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플레이어 대상 역사 교육 ‘티모 문화유산 원정대’ 상반기 교육 마무리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라이엇 게임즈, 플레이어 대상 역사 교육 ‘티모 문화유산 원정대’ 상반기 교육 마무리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7.11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굽네와 함께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전용 세트 출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국제 대회 ‘2023 PMWI’ 개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라이엇게임즈 제공
라이엇 게임즈의 플레이어 대상 역사 교육 프로그램 ‘티모 문화유산 원정대’가 지난 8일을 끝으로 2023년 상반기 일정을 마무리했다고 11일 전했다. ⓒ라이엇게임즈 제공

라이엇 게임즈, 플레이어 대상 역사 교육 ‘티모 문화유산 원정대’ 상반기 교육 마무리

라이엇 게임즈의 플레이어 대상 역사 교육 프로그램 ‘티모 문화유산 원정대’가 지난 8일을 끝으로 2023년 상반기 일정을 마무리했다고 11일 전했다.

티모 문화유산 원정대는 2012년부터 2019년까지 진행한 ‘소환사 문화재지킴이 탐방’을 확대 및 개편한 것으로, 플레이어들에게 문화유산 탐방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우리 역사를 직접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023년 3월 시작한 티모 문화유산 원정대는 △서촌 미식 탐방 △낙산 타악기 공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상반기 동안 총 1489명의 참가 신청자를 모으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중 추첨을 통해 실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플레이어의 숫자는 160명에 달한다.

2회차 프로그램을 통해 서촌을 탐방하고 우리 식재료에 얽힌 이야기를 체험한 ‘서현하(28살)’씨는 “서촌에 대한 역사적·사회적 스토리를 들을 수 있다는 점이 무척 마음에 들었다”며 “식사 부분에서도 이 땅에서 나고 자라는 식재료에 대한 이야기와 사진 자료까지 풍부하게 제공해 주셔서 더 뜻깊었던 만큼, 다른 분들께도 적극 추천하고 싶다”고 전했다.

티모 문화유산 원정대는 안전을 위해 혹서기인 8월에는 잠시 숨을 고른 뒤 9월 중 다시 활동을 재개한다. 하반기는 상반기와 동일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일정 등 상세 내용은 향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게임은 문화다’라는 핵심 가치를 골자로 지난 2012년부터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프로젝트를 펼쳐왔다. 이를 통해 라이엇 게임즈는 민간 기업으로서 유일하게 △석가삼존도(2014) △문조비 신정왕후 왕세자빈책봉 죽책(환수공개회 당시 유물 공개명: 효명세자빈 책봉 죽책, 2018) △척암선생문집 책판(2019) △백자이동궁명사각호(2019) △중화궁인(2019) △보록(2022) 등 총 6점의 국외소재문화재 환수에 기여한 바 있다. 

이 중 ‘문조비 신정왕후 왕세자빈책봉 죽책’은 지난 6월 20일 국가지정문화재(보물)로 지정되며, 민간 기업이 환수를 지원한 국외소재문화재가 보물로 등재된 유례없는 결실로 이어졌다.

이 외에도 라이엇 게임즈는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을 위해 문화재청과 후원 약정을 맺고 문화재청 산하 국외소재문화재재단, 문화유산국민신탁 등의 관계 기관 및 협업기관들과 함께 △이상의 집 리뉴얼 △4대 고궁 보존처리 및 사업 지원 등 연 단위의 구체적 실행 계획을 설정하고 있다. 매년 수억 원에 이르는 기부를 진행해 그 실행을 도우며, 지금껏 라이엇 게임즈가 관련 프로젝트를 위해 기부한 지원금은 76억 7000만 원으로, 이는 문화재청과의 민관협력 사례 중 최고 금액에 해당한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지앤푸드 굽네(대표 정태용)와 함께 기대 신작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개발사 넷마블엔투)의 세트 상품 3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굽네와 함께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전용 세트 출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지앤푸드 굽네(대표 정태용)와 함께 기대 신작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개발사 넷마블엔투)의 세트 상품 3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넷마블이 오는 26일 출시하는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조회수 60억회를 돌파한 네이버웹툰 '신의 탑'을 기반으로 한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다. 원작을 압도적 퀄리티의 그래픽으로 한 편의 애니메이션처럼 즐길 수  있고, 쉽고 간편한 게임성을 내세운다. 현재, 사전등록 중으로 참여하면 SSR등급 ‘스물다섯번째 밤’ 캐릭터와 '캐릭터 소환티켓' 10장을 받는다.

이번 양사 협업으로 굽네에서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세트 3종을 출시했다. 해당 세트는 △라쿤밤 세트A(고추 바사삭+모짜치즈볼) △라쿤밤 세트 B(남해마늘 바사삭+바게트볼) △화련 세트(볼케이노+에그타르트)로,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전용 패키지와 함께 제공된다.

3종 세트는 굽네 공식 홈페이지에서 1만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며, 구매한 이에게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스페셜 쿠폰이 증정된다. 또한, 굽네치킨을 주문하면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전용 박스에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게임 아이템을 100% 받을 수 있다.

배달앱 '배달의 민족(이하 배민)' 프로모션도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배민에서만 받을 수 있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아이템 쿠폰을 추첨을 통해 4000 명에게 증정하고, ‘신의 탑’ 세트를 할인된 가격으로 주문할 수 있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국제 대회 ‘2023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월드 인비테이셔널(PUBG MOBILE WORLD INVITATIONAL, 이하 2023 PMWI)’을 11일 개최한다. ⓒ크래프톤 제공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국제 대회 ‘2023 PMWI’ 개막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국제 대회 ‘2023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월드 인비테이셔널(PUBG MOBILE WORLD INVITATIONAL, 이하 2023 PMWI)’을 11일 개최한다.

2023 PMWI는 전 세계 각 지역별 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한 팀들과 각 지역 팬 투표로 선정된 팀들이 참가해 총 300만 달러의 상금을 두고 세계 최강의 팀을 가리는 대회다. 이번 대회는 ‘게이머스 에이트(Gamers8)’와 연계되어 사우디아라비아의 수도인 리야드에서 11일부터 16일까지 열린다.

2023 PMWI는 11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는 올스타 스테이지와 14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는 메인 토너먼트로 진행한다.

올스타 스테이지는 한국의 프로 리그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2023(PMPS 2023)’을 통해 진출한 디플러스 기아와 전년도 PMWI 챔피언인 태국의 뱀파이어 이스포츠를 비롯해 각 지역의 팬 투표로 선정된 팀 등 총 18개 팀이 출전한다. 총상금 100만 달러를 두고 3일간 총 18개 매치에서 승부를 겨루며, 상위 6개 팀이 메인 토너먼트에 진출한다.

메인 토너먼트는 올스타 스테이지를 통해 진출한 6개 팀과 각 지역의 리그 우승팀 10개 팀 등 총 16개 팀이 참가해 총 200만 달러의 상금을 걸고 하루 6매치씩 총 18매치를 통해 치열한 승부를 겨루는 메인 경기다. 에란겔, 미라마, 사녹 등 총 3종의 맵에서 매치가 진행될 예정이다. 메인 토너먼트 우승팀에게는 40만 달러의 상금이 주어지며, 우승팀의 지역 리그에 연말 최상위 국제 대회인 ‘2023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챔피언십(2023 PMGC)’ 진출 티켓이 한 장 더 부여된다.

대회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유튜브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공식 유튜브, 틱톡, 네이버 이스포츠 채널에서 매 경기일 한국 시간 오후 8시부터 중계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