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카운터사이드’, ‘2.0 리뉴얼 업데이트’ 실시…위메이드, ‘미르 연대기: 용의 대지, 불과 마법의 역사’ 출간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카운터사이드’, ‘2.0 리뉴얼 업데이트’ 실시…위메이드, ‘미르 연대기: 용의 대지, 불과 마법의 역사’ 출간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6.18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 ‘2.0 리뉴얼 업데이트’ 실시 ⓒ넥슨
넥슨,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 ‘2.0 리뉴얼 업데이트’ 실시 ⓒ넥슨

넥슨,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 ‘2.0 리뉴얼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에 ‘2.0 리뉴얼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특정 스테이지를 플레이하여 고등급 유닛의 파편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모아 캐릭터를 확정적으로 채용할 수 있는 ‘스카우트 시스템’을 도입했다. 채용에 앞서 캐릭터 10종을 미리 확인하고 이용자가 원하는 캐릭터를 채용할 수 있는 ‘선별 채용’을 추가하여 캐릭터 획득의 부담을 줄였다.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유닛 해고 보상 아이템 ‘주인 없는 명함’을 확대 지급하고, 월드맵 콘텐츠 ‘파견’ 미션에서도 캐릭터 성장 아이템 ‘적성핵’을 보상 아이템으로 제공한다. 또, 유닛 한계초월 정책을 완화하여 보다 적은 재화로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이와 함께, 전투 플레이에 필요한 ‘이터니움’의 소비량을 모든 스테이지에 고정했다. 기존과 달리 캐릭터 기용에 따른 ‘이터니움’ 수량을 고려하지 않아도 되어 이용자가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들을 전투에 부담없이 활용해 성장시킬 수 있다.

아울러 휴가 시즌을 맞아 여름 콘셉트의 ‘바캉스 스킨 Season.1’을 출시했다. 이번 스킨은 ‘로자리아 르 프리데’와 ‘주시영’ 캐릭터의 여름 스킨이며 순차적으로 시원한 휴가를 연상케 하는 다른 캐릭터들의 스킨도 출시할 예정이다.

넥슨은 ‘2.0 리뉴얼 업데이트’를 기념해 7월 1일까지 14일간 매일 10회 무료 수시채용 이벤트를 실시하며, 지난 ‘우수 인재풀 투표’ 결과에 따라 ‘이유미’, ‘가은’, ‘주시영’ 등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캐릭터들을 채용할 수 있는 ‘사장님의 선택 이벤트’를 7월 2일까지 진행한다.

드래곤네스트, 여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한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서 여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8일 전했다.

먼저, 수많은 전장에 참가한 위대한 용병을 콘셉트로 한 신규 캐릭터 ‘반다르’를 선보였다. ‘반다르’는 주무기 ‘배틀소드’를 사용해 호쾌한 근접 전투를 자랑하고, 보조 무기 ‘리스트보우’를 활용해 원거리에서 다수를 제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한층 더 강력한 스킬을 구사하는 1차 전직 ‘트레저헌터’와 함께, 화려한 검술을 통해 물리 공격에 특화된 ‘듀얼리스트’ 및 다양한 마법 공격으로 원거리에서 적을 제압하는 ‘트릭스터’ 등 2차 전직 2종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모든 2차 클래스를 대상으로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하는 신규 시스템 ‘영웅 스킬’을 도입했다. 또, 게임에 등장하는 NPC 및 캐릭터의 그래픽을 상향하는 ‘아트 업그레이드’를 진행해, 이용자는 보다 새로워진 ‘드래곤네스트’를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영웅 레벨’ 경험치를 지속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신규 ‘성장 퀘스트’를 추가하고, 방어구를 진화 제작하는 방식으로 획득 가능한 신규 방어구 ‘통찰의 미노스 방어구’와 신규 용옥 ‘만개한 용옥’을 선보였다.

