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콘텐츠 업데이트…이카루스M, 신화급 주신 펠로우 6종 추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콘텐츠 업데이트…이카루스M, 신화급 주신 펠로우 6종 추가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2.27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신규 성장 콘텐츠 등 업데이트 실시ⓒ넷마블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신규 성장 콘텐츠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성장 요소, 사냥터 등을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신규 성장 요소 ‘홍문 신공’은 재료 아이템을 이용해 캐릭터의 능력치를 성장시킬 수 있는 콘텐츠로 100레벨부터 성장이 가능하다. 재료로 활용되는 홍문의 정기, 푸른 정기, 붉은 정기 등의 아이템은 이번에 추가되는 신규 사낭터에서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사냥터 ‘수련의 땅’은 정해진 시간에만 이용할 수 있었던 기존 이벤트 지역과 달리 원하는 시간에 입장해 한 시간 동안 플레이 할 수 있는 특수 지역이다. 특히 해당 지역에 입장 시 은화, 경험치, 아이템 획득량 증가의 버프를 제공해 빠른 성장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새학기 맞이 신규 교복 의상을 비롯해 신석을 이용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돌림판’, 외형 변경권, 무공·내공 초기화권, 캐릭터명 변경권 등 다채로운 신규 콘텐츠를 함께 선보였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홍문의 정기, 은화 등의 보상을 지급하고, 출석 이벤트를 통해 홍문 신공 꾸러미, 상급 내공·무공의 정수 등을 제공한다.

넷마블 강지훈 사업본부장은 “이번에 공개한 신규 성장 요소를 통해 MMORPG 본연의 재미인 캐릭터 성장의 체감과 재미를 확실하게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조만간 신규 직업 ‘암살자’, 최종 보스 ‘포화란’, 5막 시나리오 등을 선보일 대규모 업데이트도 예정돼 있으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이카루스M, 신화급 주신 펠로우 6종 추가

위메이드이카루스가 개발하고, 위메이드서비스에서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은 ‘신화급 주신 펠로우’ 업데이트를 했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공개된 ‘릴리스’, ‘타우’, ‘밀라’, ‘아리스’, ‘이자벨라’, ‘브리시엘’ 총 6종의 ‘신화급 주신 펠로우’가 게임 내 보스 몬스터로 등장하며 펠로우 길들이기를 통해 현존하는 최강의 펠로우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신규 주신 장비 ‘리아라 세트’가 추가되고, 업적 시스템이 60단계로 확장됐다. 이용자들은 업적 ‘요구 경험치’를 달성하면 각 단계별 공격력, 체력, 강타 명중 등의 수치가 상승해 전투력을 더욱 높일 수 있다.

이와 함께, ‘이카루스M’은 27일부터 전설 아이템 승급 조건이 ‘3각성 20강’에서 ‘3각성 17강’으로 하향 조정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파이널판타지14, ‘광란의 전주곡’ 출시 및 대규모 프로모션 진행

액토즈소프트 자회사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 ‘광란의 전주곡’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광란의 전주곡’을 통해서 메인 시나리오와 주요 퀘스트, 레이드, 토벌전, 인스턴스 던전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됐다.

먼저 8인 신규 레이드 ‘차원의 틈 오메가: 알파편’ 일반 및 영웅 난이도를 공개했다. 해당 던전은 ‘차원의 틈 오메가’의 마지막 시나리오로, 영웅 난이도 클리어 시 아이템 레벨 405 ‘오메가 전용 무기’와 탈 것 ‘오메가 인증 열쇠’를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사성수들의 이야기를 담은 연대기 퀘스트 ‘사성수기담’에 세 번째 사성수 ‘주작’을 선보이고, 아이템 레벨 385 ‘주작 무기’와 ‘홍련의 해방자’ 6번째 ‘극 만신’ 탈 것 ‘주작 견신’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 가능한 신규 토벌전 ‘주작 토벌전’과 ‘극 주작 토벌전’을 공개했다.

