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킹덤 오브 히어로, 신규 영웅 2종 업데이트…넷마블 ‘세븐나이츠’, 신규 영웅 ‘아벨’ 업데이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킹덤 오브 히어로, 신규 영웅 2종 업데이트…넷마블 ‘세븐나이츠’, 신규 영웅 ‘아벨’ 업데이트 실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6.23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킹덤 오브 히어로, 신규 영웅 2종 업데이트 ⓒ네오위즈
킹덤 오브 히어로, 신규 영웅 2종 업데이트 ⓒ네오위즈

킹덤 오브 히어로, 신규 영웅 2종 업데이트

네오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 RPG ‘킹덤 오브 히어로:택틱스 워’가 신규 영웅 2종을 업데이트했다고 23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영웅은 ‘티치’와 ‘아나트’이다. ‘티치’는 먼 거리의 적을 당겨와 아군이 공격하기 쉽도록 만드는 역할을 하는 5성 영웅으로, 가지고 있는 약화효과를 넘기고 강화효과를 넘겨 받아 적을 괴롭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또 다른 용병 ‘아나트’는 적의 방어력을 무시하며 피해를 줄 수 있는 4성 영웅으로, 적을 밀어내며 행동을 무력화 시키고 지속적으로 자신의 체력을 회복시켜 전투 유지력을 높인다.

이와 함께 신규 영웅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경험 전수, 영웅 승급, 투기장 참여 등 매일 주어지는 미션을 완료 후 주어지는 영웅 조각을 모아 아나트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오는 7월 6일까지 진행된다.

여기에 이계 던전의 세 번째 보스 ‘나무의 콘키스타도르’가 업데이트되었다. 콘키스타도르는 전장의 중앙에 위치하며 자폭형 몬스터를 소환, 강력한 광역 스킬을 사용하는 나무 속성 보스로 던전 클리어시 신규 증폭석과 변환석을 받을 수 있다.

여름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신규 코스튬 3종도 추가되었다. ‘이레네’와 ‘리리스’, ‘에블리스’가 그 주인공으로 시원한 수영복과 스킨스쿠버 복장을 입은 개성 넘치는 영웅을 확인할 수 있다. 코스튬은 게임을 통해 획득 가능한 코스튬 코인을 모아 받을 수 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신규 영웅 ‘아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 신규 영웅 ‘아벨’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아벨’은 칠대성 소속의 영웅으로 강력한 스킬들을 갖춘 마법형 영웅이다. 아군의 진형 변경 면역 효과를 갖추고 있으며 아군의 마법력을 증가시켜 전투를 지원하는 등 활용도가 높은 영웅이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준비했다. 우선 아벨 출시 기념 ‘아벨 영혼의 기억 던전’을 통해 신규 영웅 아벨, 아벨 영혼 조각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아벨 출시 기념 출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일주일 동안 출석만 해도 총 1000개의 루비를 획득할 수 있으며 7일 출석을 완료했을 시 스페셜 만능 영혼 조각을 얻을 수 있다.

넥슨-원더홀딩스, 게임개발 조인트벤처 설립

넥슨은 원더홀딩스와 함께 새로운 게임개발사 2개를 합작법인(조인트벤처) 형태로 설립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신설될 합작법인에서 양사의 지분율은 동일하게 50%씩이며, 넥슨 데브캣 스튜디오 김동건 총괄 프로듀서와 카트라이더 개발조직 박훈 선임 디렉터가 각각 합작법인의 초대 대표이사로 내정됐다. 허민 대표는 전체 프로젝트의 총괄 프로듀서를 맡게 됐다.

신규 법인들은 넥슨에서 개발중인 신작 ‘마비노기 모바일’ 개발실과 ‘카트라이더 IP(지식재산권) 개발 조직’이 합류하게 되며, 독립적인 환경에서 ‘마비노기 모바일’과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성공적인 론칭을 목표로 개발에 전념할 계획이다.

넥슨과 원더홀딩스는 각사가 보유한 개발 역량과 사업 노하우의 결합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시키고, 독창성과 다양성을 추구하며 끊임없는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개발 문화를 만들어간다는 복안이다.

이번 신규 법인 설립은 지난해 하반기 넥슨의 신작 게임 개발 논의에 허민 대표가 고문 역할로 참여한 것이 인연으로 작용했다. 허민 대표가 긍정적인 기여를 하면서 보다 직접적인 성과를 내기 위한 별도의 법인 설립으로 이어진 것이다.

