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원, 경향하우징 페어 참가…스마트홈 사업 앞장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경동원, 경향하우징 페어 참가…스마트홈 사업 앞장
  • 방글 기자
  • 승인 2016.02.24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 경동원이 2016경향하우징페어에 참가한다. ⓒ경동나비엔

경동원이 24일부터 28일까지 5일 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국내 최대 건축 전문 전시회 ‘2016 경향하우징페어’에 참가한다.
 
경동원은 이번 전시회에서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경동원의 관련 기술이 집약된 ‘나비엔 IoT 홈 오토메이션(UHA-1020)’의 시연을 통해 소비자가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나비엔 IoT 홈 오토메이션(UHA-1020)’은 보일러 교체 없이 스마트폰과 경동원 애플리케이션만으로 운영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보일러의 모든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조명, 가스차단기 등 가정 내 기기들에 대한 원격제어가 가능한 원 스톱 솔루션을 제공한다. 더불어 홈뷰 기능을 통해 실내 상태를 확인하도록했다. 방문자 영상 통화, 무단 침입 영상 확인이 가능한 것은 물론 다양한 연동형 기기와의 접목을 통해 첨단 사물인터넷 홈을 구현했다.
 
또한 경동원은 각 방 별 필요한 적정 열량을 공급해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는 ‘나비엔 시스템 각방’과 사물인터넷 기술이 적용된 관계사 경동나비엔의 보일러 ‘나비엔 콘덴싱 스마트톡’ 등을 전시해 스마트홈에서의 난방기기 제어 기술에 대한 미래 방향성도 함께 제시했다.
 
구용서 경동원 대표는 “경동원은 소비자의 편의성 향상과 에너지의 효율적인 사용을 목표로 일찍부터 원격제어 기술을 포함한 사물인터넷 기술 개발을 선도해왔다”며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향후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앞으로 더욱 확대될 스마트홈 시장을 주도해가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