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건담 마니아 덕심 자극 ‘기동전사 건담’ 카드 출시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카드, 건담 마니아 덕심 자극 ‘기동전사 건담’ 카드 출시 [카드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04.25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신한카드가 선보인 ‘건담 신한카드’ 이미지다. ⓒ사진제공 = 신한카드

신한카드, 건담 마니아 덕심 자극 ‘기동전사 건담’ 카드 출시

신한카드(사장 문동권)가 건담 마니아를 겨냥한 독특한 카드 신상품을 선보인다.

신한카드는 반다이남코코리아(BNKR, 사장 야마미치 후미아키), JCB인터내셔널(한국법인 대표 마츠오 아키라) 등과 함께 ‘건담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자랑하는 ‘기동전사 건담’ 카드가 출시됐다. 신한카드는 건담에 열광하는 ‘키덜트’(Kid+Adult) 고객과 캐릭터 카드를 선호하는 MZ세대에게 차별된 즐거움과 혜택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건담 신한카드는 먼저 ‘건담베이스’(THE GUNDAM BASE KOREA) 매장에서 10% 할인 서비스를 월 4회, 회당 할인금액 1만 원 한도로 제공한다.

건담베이스는 건담 프라모델, 각종 피큐어 등 건담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반다이남코코리아의 직영점으로, 아이파크몰 등 9개 오프라인 매장과 반다이남코코리아몰에서 할인 서비스가 제공된다. 단, 백화점 팝업 스토어, 네이버브랜드스토어 등 일부 매장은 할인 혜택에서 제외된다.

또한, 키덜트 고객과 MZ세대가 자주 이용하는 가맹점에서 다양한 생활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CGV 영화 예매 시 5000원 할인(일 1회, 월 4회), KFC 20% 할인(월 3회, 회당 할인금액 2000원 한도), 후불교통와 IC카드 결제 시 택시 10% 할인(일 1회, 월 5회, 회당 할인금액 5000원 한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자라, H&M, 유니클로 등 SPA 브랜드에서 브랜드 통합 월 3회, 회당 1만 원까지 10%가 할인되고, 올리브영에서도 월 3회, 회당 1만 원까지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투뿔등심, 삼원가든, 붓처스컷 등 SG다인힐이 운영하는 외식업체와 ‘포잉’ 어플리케이션에서 결제 시 10% 할인 서비스가 제공된다. SG다인힐, 포잉 통합 월 3회, 회당 할인금액 1만 원 한도다.

각종 할인 서비스는 전월 사용 실적에 따른 통합 할인한도 내에서 제공된다. 구체적으로 전월 이용 금액 30만 원 이상 60만 원 미만 1만 원, 60만 원 이상 90만 원 미만 2만 원, 90만 원 이상 120만 원 미만 3만원, 120만 원 이상 4만원 할인이 한도로 제공된다.

건담 신한카드는 국내외 겸용(JCB, 연회비 1만 8000원)과 국내 전용(연회비 1만 5000원)으로 발급된다. JCB 브랜드 플레이트는 최초의 건담인 ‘RX-78-2 건담’과 최신작 ‘기동전사 건담 수성의 마녀’ 등 2가지로 디자인돼 건담 마니아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단, 국내 전용은 건담 캐릭터 디자인이 적용되지 않는다.

JCB 브랜드 카드는 JCB가 제공하는 다양한 해외 우대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건담 신한카드는 건담을 사랑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차별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즐거움과 금융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KB Pay 앱 통합 이후 지속적인 콘텐츠 추가와 업그레이드를 통해 월간, 일간 활성이용자 수가 각각 155%, 224% 증가했다. 사진은 KB Pay 홍보 이미지다. ⓒ사진제공 =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KB Pay 앱 통합 후 MAU 155% 증가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는 종합금융플랫폼 KB Pay 앱 통합 이후 지속적인 콘텐츠 추가와 업그레이드를 통해 월간, 일간 활성이용자 수가 각각 155%, 224%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KB국민카드에 따르면 KB Pay MAU(월간 활성이용자 수)는 전년도 9월 417만 명 수준에서 12월 말에는 582만 명 139% 증가했고, 올해 3월에는 648만 명으로 155% 늘었다. 전년도 3월 대비해서는 192%, 310만 명이 더 이용 중이다.

단기적 사용자 수 추이를 보여주는 DAU(일간 활성이용자 수) 증가도 가파르다. 전년도 9월 일평균 71만 명 수준에서 12월 130만 명, 올해 3월에는 두 배가 넘는 158만 명을 기록해 224% 증가했다.

주목할 점은 사용시간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 점이다. KB Pay에 방문한 고객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전년도 9월 월평균 인당 4.47분에서 12월 말 11.37분, 올해 3월에는 14.22분으로 318%, 약 10분 가까이 늘어났다.

이는 지난해 원 플랫폼 구축 시 모바일홈 앱의 기능을 KB Pay 내에 구현하면서, 주요 서비스 프로세스 최적화와 함께 ‘롱블랙’, ‘오늘 누가 내?’ 등의 비금융 콘텐츠, ‘오늘의 퀴즈’, ‘큽니버스’ 등 펀(FUN) 콘텐츠 강화의 영향이다.

이달 들어서도 양질의 비금융 콘텐츠를 추가 제공하기 위해 매주 단위 업데이트 예정인 스타 골퍼 임진한의 ‘찐한 골프팁’을 KB Pay 단독으로 공개했으며, 시사, 경제, 금융 등 주요 이슈를 1분만에 파악할 수 있는 데일리(Daily) 콘텐츠인 ‘오늘의 1분 뉴스’도 오픈했다.

‘찐한 골프팁’과 ‘오늘의 1분 뉴스’ 오픈을 기념해 임진한 친필 싸인 모자와 포인트 등 경품행사도 진행 중이다. 더불어 배달의 민족, 삼성전자, LG전자, 파리바게뜨 등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KB Pay 이용 고객 대상 할인·캐시백·경품을 제공하는 다양한 행사를 지속해서 진행 중이다.

또한 스타트업 ‘웰로(WELLO)’, ‘MOVV’와 제휴를 통해 스타트업에게는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고객에게는 각종 정부·지자체 정책 지원금을 쉽게 확인하고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와 KTX 등 교통수단 이용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플랫폼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만큼 고객들의 시각적 피로도와 서비스 집중도 등을 고려해 MZ세대 선호도가 높은 다크모드를 적용했고, 결제 부분에서도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해 신한·하나·롯데카드를 KB Pay에서 등록 및 이용 가능하도록 확대해 가고 있다.

한편, 이달 말에는 △트렌디하고 색다른 콘텐츠(Trendy) △소비ž금융 기반의 정보성 콘텐츠(Informative) △실생활에 필요하고 유용한 콘텐츠(Practical)라는 3개의 큰 카테고리로 구성해 MZ세대부터 시니어까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슬기로운 생활 T.I.P’도 오픈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전년도 원 플랫폼(One Platform) 구축 및 금융 콘텐츠에 대한 끊임없는 서비스 개선과 다양한 콘텐츠 강화 노력에 힘 입어, 월간 및 일간 활성이용자 수, 인당 월평균 이용시간까지 매월 새로운 기록을 갱신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고객의 관점에서 금융서비스 경험을 혁신하고, 일상생활에서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비금융 콘텐츠 확대 노력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