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선데이토즈, ‘애니팡4’ 홍보 모델로 아이유 선정…넷마블, ‘마구마구2020 뇌피셜 토너먼트’ 첫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선데이토즈, ‘애니팡4’ 홍보 모델로 아이유 선정…넷마블, ‘마구마구2020 뇌피셜 토너먼트’ 첫공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6.15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선데이토즈, ‘애니팡4’ 홍보 모델로 아이유 선정 ⓒ선데이토즈
선데이토즈, ‘애니팡4’ 홍보 모델로 아이유 선정 ⓒ선데이토즈

선데이토즈, ‘애니팡4’ 홍보 모델로 아이유 선정

선데이토즈가 ‘애니팡4’ 홍보 모델로 가수 아이유를 선정하고,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선데이토즈는 아이유가 갖고 있는 대중적 인지도, 인기가 ‘누구나 즐길 수 있다’는 ‘애니팡’의 메시지와 이미지에 꼭 맞는다는 점을 홍보 모델 발탁 배경으로 소개했다. 아울러 데뷔 이래 오랜 기간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유가 국민 게임이자 장수 인기 게임으로 자리매김한 ‘애니팡’의 브랜딩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했다.

‘애니팡4’는 2012년 첫 출시 이래 9년째 인기를 얻고 있는 ‘애니팡’ 시리즈의 최신작이자 네 번째 작품이다. 이번 신작은 ‘애니팡’ 캐릭터들이 삽화로 등장하는 ‘애니팡 라이브’를 비롯해 길드형 시스템 ‘팸’, 실시간 대전 ‘애니팡 로얄’ 등 다양한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으며, 사전 예약이 진행 중인 현재 120만 명이 넘는 신청자를 기록하고 있다.

‘애니팡4’ 홍보 모델로 발탁된 아이유는 15일부터 사전 예약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대중들을 만나며, 게임 출시일인 6월 30일부터 다양한 홍보 영상과 콘텐츠로 ‘애니팡’ 붐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웨스트 CFEL 2020 시즌1 ‘골든V’ 우승 발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3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웨스트 CFEL 2020 시즌1’ 플레이오프에서 유럽 최강의 명문 ‘골든V’가 우승을 차지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플레이오프는 지난 두 달간 진행됐던 정규시즌 결과, 1위부터 4위를 차지했던 골든V, 레드아이 호크스, 올 탤런트, 아누비스 게이밍이 참가했다. 대회는 싱글 엘리미네이션으로 진행 됐으며 4위부터 차례로 상위 팀들과 상대한 뒤 승자가 다음 라운드로 진출해 최종 결승전까지 치르는 스탭 래더 방식을 채택했다.

이 결과, 정규 시즌 1위를 차지하며 결승전에서 느긋하게 상대를 기다렸던 골든V는 준플레이오프와 플레이오프 등을 거친 ‘3위’ 올 탤런트를 맞아 한 수 위의 경기력을 펼치며 세트 스코어 3대1(10:8, 11:13, 10:5, 10:4)로 우승을 차지했다. 올 탤런트는 하루 10세트를 치르며 발생한 전략 노출과 체력 저하로 인해 분루를 삼켜야만 했다. 골든 V는 우승 상금으로 1만 2500달러(한화 약 1500만원)를 차지했다.

결승전에서 골든V는 팀의 간판스타 ‘세븐’ 루카 바야티와 ‘크리츠’ 도미니크 코트나워의 활약으로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선보였다. 여기에 더해 1세트에서 ‘pew’ 니클라스 스트레이트의 깜짝 활약이 더해지며 우승을 차지할 수 있었다. 골든 V는 지난해 CFS 2019 그랜드 파이널 이후 일부 선수들을 교체하며 한층 탄탄해진 전력을 선보일 수 있었다는 평이다.

이번 대회는 전세계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전 경기를 온라인으로 치렀다. 북미와 유럽, 터키-이집트 등 MENA 지역의 팀들이 참가하는 탓에 한 자리에 모일 수 없었고, 각 팀은 온라인 환경을 구축하여 경기를 펼쳤던 것. 선수들은 온라인으로라도 대회에 개최됐다는 점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보다 집중해 경기에 나섰다는 후문이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여병호 실장은 “이번 웨스트 CFEL 2020시즌1은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많은 우려들이 있었지만, 선수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인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라며 “우승을 차지한 골든V에게 축하의 말을 전하고, 앞으로도 달라진 환경 속에서도 보다 나은 대회가 될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위메이드, 대작 MMORPG ‘미르4’ 티저 사이트 공개

위메이드가 퍼블리싱하고 위메이드넥스트에서 개발하는 신작 모바일 MMORPG ‘미르4’의 티저 사이트가 15일 공개됐다.