이 밖에도 신규 인스턴스 던전 ‘영구 초토지대’ 및 ‘골드 소서’에서 진행 가능한 신규 돌발 게임 ‘뛰어라! 점핑 운동회’를 추가하고 ‘영원한 언약식’ 시스템을 확장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한편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는 ‘광란의 전주곡’ 출시를 기념해 ‘파이널판타지14’의 신규 가입자에게 ‘무료 이용권 7일’을 100% 지급하고, 최초 1회에 한해 ‘30일 정액제 이용권’을 50% 할인된 가격인 9900원에 판매한다. 해당 상품을 구입한 신규 가입자에게는 ‘7일 이용권’ 및 경험치 획득량을 높여주는 아이템을 추가 지급하고, 특정 조건 달성 시 점핑 아이템 ‘직업별 모험록: 창천편’을 선물한다.

선데이토즈, 신작 모바일게임 ‘디즈니팝’ 사전 예약 개시

선데이토즈가 디즈니 IP를 활용해 개발, 서비스를 앞둔 모바일퍼즐게임 ‘디즈니팝’의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디즈니’ IP를 담아 선보일 ‘디즈니팝’은 3매치 퍼즐을 풀며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전개하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으로 선데이토즈가 1년여 만에 선보이는 올해 첫 출시작이다. 선데이토즈는 사전 예약 페이지를 비롯해 인스타그램과 구글과 애플 마켓의 사전 예약 홈페이지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이용자들을 만나며 사전 예약에 나서게 된다.

‘디즈니팝’의 사전 예약은 방대한 게임 재화와 쿠폰, 경품으로 네티즌들의 자발적인 공유를 지원해 흥미와 기대가 전파되도록 준비한 것이 특징이다. 선데이토즈는 이를 위해 예약에 참여한 신청자 모두에게 게임 재화와 자사의 모든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통합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사전 예약 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벤트를 공유한 신청자들에게는 다양한 경품을 추가로 선물해 관심을 더할 전망이다.

선데이토즈 마케팅팀 이성현 팀장은 “이번 이벤트는 신청만으로 다양한 선물을 지급하는 등 신청자 모두가 즐길 행사가 되도록 기획했다”며 “디즈니팝’의 사전 예약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모든 분들이 받으실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펄어비스, 직원 자녀의 새출발 응원

펄어비스는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임직원 자녀들에게 대표가 직접 작성한 ‘축하카드’와 ‘학용품 선물세트’를 가정에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업무지원팀 장지선 팀장은 “‘직원의 가족까지 회사에서 생각한다’는 복지 철학이 반영되어 임직원들에게 더 나은 근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결정됐다”며 “회사의 세심한 배려에 소속감이 더 커진 기분”이라고 직원들의 반응을 전했다.

펄어비스는 △매월 자녀 1명당 50만원씩 양육비 지급 △회사 인근 거주시 50만원 거주비 지급 △주택자금 대출 이자 지원 △자녀의 학자금 지원 (최대 연 700만원지급) △난임 부부 의료 비용 지원 △부모 요양비 지원 △회사 인근 미용실 월 1회 무료 이용 △회사 인근 피트니스 무료 이용 △단체 상해 보험 지원 △복지카드 제공 △장기근속 포상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펄어비스 정경인 대표는 “임직원 가정의 안정과 행복이 곧 업무 역량을 끌어올리는 주요한 동기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라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누고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소울워커, 7번째 캐릭터 ‘치이 아루엘’ 정식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라이언게임즈가 개발한 세기말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가 7번째 소울워커 치이 아루엘을 정식으로 업데이트 했다고 27일 밝혔다.