신규 법인은 ‘마비노기 모바일’과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성공적인 개발을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개발사로 발돋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넥슨 이정헌 대표이사는 “허민 대표와 새로운 도전을 위한 다양한 논의를 이어왔으며, 이번 합작법인 설립은 그 연장선에서의 의미있는 결과물이다. ‘마비노기 모바일’과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글로벌시장에서 인정받는 게임으로 개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원더홀딩스 허민 대표이사는 “넥슨 고문으로 일하면서 넥슨에서 개발하고 있는 신작들에 대한 높은 가능성을 봤다”며 “보다 직접적으로 프로젝트를 리딩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 신작들을 성공적으로 론칭해 합작법인이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기대작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 첫 공개

카카오게임즈는 23일, 미국 개발사 콩스튜디오가 개발한 레트로풍 탐험형 RPG ‘가디언 테일즈’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국내 출시를 앞둔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는 점령당한 왕국을 구하기 위한 ‘가디언’들의 판타지 모험을 콘셉트로 한 게임으로,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는 그래픽, △길드 보스 레이드 및 실시간 일대일 대전, △전투 외에 영웅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생활형 콘텐츠 등이 특징이다.

특히, 이 게임은 올 상반기, 동남아시아를 비롯해 북미 지역에 사전 실시한 소프트 런칭에서 탄탄한 스토리 라인과 아기자기한 도트 그래픽, 높은 완성도로 애플 앱스토어 평점 평균 4.9 이상을 유지하며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가디언 테일즈’의 사전 예약은 23일부터 출시 전까지 ‘가디언 테일즈’ 사전 예약 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한정판 ‘가디언 테일즈’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인게임 재화를 선물하고, 게임 출시 후에 이용할 수 있는 ‘왕실기사’ 혹은 ‘장미기사’ 코스튬 중 1종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친구 초대 이벤트와 커뮤니티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추가 인게임 보상을 제공한다.

아울러, 사전 예약 시작과 함께 브랜드 페이지와 신규 프로모션 영상도 공개한다. 이용자들은 브랜드페이지와 프로모션 영상을 통해 ‘가디언 테일즈’의 스토리와 귀여운 그래픽, 플레이 영상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BI 공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23일 국내 유일의 게임 스토리 공모전인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의 가치를 담은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공개했다.

컴투스는 글로벌 콘텐츠 시장을 이끌어갈 참신한 창작 인재 발굴과 지원을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을 개최해오고 있다. 3년째인 2020년을 맞아 공모전이 추구하는 가치와 방향을 보다 선명히 하고, 콘텐츠 스토리 분야에 도전하는 청년들의 꿈과 미래의 지향점을 함께 보여주기 위해 새로운 BI 디자인을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의 BI는 ‘열린 문’을 형상화한 이미지를 통해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이 지닌 무한한 확장성의 의미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보는 사람에 따라 ‘열린 문’ 혹은 ‘펼쳐진 책’으로도 인식되는 다의적 느낌의 심볼을 적용해 공모전이 지닌 다양한 지향 가치를 심플하면서도 세련되게 전달했다.

컴투스는 올해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20’부터 해당 BI를 공식 웹사이트, 공모전 포스터 등 모든 디자인 요소에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에도 일관된 BI를 기반으로한 디자인 커뮤니케이션으로 보다 많은 스토리 창작자들에게 공모전을 알려 나갈 방침이다.

한편, 컴투스는 오는 6월 중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20’의 개최 소식을 알리고 역량 있는 신진 창작자 발굴에 나설 계획이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OX 퀴즈 이벤트 실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글로벌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OX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OX 퀴즈 이벤트는 ‘서머너즈 워’ 유저들에게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더불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몬스터’, ‘룬’, ‘전투’, ‘길드’, ‘기타’ 등 게임 내 중요 요소를 포함한 5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어 평소 ‘서머너즈 워’를 즐겨온 유저들이라면 플레이 경험을 바탕으로 정답을 찾아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먼저 유저들은 특정 미션을 수행한 뒤 매일 퀴즈 티켓 5장과 에너지, 마나석을 보상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획득한 퀴즈 티켓을 사용해 OX퀴즈에 참여할 수 있다. 퀴즈를 맞힌 유저에게는 정답 개수에 따라 크리스탈을 보상으로 지급하고, 각 카테고리의 모든 퀴즈를 맞힐 때마다 신비의 소환서를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기본 미션 외에도 차원홀 플레이 완료 시 최대 10장의 보너스 퀴즈 티켓을 획득할 수 있으며, 사용한 퀴즈 티켓 수에 따라 ‘고대의 주화’, ‘빛과 어둠의 소환서’ 등 추가 보상도 받아볼 수 있다. 그 밖에 모든 퀴즈를 맞히고 남은 퀴즈 티켓은 크리스탈로 교환 가능하다.

