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신작 ‘브라운더스트2’ 글로벌 쇼케이스 진행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네오위즈, 신작 ‘브라운더스트2’ 글로벌 쇼케이스 진행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5.10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프라시아 전기’ 5월 14일 3차 주둔지 오픈
엔씨소프트 리니지W, ‘헤리티지 클래스: 전사’ 사전예약 실시
라이엇 포지, 2D 액션 플랫폼 게임 ‘시간/교차’ 사전예약 돌입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10일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BrownDust2)’의 글로벌 쇼케이스를 진행하고, 오는 6월 출시 일정을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신작 ‘브라운더스트2’ 글로벌 쇼케이스 진행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10일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BrownDust2)’의 글로벌 쇼케이스를 진행하고, 오는 6월 출시 일정을 밝혔다.

(주)겜프스엔(대표 이준희)이 개발 중인 ‘브라운더스트2’는 턴제 RPG ‘브라운더스트’의 공식 후속작이다. 하이엔드 2D 그래픽 기반의 모바일 게임으로, 스베른 대륙에서 펼쳐지는 우정과 모험, 그리고 시공간을 넘나드는 감동적인 대서사시가 특징이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쇼케이스에는 게임 속 ‘라텔’을 연기한 김영선 성우가 스페셜 MC를 맡았고, 이준희 겜프스엔 대표가 함께 출연해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차별화된 전투 시스템, 그리고 출시 일정을 포함한 서비스 로드맵 등에 대해 발표했다.

‘라텔’의 일본어 목소리를 연기한 ‘호리에 슌(Shun Horie)’ 성우의 축전 영상과 일본의 인기 가수 '스즈키 코노미(Konomi Suzuki)', 유명 작곡가 '톰핵(Tom-H@ck)'과 ‘에바(eba)’가 참여한 OST를 담은 프로모션 비디오(PV)도 깜짝 공개하며 보는 재미를 더했다.

쇼케이스를 통해 밝힌 ‘브라운더스트2’의 글로벌 동시 출시일은 오는 6월이며, 한국어, 일본어, 영어, 중국어 번체의 총 4개 국어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 날 이준희 대표는 전작 ‘브라운더스트’에 등장하지 않는 새로운 캐릭터를 집중 소개했다. 영상을 통해 흑마법사 집단에서 키워낸 악인 ‘사도’와 전작 캐릭터 ‘알렉’과 ‘셀리아’의 11년 전 모습 등을 공개했다. 섬세한 캐릭터 설정과 다채로운 성장 스토리를 안내하며 게임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했다.

또 옴니버스식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팩 시스템’과 밀어내기 요소인 ‘넉백’, ‘체인 피해 시스템’, ‘폭탄형 오브젝트’, 그리고 ‘스킬 컷씬’ 등 새롭게 추가된 전투 시스템을 공개했다. 한층 진화한 전략 요소를 통해 차별화된 전투를 선보일 것임을 예고했다.

특히 지난 1월 글로벌 사전 체험 테스트를 통해 받은 이용자 피드백을 적극 수렴, 게임의 가로 및 세로 모드를 모두 지원할 것임을 밝혔다.

향후 계획도 안내했다. 오늘(10일)부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브라운더스트2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사전예약 공식 페이지(https://www.browndust2.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어 6월 초 ‘파이널 베타 테스트’ 진행 소식도 알렸다.

겜프스엔 이준희 대표는 “3년이 넘는 시간 동안 많은 고민과 애정을 쏟은 ‘브라운더스트2’의 출시를 앞두고 있어 감회가 새롭다”라며 “전 세계 이용자분들이 보내주신 많은 응원과 격려에 귀 기울여 최상의 게임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끝까지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에서 개발한 MMORPG ‘프라시아 전기’의 3차 거점전을 5월 14일에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프라시아 전기’ 5월 14일 3차 주둔지 오픈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에서 개발한 MMORPG ‘프라시아 전기’의 3차 거점전을 5월 14일에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열리는 거점은 ‘은빛장원’, ‘소금 벌판’, ‘토룡곡’, ‘모래칼날’ 등 총 네 개의 주둔지로, 거점을 소유하고 있는 엘프를 처치하여 탈환할 수 있다. 거점을 봉유한 결사(길드)는 회피, 스킬 명중, 무기 추가 공격력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효율적인 사냥 및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생산할 수 있는 제작소 운영, 세금 징수, 상점 관리 등 거점을 경영할 수 있다.

주둔지 최초 탈환에 성공한 결사는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희귀 방어구 침식 해제 주문서 2개’, ‘희귀 방어구 기록서 5개’, ‘희귀 심연석 선택상자 7개’ 등 보상을 획득 가능하며, 5월 21일 오후 11시 기준으로 거점을 보유한 결사는 2주간 캐릭터 능력치가 상승하는 아이템 ‘승리의 인장Ⅰ’, ‘고급 탈것 소환(11회)’, ‘고급 형상 소환(11회)’ 등 최종 점령 보상을 얻을 수 있다.

