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컬래버레이션 통한 이색 마케팅 ‘반짝반짝’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컬래버레이션 통한 이색 마케팅 ‘반짝반짝’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9.04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 레이싱 테마를 소재로 한정판 ‘불스원샷X프렌즈레이싱’ 엔진 세정제 출시
피망 포커, 영화 ‘타짜: 원 아이드 잭’ 컬래버레이션 마케팅
컴투스 ‘낚시의 신’, 삼성 갤럭시 노트10과 함께한 시연 버전 공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카카오게임즈, 레이싱 테마를 소재로 한정판 ‘불스원샷X프렌즈레이싱’ 엔진 세정제 출시ⓒ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레이싱 테마를 소재로 한정판 ‘불스원샷X프렌즈레이싱’ 엔진 세정제 출시ⓒ카카오게임즈

4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영화, IT 등 다양한 업종들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이색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인기 모바일 레이싱 게임 ‘프렌즈레이싱’과 불스원의 제휴를 통해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엔진세정제 ‘프렌즈레이싱X 불스원샷’을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렌즈레이싱’은 불스원과의 제휴를 통해 레이싱 테마를 소재로 한 한정판 엔진세정제를 선보였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질주본능을 자극하는 ‘프렌즈레이싱’의 게임성과 엔진 때를 강력하게 제거해주는 ‘불스원샷’의 이미지를 결합해 양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자는 취지로 제작됐다. 여기에, 귀여운 ‘프렌즈레이싱’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판 패키지 디자인으로 소장 가치가 더해져 이용자들의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레이싱과 불스원샷 제휴를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로 9월 1일부터 일주일 간, ‘마법사 콘의 페인트샵’을 오픈하고 플레이를 통해 얻은 재화로 획득할 수 있는 ‘페인트’ 아이템을 제공한다.

여기에 ‘그랑프리 시즌 3 이벤트’도 진행해 9월 11일까지 그랑프리에 참가하거나 수행에 성공한 이용자 모두에게 ‘펫박스’, ‘그랑프리 티켓’ 등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지급한다.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네오위즈플레이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모바일 보드게임 ‘피망 포커’와 9월 11일 개봉하는 영화 ‘타짜: 원 아이드 잭’의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진행한다.

이는 ‘피망 포커’와 ‘타짜: 원 아이드 잭’의 단독 제휴로 극장 내 영화 광고 및 홍보 영상에 피망 로고와 ‘피망 포커’가 노출되며, 게임 내에서도 ‘타짜’ 관련 아이템을 선보인다.

영화 ‘타짜: 원 아이드 잭’은 인생을 바꿀 기회의 카드 ‘원 아이드 잭’을 받고 모인 타짜들이 목숨을 건 한판에 올인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이다. 포커를 소재로 다루고 있는 만큼 ‘피망 포커’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인지도 향상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피망 포커’는 오는 9월 23일까지 게임 내 상점에서 ‘타짜 컬렉션’을 출시한다. 해당 아이템 구매 시 게임 아이템 4종 중 1개를 랜덤으로 지급하며, 아이템 4종을 모두 모아 컬렉션을 완성할 경우 게임머니와 함께 ‘타짜’ 한정판 카드 스킨을 선물로 제공한다.

또 상품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타짜: 원 아이드 잭’ 영화 관람권 2장씩(50명) 제공하고, 특별 제작한 ‘타짜’ 카지노 칩 세트 (100명)와 트럼프 카드(200명)를 증정한다.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3D 리얼 낚시 게임 ‘낚시의 신’과 삼성전자가 콜라보레이션한 시연 버전을 선보였다.

‘낚시의 신’은 2014년 전세계 동시 출시된 3D 리얼 낚시 게임으로, 전세계 누적 5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최고의 글로벌 레포츠 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컴투스는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최근 출시된 갤럭시 노트10의 S펜 기능을 적용한 ‘낚시의 신’ 시연 버전을 새롭게 공개했다.

갤럭시 노트10의 S펜에는 사용자의 제스처를 인식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해당 기능을 이용해 보다 실감나는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낚시의 신’ 시연 버전에서는 S펜을 낚싯대로 사용해 손목의 간단한 스냅만으로 낚싯줄을 던지고, 펜을 움직여 물고기를 직접 낚는 듯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현재 ‘낚시의 신’ 시연 버전은 갤럭시 노트10을 전시 중인 삼성 딜라이트 및 전국의 주요 매장 300여 곳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현장 게임 시연을 통해 유저들에게 색다른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컴투스 ‘낚시의 신’에서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갤럭시 노트10 기기를 구매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10만원 상당의 아이템을 지급하는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