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급제 수요 잡아라’…이커머스, 갤럭시 신작 출시에 분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급제 수요 잡아라’…이커머스, 갤럭시 신작 출시에 분주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3.08.01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할인은 기본…사후 관리·보상제·라이브 방송도 활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쿠팡 이미지] 쿠팡, ‘갤럭시 Z 플립5·Z 폴드5’ 사전예약 판매 진행
쿠팡 ‘갤럭시 Z 플립5·Z 폴드5’ 사전예약 판매 진행 ⓒ사진 제공=쿠팡

이커머스업계가 1일부터 오는 7일까지 일제히 삼성전자의 신형 프리미엄 폴더블폰 '갤럭시 Z플립5'와 '갤럭시 Z폴드5'의 사전예약 판매에 돌입한다. 각 업체들은 기본적인 할인·사은품 제공에 더해 배송·보상 프로그램 등으로 차별화해 사전예약 흥행을 이끌겠다는 전략이다.

쿠팡은 와우 회원 전용 혜택과 사후 관리 서비스로 승부를 본다. 쿠팡에서 갤럭시 Z플립5와 갤럭시 Z폴드5를 사전 예약하는 와우 회원에겐 최대 13만6400원이 즉시 할인되는 쿠폰이 제공된다. 더불어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3% 카드 즉시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제품과 함께 품질보증 기한을 연장할 수 있는 휴대폰 파손보험 ‘쿠팡안심케어’를 구매하면 삼성케어플러스 종료 이후에도 휴대폰 수리 시 보험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쿠팡은 함께 진행 중인 갤럭시 워치6 사전 판매에서도 쿠팡안심케어(5000원, 3년 보증 또는 6000원, 5년 보증)를 선보이고 있다.

위메프는 사전 구매 고객에게 할인 쿠폰과 함께 카드사 중복 혜택을 제공한다. 또 △더블 스토리지(256GB 모델 512GB 용량 업그레이드) △플립 수트 케이스(Z플립5), 펜케이스(Z폴드5) △삼성 케어(파손 보장형 1년권) 등 사전 판매 사은품을 증정한다.

11번가는 보상 프로그램과 계열사 SK텔레콤 상품으로 차별화에 나선다.

‘갤럭시 트레이드 인’(Galaxy Trade-in)이 대표적이다. 신규 출시 모델 등 보상 프로그램 적용 제품을 구매 한 후 반납대상 중고 제품을 반납하면 중고 매입가에 추가 보상금을 얹어 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갤럭시 Z 폴드5와 갤럭시 Z 플립5 자급제 모델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운영한다.

11번가는 SK텔레콤 가입 상품의 사전판매도 오는 7일 오후 10시까지 실시한다. 11번가 ‘T공식대리점’을 통해 사전구매한 고객에게는 카드사 할인, T멤버십 할인·적립 혜택에 더해 SK페이 포인트 적립, 휴대폰 액세서리 할인쿠폰(선착순 3000명), 스타벅스 우산(선착순 1000명) 등의 구매 사은품이 주어진다.

자급제 모델의 사전판매를 시작한 1일 자정엔 특별 라이브 방송도 실시했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신제품 실물 리뷰, 핵심 기능과 활용 팁 소개, 방송 한정 혜택 등 콘텐츠들을 선보였다. 방송 시청 중 갤럭시 Z폴드5, 갤럭시 Z플립5를 사전 구매한 모든 고객 한정 혜택으로 ‘신세계 상품권 1만 원권’이 추가 증정됐고, 경품 추첨 이벤트도 열렸다.

티몬도 1일 저녁 8시 ‘티몬플레이’ 라이브 방송을 연다. 방송 중 갤럭시 Z플립5 또는 Z폴드5를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신세계 상품권 1만 원권을 제공한다. 방송 중 구매 인증 고객을 추첨해 ‘갤럭시북3 프로’와 ‘갤럭시탭 S9 울트라’를 각 1명에게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 올인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일 하루 동안 신규 모델인 갤럭시탭 S9, 갤럭시 워치6와 갤럭시북, 갤럭시 버즈2 등 삼성전자 인기 제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행사다.

SSG닷컴의 경우에는 사전예약 구매 고객에게 6~7% 즉시 할인 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트레이더스는 스타벅스 연계 행사를 통해 갤럭시 폴드·플립5 시리즈 제품 구매 시 스타벅스 캠핑박스 상품을 증정한다.

이같은 사전 예약 행사 혜택에 힘입어 소비자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1일 오후 기준 SSG닷컴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1위~6위는 모두 갤럭시Z플립5, 갤럭시 플립5, Z플립5, 플립5, 폴드5 등 갤럭시 신제품과 관련된 단어였다. 11번가 실시간 쇼핑 검색어도 갤럭시폴드5 자급제(2위), 갤럭시Z플립5(5위)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한편, 갤럭시 Z플립5, 갤럭시 Z폴드5는 삼성전자의 5세대 폴더블 스마트폰으로 지난달 26일 언팩 행사에서 처음 공개된 바 있다. 공식 출시일은 오는 11일이다. 사전 판매 모델은 △갤럭시 Z플립5(민트·크림·라벤더·그라파이트) △갤럭시 Z폴드5(아이스블루·크림·팬텀블랙)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