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남국, 가짜뉴스 생산 멈추고 의원직 사퇴하라”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국민의힘 “김남국, 가짜뉴스 생산 멈추고 의원직 사퇴하라”
  • 정진호 기자
  • 승인 2023.05.15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사빈 부대변인 “김남국, 반성은커녕 저급한 음모론 퍼뜨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정진호 기자]

국민의힘이 15일 ‘코인 논란’으로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남국 의원을 향해 “황당한 가짜뉴스 생산을 멈추고 의원직에서 사퇴하라”고 요구했다.

국민의힘 강사빈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꼬리자르기 탈당으로 끝까지 국민을 우롱했던 김남국 의원이 이번에는 망상에 가까운 가짜뉴스로 이중플레이를 하고 나섰다”며 이 같이 밝혔다.

강 부대변인이 말한 ‘가짜뉴스’는 김 의원이 같은 날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이 시기에 (코인 논란을) 터뜨린 이유를 생각하면 지금 윤석열 정부가 하고 있는 여러 가지 실정들을 덮기 위해 의도적으로 흘린 것 아닌가 하는 의심을 하게 된다”고 말한 것을 일컫는다.

이 자리에서 김 의원은 “나도 모르는 거래 날짜, 보유 수량 이런 것을 구체적으로 특정하고 있었다”면서 “이런 부분에 대해 정확한 계산까지 하고 있던 상황이므로 국가기관에서 보유한 정보, 수사기관에서 가지고 있는 정보를 얻어서 기사를 쓴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강 부대변인은 “황당한 궤변으로, 자신만의 망상을 마치 사실인 양 주장하기까지 했다”면서 “자신을 돌아보고, 반성하기는커녕 저급한 망상에서 비롯된 음모론을 퍼뜨리며 선전선동하는 김 의원의 행태는 뻔뻔하고 무책임하다”고 꼬집었다.

또 “게다가 김 의원이 이렇듯 뻔뻔하게 가짜뉴스를 퍼뜨린 곳이 다름 아닌 ‘가짜뉴스의 본산’인 김어준 씨의 방송이기에, 지지자들을 상대로 지지를 이끌어내기 위한 전략인 것이 분명하다”면서 “며칠 전 ‘국민 눈높이에 맞는 모습을 보여드리지 못했다’던 말에 진심이 없었음은 당연한 일”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는 “김 의원은 저급한 선전선동과 가짜뉴스 생산을 즉각 멈추고, 의원직을 사퇴한 뒤 책임 있는 자세로 검찰 수사에 나서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힘 출입합니다.
좌우명 : 인생 짧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