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어벤져스:엔드게임’ 인기 이어간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어벤져스:엔드게임’ 인기 이어간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4.30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트나이트’, 기간 한정 모드 ‘엔드게임’ 업데이트 ‘기대감’
‘마블 배틀라인’, 영화 개봉 맞춰 3차 이벤트 스테이지 오픈
‘마블 퓨처파이트’, 영웅들과 배경 재구성한 스테이지 경험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포트나이트는 기간 한정 모드인 ‘엔드게임’을 업데이트했다.ⓒ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는 기간 한정 모드인 ‘엔드게임’을 업데이트했다.ⓒ에픽게임즈

30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인기에 힘입어 관련 게임들의 업데이트에 적극 나서고 있다.

넥슨은 마블 IP 기반 전략 카드 배틀 모바일게임 ‘마블 배틀라인’에 세 번째 시즌 카드팩 ‘배틀월드’를 업데이트 했다.

‘디 오리진’, ‘새로운 세계의 방문자들’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시즌 카드팩 ‘배틀월드’는 ‘어벤져스: 엔드게임’ 버전의 ‘타노스’를 비롯해 ‘토르(언 워시)’, ‘스파이더맨(마일즈 모랄레즈)’를 포함한 85장의 신규 카드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영화 마블의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개봉에 맞춰 두 차례에 걸쳐 선보인 ‘어벤져스: 타임스톤의 수호자’, ‘어벤져스: 마인드 스톤의 수호자들’에 이어 세 번째 이벤트 스테이지 ‘어벤져스: 마인드스톤의 강탈자들’을 오픈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5월 9일까지 출석 일수에 따라 ‘캡틴 아메리카’ 리더 캐릭터 카드, 보석 등을 지급하고, 신규 유저에게는 최대 영웅 등급의 ‘닥터 스트레인지’ 카드를 선물한다.

‘포트나이트’는 어벤져스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기간 한정 모드 ‘엔드게임’을 추가했다.

포트나이트의 ‘엔드게임’ 모드에는 여섯 개의 인피니티 스톤을 모아 ‘인피니티 건틀렛’을 완성하려는 타노스가 등장한다. 플레이어들은 어벤져스의 아이템을 사용해 타노스의 군대를 처치하거나, 또는 우주의 균형을 회복하겠다는 그의 편에 설 수도 있다.

플레이어들은 ‘영웅 팀’과 ‘타노스 팀’으로 게임에 참여하게 되며 한 팀이 목표를 완료할 때까지 양 팀에서 사망한 플레이어는 부활할 수 있지만 ‘타노스 팀’이 여섯 개의 인피니티 스톤을 모두 모으면 ‘영웅 팀’ 플레이어는 더는 부활할 수 없다.

‘영웅 팀’의 목표는 치타우리족 군대를 격파하고 타노스를 물리치는 것이며 치타우리족과 타노스로 구성되는 ‘타노스 팀’은 여섯 개의 인피니티 스톤을 모으고 남은 영웅을 처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처음으로 인피니티 스톤을 발견하는 치타우리족 플레이어가 타노스로 변신하게 되며, 타노스는 강력한 펀치와 파괴적인 빔 공격, 하늘 높이 뛰어올라 착지하는 장소의 모든 것을 날려버리는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지난해 5월 ‘포트나이트’에서 타노스로 변신해 플레이할 수 있는 기간 한정 모드 ‘인피니티 건틀렛’에 많은 어벤져스 팬과 게이머들이 열광했었다”며 “개봉 첫날 134만명을 동원하며 한국 영화 역사상 최고 오프닝 기록을 경신할 만큼 뜨거운 인기의 어벤져스를 포트나이트의 ‘엔드게임’을 통해서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마블 스튜디오의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테마로 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캡틴 아메리카’, ‘블랙 위도우’, ‘아이언맨’, ‘헐크’, ‘워머신’, ‘네뷸라’, ‘로켓 라쿤’, ‘앤트맨’, ‘로닌’, ‘타노스’등 어벤져스 영웅 및 악당 캐릭터 10종에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버전의 유니폼이 추가됐다. ‘로닌’과 ‘타노스’를 제외한 이들 캐릭터들에는 ‘팀 슈트’ 버전의 유니폼도 새롭게 더해졌다.

또한 넷마블은 ‘마블 퓨처파이트’의 대표 콘텐츠 ‘레전더리 배틀’에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테마를 구현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영화에 등장하는 영웅들과 배경들을 재구성한 3개의 스테이지를 경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타노스’는 티어-3로 승급돼 새로운 얼티밋 스킬 얻게 됐고 ‘호크아이’, ‘네뷸라’의 잠재력 개방도 가능해졌다.

이정욱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마블 스튜디오의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개봉에 맞춰 게임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만족감과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오랜 시간 준비했다”며 “특히 영화 버전의 유니폼과 영화 속 장면을 테마로 한 레전더리 배틀 콘텐츠를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