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정배, "野 탈당 인사들의 안철수 신당 합류, 신인 선보일 기회 줄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천정배, "野 탈당 인사들의 안철수 신당 합류, 신인 선보일 기회 줄여"
  • 오지혜 기자
  • 승인 2015.12.24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걸, 야권의 주도세력 교체하자는 데 동의"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오지혜 기자)

▲ 천정배 무소속 의원 ⓒ 뉴시스

'국민회의' 창당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천정배 무소속 의원이 24일 "기존 인물들이 신당으로 옮겨 기득권을 쌓고 공천을 받는 것은 정치개혁과 어긋난다"는 입장을 밝혔다. 

천 의원은 이날 PBC <열린세상 오늘 윤재선입니다>에 출연, 새정치민주연합 소속 의원들의 연이은 탈당 관련, "새정치연합 의원들이 나와서 안철수 신당을 가는 비율이 높아지면 내년 총선에서 어떻게 새로운 인물을 선보일 수 있겠느냐"면서 "심각한 논의와 대책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현역 의원은 조직적인 면이나 인지도 면에 있어 프리미엄이 크다"면서 "이를 부당한 프리미엄이라고 보는 측면이 있어 해결방안이 마련돼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천 의원은 지난 23일 회동을 가진 이종걸 원내대표에 대해 "저와 생각이나 가치, 비전이 가장 근접한 동지"라면서 "둘 다 야권의 주도세력을 교체해야 한다는 문제의식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다만 "이 원내대표는 당을 중심으로 해서 통합해보자고 생각하는 반면, 저는 과감하게 새로운 길을 가면서 주도세력 교체를 모색해보자는 것"이라며 해법에는 차이가 있다는 입장을 보였다.

담당업무 : 국회 및 야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本立道生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