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우리은행,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 1기 발대식 개최
[은행오늘] 우리은행,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 1기 발대식 개최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06.29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진영 기자)

권광석(앞줄 가운데) 우리은행장이 서울 중구 본점에서 열린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 1기’ 발대식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권광석(앞줄 가운데) 우리은행장이 서울 중구 본점에서 열린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 1기’ 발대식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 1기 발대식 개최

우리은행은 29일 서울시 중구 본점에서 우리은행 고객패널 ‘제1기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에 선발된 20명을 대상으로 위촉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는 우리은행이 소비자 보호 역량 강화를 위해 고객의 의견을 직접 청취할 수 있는 채널로 상품, 서비스, 금융정책등에 대한 아이디어와 건의사항을 제안하는 고객패널 제도이다.

지난 5월 실시된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 모집은 300여명이 지원할 만큼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서류심사 후 개별 면접을 거쳐 최종 20명이 선발되었다.

‘제1기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는 올해 12월까지 △분기별 오프라인 간담회참여 △소비자 보호 및 피해 예방을 위한 아이디어 제시 △은행 서비스 체험 및 조사활동 등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듣는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권광석 은행장은 "‘제1기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에 선발된 분들에게 다양한 제안 활동을 통해 앞으로 우리은행이 금융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고, 고객 신뢰 회복을 넘어 최고의 은행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도전할 수 있도록 은행과 고객 간 소통채널 역할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NH농협은행, '정해인과 함께하는 신! 나! 외화예금 페스티벌' 실시

NH농협은행은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신혼여행, 유학 등을 떠나지 못해 외화자금 운용이 필요한 고객을 대상으로 7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2개월간 '정해인과 함께하는 신! 나!(는) 외화예금 페스티벌'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페스티벌 기간 동안 신규가입 한 개인고객 중 해당월말 기준 미화 1,000불 상당액 이상 잔액 보유고객을 대상으로 농협은행의 캐릭터 경품을 제공한다. 7월 가입고객에게는‘올리툰 파우치 세트’를, 8월 가입고객에게는‘올리 2in1 목베개’를 제공하며, 두 번의 가입을 통한 경품 중복당첨도 가능하다.

또한 개인 인스타그램에 농협은행 외화예금 가입 후기를 등재한 고객 중에 우수후기(필수해시태그 포함)를 선정하여 100명에게‘올리 여권지갑 세트’를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경품은 이벤트 종료 후 익월 추첨을 통해 개별 증정된다.

 농협은행 김평태 외환사업부장은 “코로나19로 여름 바캉스와 신혼여행, 유학생활을 미루고 있는 고객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더불어 다양한 혜택도 누리면서 농협은행과 함께 신! 나! 는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BNK부산은행은 29일 중국 내 두 번째 지점인 난징 지점을 개점했다. ⓒ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은 29일 중국 내 두 번째 지점인 난징 지점을 개점했다. ⓒBNK부산은행

부산銀, 중국 난징 지점 개점...중국 내 2번째 지점

BNK부산은행은 29일 중국 장쑤성의 성도인 난징에 지점을 개점하고 본격적인 영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부산은행은 지난 5월말 중국 금융당국으로부터 지점 설립에 대한 본인가를 취득했으며, 국내 지방은행이 중국에 2호 영업점 설립 최종 인가를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지난해 9월 장쑤성(난징 소재) 은행보험감독관리위원회로부터 예비인가 승인을 취득한 이후 코로나19 사태에도 불구하고 중국 난징시, 금융당국 등과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신속하게 인허가 절차를 마무리했다.

부산은행은 이번 중국 난징지점 설립으로 중국을 북부지역과 남부지역으로 이분화하는 효율적인 영업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중국 내 밀착 영업을 한층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부산은행 방성빈 경영전략그룹장은 “중국은 부산은행 글로벌사업의 전략적 요충지로 이번 난징지점 개점이 중국 내 영업력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중국 내에서 지속적인 사업 확장을 해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이번에 개점한 난징지점 외에도 중국 칭다오와 베트남 호치민에 해외 영업점을 두고 있으며, 미얀마 양곤, 인도 뭄바이, 베트남 하노이에는 사무소를 운영 중에 있다. 향후 진출 국가를 중심으로 현지은행 인수, 지분투자 등 다양한 해외 진출 방안을 강구해 나갈 방침이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