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 “특별감찰관 제도 폐지, 근거 없는 보도일 것”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장제원 “특별감찰관 제도 폐지, 근거 없는 보도일 것”
  • 김의상 기자
  • 승인 2022.05.31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김의상 기자]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은 31일 윤석열 대통령이 특별감찰관 제도를 폐지하거나 임명하지 않기로 했다는 언론 보도를 두고 "근거 없는 보도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장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만에 하나 오늘 기사가 선거를 앞두고 의도된 악의적 보도가 아니라 실제 대통령실 관계자에 의해 나온 얘기라면 대통령실 또한 크게 각성해야 한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장 의원은 윤 대통령 당선인 시절 비서실장을 역임하는 등 최측근으로 분류된다. 이에 앞서 장 의원은 30일 밤 자신의 SNS를 통해 "윤 대통령께서 당선인 시절 '특별감찰관 제도는 엄연히 현행법에 규정돼 있는 것' '국회에서 3명을 추천하면 그 중 1명을 지명하는 것'이라고 했다"며 "윤 대통령은 국회가 법을 개정하거나 폐지하지 않았는데, 법을 무력화시킬 분이 결코 아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은 ‘대통령 친인척과 수석비서관 이상 고위공직자에 대한 감찰은 그 어느 정권보다 엄격하게 이뤄져야 한다고 생각하는 분”이라며 “대통령의 참모는 대통령의 의중과 뜻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24시간 내내 대통령께 안테나를 세우고 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자칫 방심하는 순간, 대통령의 뜻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상황이 오게 되고 결국 대통령께 큰 누를 끼치게 된다는 사실을 결코 잊어서는 안 된다”면서 “단 한번의 실수도 용납되지 않는 곳이 대통령실"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