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펍지주식회사, 콜라보레이션 모드 업데이트…리니지2, 신규 종족 ‘진 카마엘’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펍지주식회사, 콜라보레이션 모드 업데이트…리니지2, 신규 종족 ‘진 카마엘’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진행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2.20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X BIOHAZARD RE:2’ 콜라보레이션 모드 업데이트ⓒ펍지주식회사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X BIOHAZARD RE:2’ 콜라보레이션 모드 업데이트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BIOHAZARD RE:2(바이오하자드 RE:2) 콜라보레이션 모드인 ‘좀비 - 새벽의 저주’를 업데이트 했다고 20일 밝혔다.

좀비 - 새벽의 저주는 스쿼드로 팀을 이뤄 좀비 및 다른 팀과 대결을 펼치는 모드다. 좀비 모드는 낮과 밤이 적용된다. 밤에는 좀비가 강력해져 더욱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가 펼쳐진다. 다양한 종류의 좀비가 출연하며 좀비를 처치하면 보급 아이템이 제공된다. 처치한 좀비 수에 따라 특별 칭호도 획득할 수 있다.

펍지주식회사는 바이오하자드 RE:2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7일까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접속해 좀비 모드 미션을 수행하고 ‘바이러스 백신’ 아이템을 모아 바이오하자드 RE:2 캐릭터인 에이다 웡 드레스 세트 기간제 스킨과 특별 이벤트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리니지2, 신규 종족 ‘진 카마엘’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MMORPG ‘리니지2’는 20일 부터 3월6일까지 신규 종족 ‘진 카마엘’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리니지2 모든 이용자는 ‘진 카마엘 업데이트, 당신의 선택은?!’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리니지2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 카마엘 업데이트’, ‘오만의 탑 리뉴얼’ 등 가장 기대되는 업데이트에 투표하는 이벤트다. 이벤트 참가자가 많을수록 보상이 증가한다.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업데이트에 투표한 이용자들은 추첨(100명)을 통해 추가 아이템(바이움 탈리스만, 드래곤의 벨트 상자)도 획득할 수 있다.

엔씨(NC)는 오는 2월 27일 리니지2 신규 종족 ‘진 카마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진 카마엘은 두 가지 영혼(빛과 어둠)을 다룰 수 있는 종족이다. 전투에 참여해 두 가지 변신 능력(샤인 사이드, 섀도우 사이드)도 발휘한다. 이용자는 2월 27일 업데이트를 통해 리뉴얼된 오만의 탑, 오픈형 바이움 레이드(Raid) 등 다양한 콘텐츠도 확인 가능하다.

검은사막, ‘전장의 영웅’ 랭킹 시스템 업데이트

펄어비스에서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검은사막’이 ‘전장의 영웅’ 랭킹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랭킹 시스템이 업데이트된 ‘전장의 영웅’은 길드에 소속되지 않은 모험가나 대규모 전쟁에 참가하지 못하는 길드 및 길드원이 길드 전쟁에 참여할 수 있는 용병 콘텐츠다.

여기에 캐릭터 밸런스도 조정됐다. 먼저 앞으로56레벨 달성하는 모든 캐릭터는 방어력이, 60레벨을 달성 캐릭터는 공격력이 증가된다. 아울러 5초당 회복되는 부상 자연회복 수치도 기존 10에서 80으로 대폭 상향 조정된다.

또한 성장 구간에서 다른 직업에 비해 공격력이 낮았던 자이언트, 금수랑, 위자드 캐릭터의 기본 공격력을 상향했다. 이 외에도 캐릭터의 부자연스러운 모션과 기술 피해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았던 현상을 수정하는 등을 전체적으로 다듬었다.

