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취약계층 무료법률서비스…대한법률구조공단 맞손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은행, 취약계층 무료법률서비스…대한법률구조공단 맞손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7.06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지난 5일 서울 서초구 대한법률구조공단 서울중앙지부에서 열린 취약계층 무료법률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왼쪽)과 대한법률구조공단 김진수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신한은행, 취약계층 무료법률서비스… 대한법률구조공단 맞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대한법률구조공단(이사장 김진수)과 취약계층 무료법률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신한은행의 대표사회공헌사업인 ‘동행(同行)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취약계층 무료법률서비스는 신한은행이 5년간 총 37억5000만원의 기부금을 후원하고 대한법률구조공단이 기초생활수급권자, 결혼이민자, 의사상자 등 사회적,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들에게 무료로 법률을 상담해주며 소송까지도 함께 진행하는 지원 서비스이다.

이와 더불어 다문화가족, 북한이탈주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생활 속 법률 교육을 실시해 예상치 못하게 겪을 수 있는 법률적 분쟁이나 피해를 예방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취약계층 분들은 법적 분쟁이 발생했을 경우 누구보다 경제적인 이유로 법률적인 도움을 받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며 “무료법률 서비스 지원이 어려운 분들에게 억울한 일을 겪지 않고 잘 해결해 나가는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2021년부터 다양한 사회 취약계층의 기초생활 지원과 실질적인 자립을 위해 일회성 지원이 아닌 장기지원 방식의 '동행 프로젝트'를 추진해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학대피해아동, 결식아동, 다문화가족, 독거노인, 1인가구, 자살유족, 보육시설 아동 등 다양한 취약계층을 지원해오고 있다.

 

지난 4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규격인 ‘ISO45001’ 인증 수여식에서 이원덕 우리은행장(오른쪽)과 오경희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 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은행권 최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규격인‘ISO45001’인증을 은행권 최초로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ISO45001’은 작업자 안전을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노동기구(ILO)가 2018년 제정한 국제표준으로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한 근무환경을 위한 관리체계 등 안전보건에 관한 사항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에 부합하는 사업장에 부여된다.

우리은행은 사회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근로자의 안전보건 및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운영을 위한 전반사항에 대해 매뉴얼 및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ISO의 인증을 통해 보다 객관적으로 안전보건경영을 실천하게 됐다.

우리은행 이원덕 행장은 “앞으로도 임직원과 관련 업무 종사자의 생명과 안전을 기업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심플리쿡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5만 하나머니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은행

하나은행, GS리테일 심플리쿡과 ‘하나원큐 행운 쏙쏙 이벤트’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MZ세대 눈높이에 맞춰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밀키트(Meal-Kit) 브랜드인 심플리쿡(Simply Cook)과 ‘하나원큐 행운 쏙쏙 이벤트’를 오는 8월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GS25, GS THE FRESH'에서 판매되는 심플리쿡 상품 구매 후 '하나원큐 앱'을 통한 이벤트 참여시 최대 5만 하나머니를 모두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다. 또한 이벤트에 참여한 손님들 중 ‘하나원큐 앱’을 통해 '오픈뱅킹 서비스'에 신규 가입한 손님에게는 GS리테일 모바일상품권 5000원권도 선착순으로 추가 증정한다.

심플리쿡은 GS리테일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이번 이벤트 대상 상품은 전국 GS25 및 GS THE FRESH에서 구매한 심플리쿡 상품이다.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관계자는 “하나은행의 대표 스마트폰뱅킹 브랜드인 ‘하나원큐 앱’과 MZ세대들이 즐겨 찾는 GS리테일의 심플리쿡 연계 이벤트처럼 앞으로도 MZ세대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GS리테일은 하나금융그룹 대표 생활금융플랫폼 '하나머니 앱'을 통해 GS25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연계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오는 15일까지 공동구매정기예금을 판매한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공동구매정기예금’ 판매 스타트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15일까지 판매금액에 따른 차등 금리를 제공하는 정기예금 상품인 ‘공동구매정기예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지난 6월에 이어 선보인 이번 ‘공동구매정기예금’은 6개월제 및 1년제 상품으로 KB국민은행 영업점, 고객센터, KB스타뱅킹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총 가입 한도는 2조원이며 한도가 소진될 경우 조기에 판매가 종료된다.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으로 이율은 최종 판매된 금액 및 이벤트 금리 여부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가입기간 1년 기준으로 최종 판매금액이 1000억원 이하인 경우 연 2.60%, 1000억원 초과인 경우 연 2.70%의 이율을 받을 수 있다.

또한 2021년 7월1일부터 정기예금 신규(재예치 포함) 이력이 없는 고객이 공동구매정기예금에 1000만원 이상 신규 가입할 경우 연 0.5%포인트 이벤트 금리를 제공해 최고 연 3.20%의 이율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지난 6월에 판매했던 공동구매정기예금보다 더 많은 고객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가입한도와 금리를 높였다”며 “판매 금액이 증가할수록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공동구매정기예금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