한편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신규 캐릭터 ‘반다르’ 업데이트를 기념해 푸짐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폭풍성장의 길!’ 이벤트를 내달 9일까지 진행한다. 스테이지 및 네스트를 클리어하면 ‘웹코인’을 지급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아이템을 사용해 ‘10주년 기념 안경’, ‘변환 방어구 주머니’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또, ‘웹코인’을 이용해 ‘순도 높은 몽환의 핵’, ‘순도 높은 적월의 핵’ 등 희귀한 아이템에 응모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특정 네스트의 4번째 관문을 클리어하면 ‘원룡 주무기’와 액세서리를 선물하고, ‘짙은 황혼의 상자’로 교환 가능한 ‘여신 코인’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위메이드, ‘미르 연대기 : 용의 대지, 불과 마법의 역사’ 출간

위메이드가 창립 20년을 기념해, 대표 게임 ‘미르의 전설2, 3’을 비롯한 미르IP의 연대기를 조명하는 책을 선보인다.

위메이드는 자사의 대표 IP ‘미르’의 세계관을 집대성한 ‘미르 연대기 : 용의 대지, 불과 마법의 역사’를 18일 출간했다.

‘미르 연대기’는 인간과 마족의 전쟁인 ‘마왕전쟁’을 거치며 새로운 지역으로 탐험을 떠난 제국의 원정대가 자연재해로 인한 고립을 딛고 생존을 위한 재건과 발전, 이후 비천왕국으로 이어진 미르대륙의 지난 2000년간 생존과 재건 그리고 전쟁의 역사를 담고 있다.

특히, 이 책에서는 20년 동안 발전, 변화한 ‘미르의 전설2, 3’의 세계관과 콘텐츠, 선후 관계 등을 정사(正史)중심으로 하나의 통일된 연대기로 만드는데 주력했다. 또한, 실제 게임 세계에서 일어난 일들을 최대한 역사적 관점에 입각해 서사문학의 형태로 풀어낸 점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책에 담긴 이야기를 더욱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삽입된 수십 여 종의 일러스트 역시 보는 재미를 더해준다.

위메이드는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작년 8월부터 ‘미르 연대기’ 편찬위원회를 별도 구성해 출판 과정을 주도했으며, ‘미르대륙’을 함께 만든 핵심 멤버들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미르 연대기’ 편찬위원회는 “위메이드의 창립과 미르의 전설이 공개된 20년을 맞이한 올해, ‘미르 연대기’를 출간하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완성된 이 책의 세계관이 영화, 드라마 등 향후 IP사업에 영감을 줄 수 있는 초석으로 활용될 것”이라고 전했다.

K-판타지의 시작을 알리는 ‘미르 연대기 : 용의 대지, 불과 마법의 역사’는 교보문고 등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인터넷 서점에서 E-Book으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넷마블 대형 신작 ‘스톤에이지 월드’, 글로벌 172개국 정식 출시

넷마블은 모바일 턴제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를 글로벌 172개국에 정식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스톤에이지 월드’는 PC 온라인게임 ‘스톤에이지’ IP를 활용해 원작의 다양한 펫들과 콘텐츠를 모바일 턴제 MMORPG로 재해석한 게임으로 캐쥬얼한 3D 그래픽을 활용해 석기 시대 생활, 다양한 펫 등 원작의 감성을 담아냈다.

이용자들은 조련사가 되어 250마리가 넘는 펫을 수집하고 길들일 수 있으며 이에 더해 결혼과 부족 시스템 등 다른 이용자들과의 교감을 통해 차별화된 재미를 즐길 수 있다.

이 게임은 스톤에이지 IP를 활용한 게임이라는 점에서 첫 공개 이후 업계 안팎의 시선을 끌었다. 특히 지난 17일부터 진행한 사전 다운로드만으로 당일 국내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에 오르는 등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넷마블은 ‘스톤에이지 월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15일 출석 이벤트’와 ‘매일 출석 이벤트’에 참여만 해도 조련사의 밧줄, 스톤 등 풍성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이외 모가를 성장시켜 펫 성장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모가 성장 이벤트’, 레벨 달성에 따라 조개, 블루젬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레벨 보상 이벤트’ 등도 함께 열린다.

또, 넷마블은 사전등록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100만 스톤을 지급한다. 마켓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는 조개 5만 개를 추가로 제공하며 공식 유튜브 채널 스톤TV의 구독자 달성 수에 따라 조련사의 밧줄 10개, 조개 5000개 등 다양한 게임 재화도 지급할 예정이다.