게임빌 ‘빛의 계승자’, 캐릭터 육성 효율 높이는 ‘분해 시스템’ 도입

게임빌이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서번트 캐릭터 육성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분해 시스템’을 전격적으로 도입한다. 또한 여름을 맞아 수영복을 착용한 아바타를 새롭게 선보이고, 길드전 상점을 오픈하는 등 새로운 재미를 늘린다.

최초로 선보이는 분해 시스템은 잘 사용하지 않는 서번트를 분해해 초월 재료인 ‘초월의 파편’을 비롯해 각성, 잠재능력 강화에 사용된 재료의 일부를 획득할 수 있는 기능이다. 캐릭터 밸런스 변화 흐름에 따라 유저들의 사용 빈도가 낮아진 서번트를 활용해 현재 주력으로 사용 중인 서번트들을 성장시키는 것이 가능해진다.

여름을 맞아 매력적인 수영복 아바타 4종도 선보인다. 다양한 콘텐츠에서 활용되는 여성 캐릭터 ‘루크레치아’, ‘밀드레드’, ‘아리아’, ‘이그니스’가 시원한 복장의 아바타로 등장해 매력을 발산한다. 더불어 여름맞이 이벤트도 진행된다.

내달 19일까지 진행되는 ‘해변의 계승자’ 이벤트는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비치볼을 획득하고 이를 캐릭터 육성에 유용한 ‘빛/어둠 5성 소환석’, ‘초월의 파편’, ‘무지개 원소’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길드전 전용 상점이 문을 연다. 길드전 전용 상점에서는 업데이트를 통해 최초로 등장하는 ‘빛/어둠 속성 바스티유’를 소환할 수 있는 파편을 구매할 수 있어 유저들의 길드전 참여 의지를 북돋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에픽게임즈, ‘언리얼 온라인 러닝 배지왕’ 이벤트 개최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언리얼 온라인 러닝 학습자를 대상으로 배지왕을 선정해 선물을 증정하는 ‘언리얼 온라인 러닝 배지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언리얼 온라인 러닝은 비디오 강좌와 학습 과정을 제공하는 언리얼 엔진 무료 학습 플랫폼으로, 언리얼 엔진 계정만 있으면 학생부터 현업 실무자까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분야 및 수준에 맞는 강좌를 선택하여 언제 어디서든 영상으로 학습할 수 있다.

게임뿐 아니라 다양한 산업 분야와 관련된 강좌와 학습 과정도 준비돼 있으며, 사용자는 강사·기능·분야 등으로 강좌를 분류해 원하는 내용의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 각 강좌는 10~15분 정도의 짧은 단원으로 구성돼 사용자의 일정에 맞춰 유연하게 수강할 수 있고, 완료하면 배지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언리얼 온라인 러닝 배지왕’ 이벤트는 6월 23일~7월 22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되며, 언리얼 온라인 러닝에서 강좌를 수강 후 획득한 배지를 SNS에 공유한 학습자 중 선정된다.

응모 방법은 언리얼 온라인 러닝 학습 페이지에 접속, 게임 또는 산업 분야의 강좌를 수강 완료하고 배지를 획득한 후, ‘업적’ 페이지를 캡처해서 페이스북에 #언리얼온라인러닝 해시 태그를 넣고 전체공개로 공유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배지왕은 게임 분야와 산업 분야에서 1등 1명, 2등 2명, 3등 3명 등 각 6명씩, 총 12명이 선정된다. 등수에 따라 문화상품권이 선물로 제공되며, 배지를 많이 획득할수록 선정될 확률이 높아진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언리얼 엔진 학습을 보다 쉽고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마련된 언리얼 온라인 러닝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동기부여를 받으며 시작할 수 있도록 ‘언리얼 온라인 러닝 배지왕’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자신이 원하는 분야와 수준에 맞는 언리얼 엔진 학습 강좌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언리얼 온라인 러닝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