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빕스, ‘월드푸드마켓’ 전체 매장 확대 적용
스크롤 이동 상태바
CJ푸드빌 빕스, ‘월드푸드마켓’ 전체 매장 확대 적용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7.02.09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빕스가 월드푸드마켓 콘셉트를 전 매장으로 확대하고 봄 시즌 메뉴를 출시했다. ⓒCJ푸드빌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VIPS)가 시범 운영하던 ‘월드푸드마켓’ 콘셉트를 전체 매장에 확대 적용했다고 9일 밝혔다.

월드푸드마켓은 짜뚜짝 마켓(태국), 츠키지 마켓(일본), 보케리아 마켓(스페인), 피렌체 마켓(이탈리아), 첼시 마켓(미국) 등 세계 유명 푸드 마켓을 모티브로 각국의 대표 요리를 제공하는 매장 내 공간이자 샐러드바의 새로운 콘셉트다.

월드푸드마켓은 지난해 9월 홍대점에 처음으로 적용, 시범 운영됐다. 이후 방문객 수는 전년 대비 60% 가까이 신장했으며 소비자 조사 결과 ‘다양함’과 ‘새로움’ 항목에서 특히 좋은 평가를 받았다. 빕스는 고객 호응에 힘입어 월드푸드마켓 콘셉트를 지난달 31일까지 전체 매장에 확대 적용했다.

월드푸드마켓에 대한 높은 호응은 기존에 볼 수 없던 메뉴에 대한 만족도가 높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연어, 장어 등을 올린 초밥 외에도 스페인의 빠에야(볶음밥의 일종)와 태국의 꼬치구이인 사타이, 커리 등 구성이 다채롭다.

월드푸드마켓이라는 명칭에 걸맞게 고객 동선에도 변화를 줬다. 마치 해외여행 중 시장을 돌아다니며 음식을 골라 먹는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국가별 공간을 구획했다. 각 시장의 특징을 설명한 홍보물과 사진, 소품 등을 비치해 여행지 정보도 함께 전달하고 있다.

아울러 빕스는 봄 디저트 10종 및 샐러드바 신메뉴 4종 등 총 14종의 한정 메뉴를 출시했다. ‘딸기 레드벨벳 케이크’, ‘딸기 밀크 푸딩’ 등 봄 딸기로 만든 디저트와 ‘스패니시 포테이토 트레이’, ‘옐로우 치킨 커리’ 등 입맛을 돋우는 음식이 주를 이룬다.

빕스는 봄메뉴 출시 및 월드푸드마켓 전체 매장 확대 적용을 기념해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다음 달 31일까지 진행한다.

빕스의 봄 디저트 인증샷과 5글자의 행복감을 해시태그로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직원에게 보이면 에이드 또는 생맥주 1잔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빕스 홈페이지에서 내가 선호하는 ‘월드푸드마켓’ 1곳을 뽑아 투표하면 가장 많은 표를 얻은 마켓에 투표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