넥슨, ‘테일즈위버’에 여름 ‘벌크업데이트’ 이벤트 실시

넥슨은 18일 온라인 RPG ‘테일즈위버’에 풍성한 혜택을 지급하는 여름 ‘벌크업데이트’ 이벤트 3종을 실시하고, 홍보 모델로 트레이너 겸 방송인 양치승 관장을 선정했다.

우선 ‘블루코럴’의 NPC ‘파우스치노’에게 가면 이벤트 아이템 ‘파우스치노의 성수’와 ‘트래져 헌터’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이후 등장하는 몬스터 ‘트래져 스켈레톤’ 3종을 ‘파우스치노의 성수’ 아이템 스킬 ‘당겨오기’와 ‘이동불가’를 활용해 처치하면 ‘시드(SEED)’, ‘改-신뢰의 물약’, ‘改-각성의 비약’, ‘하이 포션’, ‘퇴마사의 은총’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희귀한 ‘스페셜 트래져 스켈레톤’을 처치하면 ‘네냐플쿠폰(1,000P)’, ‘금화주머니’, ‘룬 경험의 심장’ 등을 추가 지급한다.

이와 함께 성장 지원 이벤트를 실시해 최고 290레벨 달성 시 ‘아카드 무기&엔키라 칼라그 방어구(무기한)’를 제공하며, 이미 290레벨 이상을 달성한 이용자도 이벤트 참여 시 동일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 밖에 150레벨부터 구간마다 ‘투명 아바타 5부위 세트’, ‘N-슈슈의 알’, ‘슈슈의 부화 단축 스크롤(5시간)’, ‘데린세히르 프리패스 이용권’, ‘속성 무시 연마 버프’, ‘시오칸하임 추가 입장 티켓’ 등을 제공한다.

공격력, 명중률 등에서 버프가 적용되는 ‘시간의 톱니바퀴’를 획득해 일정 시간 게임에 접속하면 ‘시간의 상자(7일)’ 1개, 'TW 고레벨 던전 차감권 패키지(7일)’ 1개와 함께 ‘숙성된 밤고구마(7일)’, ‘룬 경험의 심장(7일)’ 등을 지급한다.

한편, 넥슨은 올 여름 예정된 ‘벌크업데이트’ 홍보 모델로 양치승 관장을 선정하고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양치승 관장의 직업 콘셉트를 살려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만드는 성장 및 장비 지원 등을 재치 있게 담아냈다.

넥슨, ‘서든어택’에 핵 배심원단 ‘길로틴 시스템’ 시범 서비스

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더욱 공정한 게임환경을 조성하고자 이용자로 구성된 배심원단이 비정상적인 게임 행위를 직접 판결하는 ‘길로틴 시스템’을 18일 시범 서비스했다.

7월 2일까지 운영하는 ‘길로틴 시스템’은 크게 이용자 신고와 배심원 판결로 나뉜다. 우선 이용자는 모든 ‘서든어택’ 이용자의 플레이 데이터가 기록되는 ‘병영수첩’ 열람과 게임 도중 불법 프로그램 사용, 어뷰징 등 비정상적인 행위로 의심되는 자를 신고할 수 있다.

특정 이용자에 대한 신고가 누적되면 의심 기록, 배틀 로그, 스크린샷 등 증거자료가 포함된 사건파일을 배심원단에 제공한다. 사건을 배당 받은 배심원단은 유무죄를 직접 판단하며, 제재 여부는 다수의 배심원 결정에 의해 정해지는 구조로 설계됐다. 유죄 판결 시 1차로 비정상적 행위를 차단하는 보호모드를 적용하고, 2차로 게임 이용을 7일간 제한한다. 넥슨은 이 과정에서 악용 사례를 막고자 허위 신고와 부정확한 판결이 반복되는 이용자, 배심원에게는 게임 이용정지 등 불이익을 내릴 예정이다.

배심원단은 게임 접속 및 이용시간 등에 따른 ‘서든어택’ 멤버십 등급과 정확한 신고 및 판결로 쌓은 신뢰점수를 고려해 매달 1일 약 12만 명 규모로 선발하며 한 달간 활동한다. 시범 테스트 기간 최초 배심원 선발은 ‘서든어택’ 멤버십 등급과 과거 신고내역 등을 토대로 할 예정이다.

