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엔씨소프트 아이온, ‘KAKUNA ZONE’ 이벤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엔씨소프트 아이온, ‘KAKUNA ZONE’ 이벤트 실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3.10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든 각성 클래스에 신규 스킬 추가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신규 레전드 트레이너 ‘캐롤라인’ 업데이트
네오위즈, PC 패키지 게임 ‘산나비’ 퍼블리싱 계약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KAKUNA ZONE’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아이온, ‘KAKUNA ZONE’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KAKUNA ZONE’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아이온 이용자는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22시, 토요일 19시에 벨루스란과 인테르디카에 등장하는 '공포의 카쿠나'를 공략할 수 있다. 벨루스란과 인테르디카에 위치한 NPC ‘스타룽’에게 퀘스트를 받아 레이드 몬스터 사망 후 등장하는 NPC ‘슈리링’에게 퀘스트를 완료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기여도가 높은 포스는 70~90 레벨 강화석 등을 주사위를 굴려 획득 가능하다. 레이드 종료 후에는 벨루스란과 인테르디카 전 지역에 보물상자가 등장한다. 퀘스트를 통해 열쇠 아이템을 얻어 개봉할 수 있으며, 개봉 시 ‘상급 마석 꾸러미' 또는 소모품 중 하나를 얻는다. 레이드 3회 이상 참여 시 퀘스트를 통해 화이트데이 외형 무기 아이템을 제공한다.

엔씨(NC)는 3월 24일 정기점검 전까지 클래식 서버에서 채집/제작/사냥 시 경험치 100%를 추가 제공한다. 해당 혜택은 로다스의 부적 경험치 효과와 중첩 적용이 가능하다.

아이온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클래식 서버 내 던전인 ‘암흑의 포에타’의 콘텐츠를 개선했다. 유일 방어구 드롭 확률은 상향하고 랭크 기준 점수는 완화해 공략 소요 시간을 단축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든 각성 클래스의 신규 스킬을 10일 추가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든 각성 클래스에 신규 스킬 추가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든 각성 클래스의 신규 스킬을 10일 추가했다.

펄어비스에 따르면, 총 21종의 각성 클래스에 신규 스킬 1종이 추가되어, 이용자는 새로운 전략과 콤보 액션을 즐길 수 있다. 신규 스킬은 59레벨에 도달하면 게임 내 스킬 포인트를 사용해 배울 수 있다.

클래스 ‘각성’은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기존의 주무기와 별도로 새로운 무기를 선택해 완전히 다른 전투 스타일을 가질 수 있는 시스템이다. 기존 무기를 더 강력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전승’ 시스템을 선택하면 된다.

또한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150개국 직접 서비스를 기념해 전 세계 이용자들 모두 함께 누릴 수 있는 ‘행복한 흑정령’ 버프를 추가했다. 행복한 흑정령 버프는 캐릭터 생성일에 관계없이 일괄 적용되며 공격력, 방어력, 최대 생명력 등의 능력치를 상승시켜준다. 전투 및 기술 경험치 530% 추가 획득 주문서도 인게임 상점에서 530 은화로 저렴하게 판매한다.

3월 14일 화이트데이를 맞이해 ‘달콤한 사탕으로 더욱 달달해지는 모험’ 이벤트도 24일까지 진행한다. 사냥, 채집, 낚시를 통해 ‘달달한 사탕 주머니’를 모으면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흉포한 야수의 내단 △고급 비약 상자 △고급 액세서리 상자 △발크스의 조언 등과 교환할 수 있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 제공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신규 레전드 트레이너 ‘캐롤라인’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 2020)’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게임비렝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에선 강력한 레전드 트레이너가 등장하고, 유저 편의성이 대폭 향상된다. 새롭게 모습을 드러내는 레전드 트레이너는 중견수 포지션의 ‘캐롤라인’이다. 캐롤라인은 ‘G 포인트’ 속성 트레이너로 나만의 선수 육성 시 훈련을 통해 더욱 많은 G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G 포인트 및 스킬 포인트의 상향 제한이 없어지고, 'G/S 샵'을 통해 다양한 시설들을 구입할 수 있게 되어 G 포인트 트레이너들에 대한 활용도가 더욱 높아졌다. 강력한 능력을 보유한 G 포인트 속성 트레이너가 나타남에 따라 유저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신규 트레이너 출현을 기념해 ‘캐롤라인’과 레전드 트레이너 ‘세이류’를 높은 확률로 영입할 수 있는 이벤트도 이달 23일까지 진행된다.

각종 보상도 늘어난다. 특히 ‘샤이닝 앤젤스’와 ‘크루얼 푸마즈’ 시나리오의 이벤트 보상이 높아진다. 해당 시나리오에 특화된 슈퍼스타, 스타 등급 트레이너와 NPC 이벤트 보상이 기존 레전드 등급 트레이너 이벤트 보상과 같은 수준으로 변경되어 더욱 강력한 선수 육성이 가능해진다. 성장 미션의 팀 전력 보상은 현재 R 등급에서 최대 RR+ 등급까지 상향되며 ‘레전드 강화 로봇’ 등 다양한 보상이 추가된다. 또한 우정 영입을 통해서도 슈퍼스타 트레이너와 스타 트레이너를 얻을 수 있게 된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원더포션(대표 유승현)이 개발 중인 2D 플랫포머 액션 게임 ‘산나비’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PC 패키지 게임 ‘산나비’ 퍼블리싱 계약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원더포션(대표 유승현)이 개발 중인 2D 플랫포머 액션 게임 ‘산나비’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산나비는 사이버펑크 디스토피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이다. 한 순간에 모든 주민들이 사라지고 멈춰버린 거대 기업 도시 ‘마고’ 속에 숨겨진 비밀을 밝혀내고 산나비를 찾아 복수를 진행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특히 주인공의 사슬팔을 사용하여 진행하는 타격감 있는 전투 액션과 역동적인 이동이 특징이다. 또한 네오위즈에 따르면 해커 소녀 ‘마리’가 조종하는 드론을 활용해 곳곳에 숨겨진 정보와 비밀을 파헤쳐가는 것도 게임의 재미를 높인다.

산나비는 다섯 명의 대학생들로 이루어진 게임 개발팀 '원더포션'의 첫 작품이며 스팀 페이지(https://store.steampowered.com/app/1562700/SANNABI_The_Revenant/)를 통해 데모 콘텐츠를 공개, 게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데모 버전을 체험해볼 수 있다.

한편 산나비는 2022년 1분기 내 스팀(Steam)을 통해 글로벌 출시 할 계획이며, 더 자세한 내용은 스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