‘미르4’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원조 한류 MMORPG인 ‘미르의 전설2’를 계승하는 정식 후속작이다. ‘미르의 전설2’는 서양 판타지가 게임 설정의 주를 이루던 시기에 동양적인 색채와 스토리라는 독창적인 설정으로 중국 국민 게임 반열에 오른 원조 한류 게임의 대명사이다.

‘미르4’는 ‘미르의 전설2’의 무대가 된 미르 대륙을 배경으로 새로운 인물들의 새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미르4’는 게임 스토리를 특화해 전문 작가 그룹이 집필한 시나리오 기반의 흥미롭고 몰입감 높은 이야기가 특징이다.

‘미르4’는 미르 IP의 정체성을 집대성하고 미르의 새로운 장을 여는 ‘미르 트릴로지’ 중 가장 먼저 베일을 벗는 게임으로,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위메이드의 2020년 첫 번째 대작 모바일 게임이다.

위메이드는 티저 사이트 공개를 시작으로, ‘미르4’의 하반기 정식 서비스를 위한 포문을 열고 순차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갈 방침이다.

‘패스 오브 엑자일’, 길드 활동 지원 이벤트 시작

카카오게임즈의 핵 앤 슬래시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이 오는 6월 20일 시즌5 오픈을 앞두고, 15일부터 이용자 길드 활동 활성화와 빠른 적응을 돕기 위한 ‘길드 지원 대작전’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한국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하는 ‘패스 오브 엑자일’은 그동안 공식 홈페이지 ‘POE 가이드’를 통해 각종 게임 정보와 가이드 영상은 물론, 핵심 정보 사이트 POE닌자의 한글화 서비스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제공해오며 처음 접하는 이용자들도 게임에 더 쉽고 빠르게 친숙해질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신규 시즌 오픈에 맞춰 시작되는 이번 ‘길드 지원 대작전’ 이벤트 역시, 길드를 통해 다른 이용자들과 어울리며 게임에 쉽게 입문할 수 있도록 돕는 한편, 길드원들과의 협력과 성취감을 제공하기 위한 총 3종의 이벤트로 구성된다.

이용자는 ‘패스 오브 엑자일’ 공식 홈페이지에 자신의 길드를 홍보하기만 해도 본인이 소속된 길드의 추가 길드 보관함 등 각종 지원 아이템과 슬롯을 획득할 수 있으며, 시즌5 ‘수확’ 리그의 도전과제 달성에 따라 우수 길드 구성원들에게 각각 50포인트의 보상이 지급된다. 또한 신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이벤트 기간 중 길드 가입 후 스토리 6장만 완료해도 추첨을 통해 다양한 보상이 지급된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패스 오브 엑자일’의 한국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신청자 모두에게 희귀 애완동물 아이템을 제공하는 시즌5 사전 예약을 시작하고 있으며, 신규 리그 시작과 함께 한국 론칭 당시 화제가 되었던 기념 아이템 ‘갓’을 연상케 하는 특별 아이템도 공개할 계획이다.

넷마블, ‘마구마구2020 뇌피셜 토너먼트’ 첫공개

넷마블은 이말년 웹툰 작가, 윤태진 아나운서, 김형준 기자가 등장하는 방송 ‘마구마구2020 뇌피셜 토너먼트’ 1편을 유튜브 채널 ‘넷마블TV’에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마구마구2020 뇌피셜 토너먼트’는 넷마블이 모바일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의 출시를 앞두고 게임과 야구 정보를 재밌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한 2부작 방송이다.

1편은 윤태진 아나운서 진행하에 이말년 작가와 김형준 기자가 2020시즌 한국프로구야구(KBO) 상위 5팀을 예상하고, 구단별 키플레이어 소개 등 야구 팬이라면 흥미진진하게 볼 수 있는 내용들로 꾸며졌다.

야구해설가이자 스포츠 전문 기자인 김형준 기자는 두터운 선수층을 가진 팀이 유리할 것이라고 판단, 1위 두산, 2위 엔씨, 3위 키움, 4위 SK, 5위 LG로 상위 5개 팀을 예상했다.

‘마구마구’로 야구를 배웠다는 이말년 작가는 1위 키움, 2위 SK, 3위 두산, 4위 엔씨, 5위 LG를 뽑았다.