넥슨은 ‘길로틴 시스템’ 시범 서비스를 기념해 선발된 배심원 전원에게 활동 기간 중 착용 가능한 ‘병영수첩 뱃지(1개월)’, ‘배심원 칭호(1개월)’, ‘배심원 전용 가방(1개월)’ 등을 지급하며, 이후 높은 참여도와 정확한 판결로 우수 배심원에 선발된 1,500명에게는 ‘TRG21(IS)길로틴(50일)’, ‘AK47(IS)길로틴(50일)’, ‘Pocket Pistol길로틴(50일)’, ‘Gurkha(L) 길로틴(50일)’, 5000SP 등을 추가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7월 1일까지 ‘2020 클린 캠페인’을 실시해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 또는 불법 프로그램 홍보 영상 및 판매 사이트 등을 제보하면 총 100명에게 ‘넥슨캐시(1만 원)’를 지급한다.

‘서든어택’ 개발사 넥슨지티 선승진 실장은 “선량한 다수의 이용자들과 손잡고 불법 프로그램 없는 클린한 ‘서든어택’을 만들고자 심혈을 기울여 ‘길로틴 시스템’을 개발했다”며 “더욱 공정한 게임환경 조성을 위해 선발된 배심원들의 많은 참여와 단속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넥슨, SKT와 자사 캐주얼게임 내 제휴 프로모션 진행

넥슨은 18일 SK텔레콤과 손잡고 자사 캐주얼게임 3종에서 다양한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캐주얼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 ‘크레이지아케이드’와 모바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을 즐기는 유저에게 SKT 데이터 쿠폰 및 한정판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에서는 게임을 플레이하고 ‘다오 캡슐 코인’을 모으면 ‘SKT T단기데이터 쿠폰(500MB·250MB·100MB)’, ‘SKT 5GX 번호판’, ‘SKT JUMP VR 풍선’과 ‘스위피-R’, ‘백기사 X’ 등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7월 1일까지 게임 내 다양한 퀘스트와 이벤트를 통해 ‘다오 캡슐 코인’을 모은 후, 이 아이템을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용하면 25가지 보상 중 하나를 무작위로 받을 수 있다.

‘크레이지아케이드’에서는 게임에서 획득한 응모권의 개수에 따라 ‘SKT T단기데이터 쿠폰’과 ‘JUMP 물풍선’, ‘넥슨캐시 1,000원’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는 7월 8일까지 진행되며 각 상품별로 매주 한 번씩 참여 가능하다.

모바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서는 6월 23일부터 7월 21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SKT 5GX 물풍선’과 ‘JUMP 물풍선’을 증정하며, 이를 착용하고 공식 카페에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SKT 데이터 쿠폰을 선물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챕터2-시즌3 오픈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가 새로운 테마와 지역으로 탈바꿈한 챕터 2-시즌 3로 업데이트됐다고 18일 발표했다.

에픽게임즈는 챕터 2-시즌 3의 오픈에 앞서 시즌 2의 마감을 기념하기 위한 ‘더 디바이스 이벤트’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더 디바이스 이벤트에서는 몰려오는 폭풍을 막기 위한 비밀 요원의 시도가 실패한 후, 홍수가 덮치면서 포트나이트 섬의 많은 곳들이 물에 잠기고 새로운 지역들이 나타났다.

라이브로 진행된 더 디바이스 이벤트에는 총 1200만 명의 플레이어가 동시에 접속했으며, 트위치와 유튜브 등을 통한 라이브 방송 역시 840만 명의 시청자가 몰려 시즌 2의 마감을 함께 아쉬워했다.

이번 챕터 2-시즌 3의 메인 테마는 앞서 시즌 2 마감 이벤트에서 확인했던 ‘물바다가 된 섬에서의 생존’이다. 폭풍이 남기고 간 홍수로 인해 배틀로얄 섬의 많은 곳들이 물에 잠기는 한편, 13개의 새로운 지역이 등장했다. 시간이 지나 물이 빠져나가면 더 많은 장소가 드러날 예정이다.