인기 콘텐츠로 자리잡은 배틀로얄 ‘그림자 전장’에 돌발 임무도 도입된다. 돌발 임무는 그림자 전장 플레이 시 일정 확률로 개별 모험가에게 주어지는 임무 콘텐츠다. 완료 시에는 찬란하게 빛나는 검은 돌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완료 횟수에 따라 로렌가의 선물 상자, 발크스의 조언 아이템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블레이드 & 소울, ‘왕이 되는 자 시즌 2’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은 20일부터 3월20일까지 ‘왕이 되는 자 시즌 2’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1인 던전 ‘은둔자의 수련장’에서 각 단계(1~3성)의 ‘구무악’을 처치해 일일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일일 퀘스트 보상으로 얻은 ‘구무함’을 열면 ‘빛나는 보석 망치’, ‘길운’ 등의 아이템을 획득한다.

소울 멤버십 이용자는 신석샵에서 △‘귀각’(계정당 1일 1회)과 △‘촉마함’, ‘흑풍함’(계정당 1회)을 0신석(무료)으로 구매할 수 있다. ‘귀각’을 사용하면 ‘구무함’을 ‘빛나는 구무함’으로 바꿀 수 있다. ‘빛나는 구무함’에는 전설 등급 무기의 성장 재료로 사용 가능한 ‘월광석’이 담겨 있다. ‘촉마함’과 ‘흑풍함’을 열면 각 직업에 맞는 무기 진화 재료(흑풍마녀의 암각, 묵시, 흑참 등)를 얻는다.

엔씨(NC)는 ‘4성 구무악’을 빠르게 처치한 이용자 10명에게 ‘현왕’ 칭호를 준다. 지난 ‘왕이 되는 자 시즌 1’ 이벤트에서 ‘현왕’ 칭호를 받았던 이용자가 10위 이내를 기록하면 ‘진 현왕’ 칭호를 획득한다. 실시간 순위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달려라! 과목왕’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달려라, 과목왕!’ 신규 맵을 추가하고, 국내 대표 일러스트 작가인 ‘시호’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스페셜 마카롱’ 코스튬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과목왕’은 아카데미 채널 별관을 통해 입장 가능하며 이용자들은 역사, 과학, 국어, 지리 그리고 테런 등 총 5개의 과목에 대해 레이싱을 펼치며 문제를 푸는 맵이다. 문제의 보기는 이용자마다 다르게 보여 지는데, 이에 따라 다른 이용자의 정답을 따라갈 수 없도록 설계됐다. 오답을 선택한 경우 레이싱에 뒤처질 수 있어 단순 레이싱 스킬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일반 상식이 요구된다. 

스마일게이트는 이용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코스튬 아이템을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공원 내에 마련된 휴몽의 뽑기판을 통해 ‘낮잠부 뽑기판과 ‘마카롱 뽑기판’을 선택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마카롱 코스튬은 국내 대표 일러스트 디자이너인 ‘시호’ 작가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것으로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많은 고객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아카데미 테마가 이번 과목왕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절정의 인기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라며 “시호 작가의 코스튬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추가된 만큼 더 많은 성원을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라온 엔터테인먼트 박한수 PD는 “이번에 업데이트된 ‘달려라! 과목왕’은 학교 생활과 보다 밀접한 콘텐츠들로 테일즈런너의 주요 고객들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출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나눔 기금 전달식’ 진행

넷마블문화재단은 넷마블 임직원과 함께 만든 기부금 6145만원을 바보의나눔과 구로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에 전달하는 ‘넷마블나눔 기금 전달식’을 넷마블 본사에서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정기 기부를 비롯해 바자회, 명절나눔경매 등 임직원들이 직접 나눔을 실천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으며, 기부 시 임직원이 모금한 동일한 금액을 회사가 지원해 2배로 전달하는 매칭그랜트 제도도 실시하고 있다.

지난 1년간 임직원의 정기기부로 조성된 이번 기금은 바보의나눔과 구로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함께 올 한해 지역 내 저소득층 아동을 대상으로 코딩, 디자인, 사운드 등 게임 기업으로서 지닌 역량과 노하우를 기반으로한 ‘창의문화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관련 사업은 넷마블 임직원으로 구성된 넷마블나눔 기금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된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넷마블나눔 기금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조성되었고 기금 집행 과정에도 임직원 기금위원들이 직접 참여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임직원들이 가지고 있는 열정과 노하우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확산해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