야구 방송을 진행해온 윤태진 아나운서는 1위 두산, 2위 LG, 3위 키움, 4위 기아, 5위 롯데를 선정하며, 이제 잠실구장의 진짜 주인을 가릴 때가 됐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1편 하이라이트는 게임 속 슬라이더를 소개하는 이말년 작가의 제스처로 ‘마구마구’ 이용자라면 크게 공감할만한 포인트다. 2편은 오는 17일 공개된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PC 게이밍 쇼에서 신규 타이틀 라인업 발표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지난 13일(현지 시각) 온라인으로 개최된 PC 게이밍 쇼를 통해 에픽게임즈 스토어 신규 작품들을 발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PC 게이밍 쇼에서 발표된 에픽게임즈 스토어 신규 입점 예정작들에는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갓폴’, ‘서전 시뮬레이터 2’, ‘아이언 하베스트’, ‘트윈미러’ 등 게이머들의 기대하던 작품들이 포함됐다.

이외에도, ‘어몽트리’, ‘모탈 쉘’, ‘언익스플로어드 2: 웨이페어러스 레거시’, ‘에이본 킹덤’, ‘우블렛’, ‘라스트 캠프파이어’, ‘팬텀 브리게이드’, ‘슈퍼 미트 보이 포에버’ 등의 작품들이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게이머들에게 찾아갈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블록버스터 게임에서 참신한 인디게임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셀렉션을 PC 게이밍 쇼를 통해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신규 타이틀로 발표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에픽게임즈 스토어라면 다양하고 훌륭한 게임들을 믿고 구매할 있어’라는 게이머들의 신뢰를 받는 스토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네오플, 2020년 신입 및 경력사원 공개채용 실시

네오플이 7월 3일까지 2020년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 기술지원, 해외사업, 멀티미디어, 경영지원, 웹 등 PC 온라인 및 모바일 ‘던전앤파이터’의 다양한 직군에서 인재를 모집하며,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학력 및 경력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근무지는 제주에 위치한 네오플 본사 및 서울 지사로, 직군 및 부서에 따라 상이하다.

서류 접수는 7월 3일까지 넥슨컴퍼니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이후 서류 검토, 테스트, 면접 전형을 거쳐 합격자를 선발하며, 최종 합격자는 오는 9월 중 입사하게 된다.

이와 관련해 네오플은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05시까지 넥슨 판교사옥에서 ‘네오플 리크루팅 데이’를 개최, 게임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직무별 강연 및 채용 상담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본 행사는 별도 신청 절차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네오플 송재덕 인사팀장은 “네오플은 ‘멋진 사람들이 멋진 것을 만들어 낸다’는 믿음 아래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회사”라며 “네오플과 함께 새로운 재미를 만들어보고자 하는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네오플 제주 본사는 제주 이외 지역에서 채용되는 모든 인원에게 사택 또는 주거비를 제공하는 주거 지원 제도를 포함, 매월 직원 및 배우자, 자녀 대상 항공 마일리지 지급, 사내 식당 중·석식 무료 제공, 사내 어린이집 운영 등 다양한 복지 제도를 운영 중이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인기 몬스터 5종 형상변환 업데이트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몬스터 외형을 화려하게 변신시키는 신규 형상변환 5종을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이는 형상변환은 ‘서머너즈 워’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몬스터 5종의 색다른 모습을 담아, 강인하면서도 매력적인 분위기를 표현했다.

먼저 태생 5성 몬스터 극지여왕은 고풍스러운 의상으로 부드러운 이미지가 강조된 형상변환 ‘눈의 귀공녀 극지여왕’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 다른 태생 5성 몬스터인 신수승은 강인한 인상을 강조한 형상변환 ‘혜안의 구도자 신수승’을 통해 한층 강력한 외형으로 변신시킬 수 있으며, ‘바니바니 캐논걸’ ‘배드걸 수호나찰’ ‘언더보스 스나이퍼 Mk.I’ 등 신규 형상변환을 통해 자신의 몬스터를 화려한 매력으로 덧입힐 수 있다.

컴투스는 이와 더불어 ‘서머너즈 워’ 전략 전투의 핵심인 ‘룬‘과 관련해 유저의 편의성을 높이는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했다.

‘룬’ 관리 메뉴에서 여러 개 룬을 선택해 일괄 판매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으며, 룬 강화 화면에 채팅하기 기능을 추가해, 룬을 강화 할 시 다른 유저들과 대화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게임 내 전투 콘텐츠인 시나리오 지역 및 타르타로스의 미궁 등에서 전투를 준비할 때 현재 진행 중인 전투의 난이도도 표시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