또한, 확 바뀐 AI(인공지능)가 적용된 새로운 습격자가 나타났다. 플레이어들은 수영과 낚시, 모터보트 등을 이용해 물이 가득한 섬에서 가라앉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생존을 위협하는 습격자들로부터 자신을 지키고 새로운 도전에 맞서야 한다.

아이템에도 변화가 있다. 플레이어가 직접 조종할 수 있는 탈것인 ‘상어’가 등장했다. 상어는 아이템을 먹어 치우지만, 낚싯대로 상어를 낚으면 수상스키를 즐기며 물 위를 가로지르고 점프도 할 수 있다. 모든 환경에서 불을 지필 수 있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는 새로운 플레어 건과 반딧불 병 아이템도 추가됐다.

한편, 시즌 3 오픈에 맞춰 최대 1,500 V-Bucks를 획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전용 의상 및 도구 등 100여 가지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시즌 3 배틀패스도 새롭게 출시됐다.

특히, 자신만의 우산을 만들 수 있는 커스텀 우산 ‘브렐라’는 이번 배틀패스 시즌 3의 또 하나의 재미다. 플레이어는 레벨을 올리고 도전을 완료해 획득한 옵션들로 자신만의 특별한 우산을 제작할 수 있는데, 선택한 옵션은 영구적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또한, 시즌 3의 테마와 어울리는 DC 코믹스의 히어로, 아쿠아맨의 의상 역시 이번 배틀패스로 얻을 수 있다. 시즌이 진행되는 동안 아쿠아맨의 도전을 완료하면 아쿠아맨 의상과 해변용 아서 커리 스타일을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시오나의 우주복과 존시의 잠수복 등 새로운 스타일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이번 ;포트나이트; 챕터 2-시즌 3에서는 홍수로 인해 물에 잠긴 배틀로얄 섬과 새롭게 모습을 드러낸 지역, 새로운 탈것인 ‘상어’와 아쿠아맨 의상을 얻을 수 있는 배틀패스 3까지, ‘물바다가 된 섬에서의 생존’을 테마로 한 다양한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다”라며 “외부 활동이 아직은 자유롭지 못한 상황이지만 ‘포트나이트’에서 물속을 누비며 즐기는 짜릿한 전투로 올여름 더위를 이겨내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펍지주식회사, 7.3 업데이트 진행 및 PCS1 승자 예측 이벤트 시작

펍지주식회사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7.3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업데이트를 통해 메인 메뉴에 이스포츠 탭이 추가돼,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 1, 2’와 관련된 각종 소식 및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탭에서는 권역별 참가팀 정보 및 누적 순위, 대회 일자별 스탯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PCS1의 승자를 예측하는 이벤트인 ‘Pick’Em 챌린지’는 7월 2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Pick’Em 챌린지 이벤트는 경기 시청 또는 인게임 아이템 구매로 투표권을 획득해 PCS1의 승자를 예측하고 성공 시 보상을 받는 이벤트로, 아이템 판매 수익의 25%는 4개 권역에 동일하게 배분한다. 12.5%는 우승 상금에 추가하고 나머지 12.5%는 각 팀에 나눠 모든 팀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투척 무기 ‘C4’가 추가됐다. 반경 25m 이상의 넓은 폭발 범위를 자랑하는 C4는 에란겔, 미라마, 사녹, 비켄디 총 4개 맵에서 스폰된다. 일반 투척 무기와 사용법이 동일하나 투척 거리가 매우 짧고 설치 후 16초가 지나면 폭발하는 특징이 있다. 벽을 관통하는 강력한 폭발력을 자랑하며, 건물 표면 및 차량에 부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대대적인 차량 밸런스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차량 폭발 지연 메커니즘 도입으로 차량 내구도가 0에 도달해도 즉시 폭발하지 않고 5초 후 폭발한다. 단, 레드존, 판처파우스트 등 높은 폭발 데미지를 받으면 즉시 폭발하기도 한다. 차량 부위별 피해량 세분화 시스템은 버기, 다시아, UAZ, 미라도, 픽업트럭 등 일부 차량에 적용되며, 엔진/차체/지붕 세 가지 차량 구획에 따라 피해도가 달라진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