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이란서 티볼리 인기몰이…올해 최대수출국 부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쌍용차, 이란서 티볼리 인기몰이…올해 최대수출국 부상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6.12.14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쌍용자동차 티볼리가 경제 제재 해제 이후 중동의 블루오션으로 떠오른 이란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 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는 경제 제재 해제 이후 중동의 블루오션으로 떠오른 이란 시장에서 티볼리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쌍용차는 연평균 1000여 대 수준이었던 이란 수출시장에서 올해 초 티볼리가 수출되기 시작한 이래 지난 11월까지 전체 누적수출량 6823대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특히 지난달까지 티볼리의 이란 수출물량은 올해 단일국가 최대 수출 물량인 6673대를 달성, 실적 상승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쌍용차는 연말까지 이란 수출 물량이 8000대를 넘길 것으로 예상돼 전년 동기 대비 700%의 기록적인 성장세가 전망된다.

쌍용차는 이란 판매 물량 증가와 함께 중동시장이 주요 수출시장으로 새롭게 부상하면서 신흥시장 확대 등 수출다변화 전략이 성공적으로 이뤄졌다는 평가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이란에 대한 경제 제재 해제 이후 유럽과 일본 등 글로벌 기업들의 재진출 러시로 이란 내 수입 SUV시장이 더욱 확대될 전망"이라며 "이미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티볼리를 통해 급성장세의 이란시장에 적극 대응하고 향후 중동, 아프리카 시장 공략을 위한 교두보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