신규 소울워커 ‘치이 아루엘’은 고양이를 모티브로 한 귀여운 외모와 달리 메인 무기 ‘도’를 사용한 다이나믹한 전투 스타일을 가진 캐릭터다. 고양이를 사랑한 인간 소녀 ‘아루엘’과 고양이 형태의 소울정크 ‘치이’가 결합되어 탄생한 특별한 배경 스토리를 가지고 있으며, 기존의 소울워커들과 다른 ‘예정 외의 존재’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치이 아루엘’만의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치이 아루엘은 빠르고 스타일리쉬한 전투를 기본으로 오른손을 변화시킨 후 사용하는 강력하고 묵직한 스킬도 다수 보유하고 있어 이용자의 성향에 따라 다양한 스킬 조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21일 스킬 영상이 공개된 이후 많은 이용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스마일게이트는 치이 아루엘 정식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치이 아루엘 캐릭터 생성 후 5레벨이 상승할 때마다 강력한 유니크 장비를 제공하며, 30레벨을 달성하면 다양한 아이템이 포함된 ‘그루톤 백팩’을 선물로 지급한다. 더불어, 치이 아루엘로 플레이 시 기본적으로 30%의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면 아이템 드랍률과 제니, 경험치를 추가로 획득 할 수 있는 특별 버프도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강병철 팀장은 “기존 소울워커와 완전히 다른 탄생 배경과 콘셉을 가진 캐릭터로 향후 게임 내 스토리와 세계관에 중요한 포인트가 될 캐릭터인 만큼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며 “플레이 스타일 자체도 메인 무기인 ‘도’를 사용해 이용자의 컨트롤에 따라 스타일리쉬한 전투가 가능하다. 재미있게 즐겨 주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이온, 별에서 온 무기 ‘명룡왕’ 공개

엔씨소프트의 MMORPG ‘아이온’이 별에서 온 무기(이하 별 무기) ‘명룡왕’을 업데이트 했다고 27일 밝혔다.

엔씨(NC)는 27일 별 무기 시리즈의 5번째 라인업 ‘명룡왕’을 공개했다. 명룡왕은 ‘빛’과 ‘스펙트럼’ 컨셉의 외형을 갖는다. 이용자는 명룡왕을 사용해 세 가지 강력한 힘(축복, 가호, 진노)을 발휘할 수 있다. 드마하 지역 내 NPC ‘라이트’를 만나면 명룡왕의 차별화된 스킬도 미리 체험할 수 있다.

아이온은 3월 20일까지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2종을 진행한다. 이용자는 드마하 지역 내 ‘레가의 채굴기’를 파괴해 ‘레가의 보물 상자’를 얻는 ‘드마하 자원 쟁탈전’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레가의 보물 상자를 파괴하면 ‘궁극의 스플렌 장비’, ‘궁극 강화석’ 등을 받는다.

궁극 장비를 얻을 수 있는 PC방 전용 이벤트 ‘무적의 PC방’도 열린다. PC방 이용자는 인스턴스 던전 보스 몬스터를 처치해 궁극 장비가 포함된 PC방 상자를 추가 획득(100% 확률) 가능하다.

넷마블, 펜타스톰 봄맞이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MOBA ‘펜타스톰’에 봄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우선 게임 내 전투 결과 화면과 대전 평가 화면이 개선됐다. 전투와 대전에서 이용자가 기록한 결과를 보다 명확하게 표현해 게임을 복기하기 더욱 편리해졌다. 또한 플레이어 정보의 메인 영웅 표시가 더욱 개선되면서 시즌과 다양한 모드에서의 영웅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게임의 속도를 올리기 위한 일부 변경점도 함께 선 보인다. 우선 2레벨을 위한 경험치가 소폭 감소해 보다 빠르게 레벨업을 할 수 있게 됐으며 병력 라인의 이동속도가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빨라져 보다 빠르게 전투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스카이 드래곤 역시 이동속도가 빨라져 보다 전략적인 활용이 가능해졌다.

펜타스톰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대전에 참여만 해도 얻을 수 있는 스페셜 패키지를 통해 영웅 손오공과 슬림즈의 스킨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월 1일부터 15일까지 암흑 대도 손오공을 획득할 수 있으며 3월 16일부터 31일까지 교활한 수리공 슬림즈를 얻을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