편리함과 즐거움을 위한 문화 쉼터 이자 광주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