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택금융공사,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주택금융공사,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출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9.09.16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금리(%) ⓒ 한국주택금융공사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금리(%) ⓒ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이하 HF)는 변동금리‧준고정금리 주담대 이용자들의 금리변동 위험부담을 덜어주고 이자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은 16일부터 오는 29일까지 2주간 접수 후 내달부터 공급할 예정이다. 신청금액이 20조 원을 초과할 경우 주택가격이 낮은 순으로 대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변동금리‧준고정금리 주담대를 이용하고 있는 주택가격 9억 원 이하 1주택 가구로서, 부부 합산 소득이 8500만 원(신혼, 2자녀 이상은 1억 원) 이하일 경우 기존 대출 잔액 범위 내에서 최대 5억 원까지 신청 가능하다. 대출금리는 만기 등에 따라 1.85%~2.2%이다.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은 △자신이 대출을 받았던 은행에 방문하거나(전국 14개 시중은행) △HF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스마트주택금융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은행을 제외한 상호금융 및 저축은행 등 제2금융권에 주택담보대출을 보유하고 있거나, 1주택에 여러 금융기관의 주택담보대출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HF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특히, HF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고, 대출계약서의 서명과 근저당권 설정을 온라인으로 하는 경우 0.1%p의 금리우대도 받을 수 있다.

HF 관계자는 “이번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은 선착순이 아닌 2주간 접수 후 대상자를 선정하기 때문에 2주 내에 신청이 몰리지 않는 편한 시간대에 신청을 권장드린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