3차 주둔지 오픈을 맞이해 5월 21일까지 결사원들의 결속력을 다지는 ‘3차 주둔지 탈환 제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14일까지 결사 공헌, 공성 병기 제작 등 결사 미션을 달성하면 ‘개인 성장 지원상자’를 획득할 수 있고, 3차 거점전이 오픈되는 5월 14일부터 21일까지 거점전 참여, 거점전에서 적 처치, 장비 마법부여 등 미션을 수행하면 빠른 성장이 가능한 ‘경험치 영약Ⅰ’, 결사 성장 재화 ‘루비’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넥슨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직조공의 따뜻한 제안’ 이벤트를 5월 31일까지 실시한다. 매주 ‘일반 몬스터’, ‘정예 몬스터’ 처치 미션을 수행해 얻은 ‘얽힘실’로 ‘소환권(11회)’, 다양한 능력치 향상 아이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헤리티지 클래스: 전사’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리니지W, ‘헤리티지 클래스: 전사’ 사전예약 실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헤리티지 클래스: 전사’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리니지W 이용자는 5월 24일부터 △신규 클래스(Class, 직업) ‘전사’ △신규 영지 ‘물의 도시 하이네’ △신규 월드 ‘린드비오르’ 등 새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전사’ 클래스는 리니지W의 7번째 클래스다. 원작의 ‘전사’가 가진 전투 특성을 극대화해 새롭게 등장했다. 양손 도끼를 무기로 사용하며, 빠른 공격 속도가 특징이다. 높은 체력과 방어력으로 생존 능력이 뛰어나다.

모든 이용자는 5월 23일까지 리니지W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 사전예약 시 바로 등록 가능한 쿠폰을 받는다. 쿠폰을 사용하면 △전투나 성장에 도움을 주는 ‘금도끼&은도끼 선택 상자’ △매일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카운트다운 출석코인’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22시간마다 얻는 ‘빛나는 성장의 지원 큐브’ △업데이트 후 여러 보상과 교환 가능한 ‘전사의 금화’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카운트다운 출석코인’을 통해 얻는 ‘TJ’s Prestige 상자’로 업데이트 후 진행되는 ‘출석체크 14Days – TJ’s Prestige’를 오픈할 수 있다. 출석을 통해 일자별로 ‘TJ’s Coupon’을 포함한 여러 아이템을 받는다.

‘전사의 금화’는 업데이트 후 △이벤트 컬렉션 아이템 △성장 지원 상자 △’전사’ 클래스 체인지 주화 △높은 가치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체크: 전사의 기운’ 오픈 주화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라이엇게임즈 제공
ⓒ라이엇게임즈 제공

라이엇 포지, 2D 액션 플랫폼 게임 ‘시간/교차’ 사전 예약 돌입

라이엇 게임즈의 퍼블리싱 레이블 ‘라이엇 포지(Riot Forge)’가 10일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 IP 기반의 신작 ‘시간/교차: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이하 시간/교차)’ 사전 예약에 돌입한다.

5월 24일(수) 출시될 ‘시간/교차’는 캐나다의 게임 개발사 ‘더블 스탈리온(Double Stallion)’이 제작한 2D 액션 플랫폼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시간을 조종하는 독창적인 장치 ‘Z-드라이브’를 가진 LoL 챔피언 ‘에코’가 되어 파쿠르 스타일의 전투를 경험하고 화려한 자운의 세계를 탐험할 수 있다. 

‘시간/교차’는 △PC(Steam, GOG, Epic Games Store) △Nintendo Switch™ △Xbox Series X|S △Xbox One △PlayStation®4(PS4™) △PlayStation®5(PS5™)를 통해 즐길 수 있다. 

사전 예약 구매자 전원에게는 '시간/교차 황금 에코 스킨'을 지급하며, '디럭스 에디션'을 구매한 플레이어에게는 △디지털 코믹북 및 아트북 △별 수호자 에코 스킨 △몰락한 에코 스킨 등을 증정한다. 또한, ‘컬렉터 에디션’을 구매할 경우 ‘디럭스 에디션’의 혜택과 함께 △시간/교차 에코 피규어 △시간/교차 핀 세트 △실물 코믹북 및 아트북 등이 주어진다.

‘컬렉터 에디션’은 22만 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한국에서는 ‘시간/교차’가 출시되는 5월 24일(수)부터 라이엇 스토어를 통해 판매된다. 사전 예약 및 ‘디럭스 에디션’, 컬렉터 에디션’ 구매를 통해 획득한 스킨은 '시간/교차' 내에서 활용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