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오늘] 이재명 “청년 연 200만원, 전 국민 100만원 기본소득 공약”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치오늘] 이재명 “청년 연 200만원, 전 국민 100만원 기본소득 공약”
  • 조서영 기자
  • 승인 2021.07.22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준석 “尹, 과거 미숙했던 안철수와 비슷한 판단해”
안철수 “백신 대란…정부와 리더의 무능 때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조서영 기자]

 

이재명 “청년 연 200만원, 전 국민 100만원 기본소득 공약”


ⓒ뉴시스(공동취재사진)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2일 2차 기본소득 정책을 발표했다.ⓒ뉴시스(공동취재사진)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2일 19세부터 29세까지의 청년에게 연 200만 원, 그 외 전 국민에겐 연 100만 원의 기본소득을 지급하겠다고 공약했다.

이날 오전 이 지사는 기자회견을 통해 “차기 정부 임기 내에 전 국민에게 1인당 연 100만 원(4인 가구 400만 원)을 지급하겠다”며 “취약계층이 돼버린 19세부터 29세까지의 청년 약 700만 명에게 보편기본소득 외에 2023년부터 연 100만 원을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이준석 “尹, 과거 미숙했던 안철수와 비슷한 판단해”


ⓒ뉴시스(국회사진기자단)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2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에 빗대 말했다.ⓒ뉴시스(국회사진기자단)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2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 “과거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정치에 미숙했을 때, 정치에 처음 참여해 방향성을 설정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을 때 했던 판단과 아주 비슷한 판단을 한다”고 풀이했다.

이날 오전 이 대표는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윤 전 총장의 지지율이 주춤한 것에 대해 “위험하다”며 “전문적인 인사들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안철수 “백신 대란…정부와 리더의 무능 때문”


ⓒ뉴시스(공동취재사진)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22일 백신 예약 대란과 관련해 문재인 정부를 비판했다.ⓒ뉴시스(공동취재사진)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22일 백신 예약 대란과 관련 “IT 강국에서 필수 서비스에 접속이 안 돼 수백만 국민들이 밤새 분통을 터트리는 것이 가당키나 한 일이냐”며 “한 번이면 실수라고 할 수 있지만, 몇 번이나 이런 사태가 계속되는 건 정부와 리더의 무능 때문”이라 비판했다.

이날 오전 안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21세기 4차 산업 혁명 인공지능 시대에 19세기 마인드로 일하고 있는 것이 지금 문재인 정부 수준”이라며 “그 맨 앞에 문 대통령이 있다”고 지적했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행복하게 살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