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금융 IT 서비스 진출…신한은행 플랫폼 구축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CJ올리브네트웍스, 금융 IT 서비스 진출…신한은행 플랫폼 구축 지원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07.19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 사업자, 상권 분석·장부 관리 등으로 매장 운영 한층 쉬워져
CJ올리브네트웍스, 제조·유통·물류·미디어 이어 ‘금융 IT’로 진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가 신한은행 금융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도우며 금융 IT 서비스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 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신한은행 금융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도우며 금융 IT 서비스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 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신한은행의 주요 금융 서비스 중 하나인 소호메이트 플랫폼 구축을 지원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지원을 통해 CJ올리브네트웍스는 △제조 △유통 △물류 △미디어에 이어 △금융 IT 서비스까지 진출하게 됐다.

신한은행의 소호메이트는 개인 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경영관리 서비스와 상권 및 트렌드 정보 등 맞춤형 금융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플랫폼이다.

소호메이트는 △매입·매출 관리와 세금신고까지 가능한 '장부관리' △상권, 잠재고객, 내가게 경쟁력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하는 '상권분석' △상권 데이터 기반 유망 사업 지역 및 업종을 소개하는 '트렌드' △고객별 지역·업종·연령을 고려한 추천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금융' 등의 메뉴로 구성됐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총 7개월의 구축 기간 동안 설계, 데이터 분석, 디자인, 개발, 오픈 등 프로젝트 전 과정에 참여했다. 다년간 보유한 빅데이터 비즈니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권 분석 리포트 17종도 함께 제공한다.

개인사업자 고객은 소호메이트를 이용해 고객의 사업장 소재지 기반의 상권 분석은 물론 경쟁사, 고객 분석 등 실제 사업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활용해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다. 

또한 다른 플랫폼과 차별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유지하면서, 콘텐츠 중심의 UI를 설계했다. 사용자 중심으로 콘텐츠 가독성을 높이고,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CJ올리브네트웍스 관계자는 "신한은행의 성공적인 디지털 유니버스를 실현하기 위해 향후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해 디지털 서비스 파트너로서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