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2016 드림클래스 겨울캠프 수료식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 2016 드림클래스 겨울캠프 수료식 진행
  • 방글 기자
  • 승인 2016.01.28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 충남대에서 진행되는 삼성드림클래스에 이재용 부회장이 방문,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

삼성은 전국 6개 대학에서 3주간 진행된 '2016년 드림클래스 겨울캠프'를 무사히 마치고 28일 수료식 가졌다고 밝혔다.

수료식에는 드림클래스 겨울캠프에 참여햔 전국 읍·면·도서지역 중학생 1250명과 군인·소방관·국가유공자 자녀 550명, 대학생 강사 602명, 학부모 1668명이 참석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중학생들은 3주간 대학 캠퍼스에서 합숙하며 총 150시간 동안 영어와 수학 집중 교육을 받았다.

캠프 입소와 수료 시점에 실시한 학업 성취도 평가에서 1학년은 평균점수가 영어 21점, 수학 20점 올랐고, 2학년은 영어 20점, 수학 23점 향상됐다.

캠프 기간 동안 다양한 문화체험과 진로탐색의 기회도 가졌다.

지난 19일과 22일 '플레이 더 챌린지' 토크 콘서트에서는 역경을 극복한 사람들의 강연을 들었고, 음악회와 스포츠 관람을 통해 문화적 감성도 키웠다.

특히 이번 캠프에는 대학생 강사들이 본인의 전공을 소개하는 대학 전공 설명회를 개최해,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중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했다.

경북대 캠프에 참여한 김하윤(가명, 경북 진량중2) 학생은 "캠프 초기에 적응이 힘들어 포기하려고 했지만 진로특강과 대학 전공 설명회를 듣고 초등학교 교사라는 꿈을 갖게 됐다"며 "드림클래스 캠프를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버틸 수 있게 도와준 대학생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남대 캠프에 참여한 안지환(전남 영암도포중1) 학생은 "잠시라도 휴대폰이 없으면 불안하고 단체생활에 적응이 힘들었는데 대학생 선생님과 친구들의 도움으로 극복할 수 있었다"며 "학교에 돌아가서도 휴대폰 없이 잘 생활하고 열심히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 삼성드림클래스에 참여한 학생들이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스포츠를 관람하고 있다. ⓒ삼성

대학생 강사들도 자신이 가르친 중학생들의 변화된 모습에 보람을 느끼며 봉사정신과 리더십을 키웠다.

어려운 환경을 이겨내고 학업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삼성행복대상'과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는 대학생 강사 조문선(연세대 2)씨는 "학창시절 나와 비슷한 환경의 중학생들이 꿈을 찾아가는 과정을 볼 수 있어서 행복했다"고 전했다.

집안이나 대학에서 항상 막내로만 생활해왔다는 신재협(서울대 1)씨는 "처음으로 동생들을 챙기며 책임감을 갖게 됐다"며 "중학생들과 나이 차이가 적어 쉽게 공감대가 형성됐고, 같은 학생 입장에서 꿈과 진로에 대해 얘기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지난 22일에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충남대 캠프를 방문해 중학생들과 대학생 강사들을 격려했다.

이 부회장은 수업을 준비하던 대학생 강사 30여명과 만난 자리에서 "방학 동안 힘들겠지만 보람 있는 일이니 자긍심을 갖고 학생들을 잘 도와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영어수업을 참관하고 중학생들에게 "군인, 소방관, 국가유공자는 나라를 위해 헌신한 분들로 항상 감사해야 한다"며 "여러분의 부모님 덕분에 우리가 공부를 편하게 할 수 있다. 부모님을 항상 자랑스럽게 생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삼성 드림클래스는 교육을 통해 빈곤의 대물림을 차단하고 사회통합에 기여할 목적으로 삼성이 2012년 3월부터 시작한 교육 사회공헌 사업이다. 2016년 겨울캠프까지 중학생 4만4220명, 대학생 1만2335명을 지원했고, 올해는 주중·주말교실을 통해 중학생 8000명, 대학생 1850명을, 여름캠프를 통해 중학생 1800명, 대학생 602명을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