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긴 ‘플레이투게더’ 공룡 화석 조사 미션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해긴 ‘플레이투게더’ 공룡 화석 조사 미션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3.08.03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 여름 한정 이벤트 팩 업데이트
넷마블 신작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첫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 SSR '화련' 등장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 대회 개최 기념 이벤트 실시
크래프톤, ‘디펜스 더비’ 글로벌 정식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해긴 제공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이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의 공룡을 주제로 한 신규 콘텐츠를 3일 공개했다. ⓒ해긴 제공

해긴 ‘플레이투게더’ 공룡 화석 조사 미션 업데이트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이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의 공룡을 주제로 한 신규 콘텐츠를 3일 공개했다.

‘플레이투게더’의 주 무대인 카이아섬에 공룡 화석이 발견됐다. 이 소식과 함께 이를 연구하기 위해 고고학자들이 찾아왔으며, 이용자들은 NPC ‘고곽 박사’를 도와 화석을 모으고, 호박을 캐는 등 다양한 미션 활동을 진행한다.

‘고곽 박사와 공룡 화석’ 미션 완료 시에는 ‘벨로키랍토르 머리뼈’와 미션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쌓인 포인트로는 공룡 펫을 만날 수 있는 ‘공룡 알’과 ‘본 티라노 머리’, ‘본 티라노 슈트’, 보석 등의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카이아섬 곳곳에 ‘호박 광맥’이 나타났다. 랜덤하게 나타나는 ‘호박 광맥’을 채광하면 호박을 비롯해 화석과 광물을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호박’은 제작공방에서 공룡 오프로드 카, 아이공룡 의상, 공룡 화석 체험장 등 자동차와 특별 코스튬, 대형 가구를 만드는데 활용된다.

바다 속에는 기묘하면서도 귀여운 표정을 가진 고대 물고기 ‘사카밤바스피스’가 등장했다. ‘사카밤바스피스’는 카이아섬 바닷가 블루홀에서 낚을 수 있으며, 깜찍하고 사랑스러운 공룡 펫을 획득할 수 있는 ‘공룡 알’도 추가됐다.

이와 함께 상형문자를 발견하고 이를 모두 모아 고대 석판을 만드는 ‘고대 상형문자 찾기!’ 미션도 함께 진행되며, 게임에 접속만 해도 매일 다른 선물을 증정하는 출석 이벤트도 진행된다. 특히, 보상 중에는 공룡 소리가 나오는 ‘티라노 에어혼’과 티라노 모양의 ‘초록 공룡 풍선’이 포함되어 있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겜프스엔(대표 이준희)이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BrownDust2)’가 신규 이벤트 팩 ‘서머 나이트(SUMMER KNIGHT)’를 업데이트했다고 3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 여름 한정 이벤트 팩 업데이트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겜프스엔(대표 이준희)이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BrownDust2)’가 신규 이벤트 팩 ‘서머 나이트(SUMMER KNIGHT)’를 업데이트했다고 3일 밝혔다.

‘서머 나이트’는 여름 한정으로 출시된 이벤트 팩으로 오는 8월 30일까지 플레이 가능하다. 해당 팩은 튜토리얼을 완료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체험 가능하며, ‘라텔’, ‘세라’, ‘유스티아’, ‘그레이’ 등 브라운더스트2의 주요 캐릭터들이 여름 밤 풀 파티를 즐기는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팩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픽업도 선보인다. 그 주인공은 ‘유스티아’와 ‘세헤라자드’로, 이벤트 팩에 등장하는 두 캐릭터의 수영복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다. 풀 파티 유스티아의 픽업 기간은 오는 24일까지이며,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browndust2_kr)을 통해 코스튬 PV(Promotion Video) 영상도 확인 가능하다. 풀 파티 세헤라자드는 오는 10일부터 31일까지 획득할 수 있다. 특히, 해당 기간 동안 무료 뽑기 기회가 기존 1회에서 2회로 변경된다.

푸짐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개최된다. 오는 9월 7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풀 파티 라텔 코스튬’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고, 이벤트 팩을 클리어하면 ‘풀 파티 유스티아 코스튬’도 받게 된다. 특히, 14일 연속으로 출석 시 뽑기권 100개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여기에, 스토리팩, 모험의 항로, 거울전쟁 등 다양한 콘텐츠를 플레이하며 획득 가능한 이벤트 재화 ‘풀 파티 초청권’을 모아 ‘풀 파티 그레이 코스튬’과 ‘뽑기권 100장’을 획득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고대수정’, ‘다이아’ 등 고급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교환소 이벤트’도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이와 함께 오는 17일까지 게임 내 스태미너인 ‘쌀밥’의 무료 충전량도 2배로 증가되며, 17일부터 31일까지는 PvE(Player vs Environment) 콘텐츠 ‘모험의 항로’ 내 슬라임 드랍량도 2배로 향상된다.

같은 기간 게임에 접속할 때마다 ‘쌀밥’, ‘블루 슬라임’, ‘골드’ 등 게임 재화를 지급하며, 여름 한정 시즌 패스를 통해 레벨 달성에 따라 뽑기권 총 16개를 무료로 증정한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제공

넷마블 신작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첫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 SSR '화련' 등장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개발사 넷마블엔투)의 첫 번째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 SSR '화련'과 메인 스토리 '에반켈의 잠어'를 추가했다고 3일 밝혔다.

신규 캐릭터 SSR '화련'은 라헬을 지키려는 '스물다섯번 째 밤'에 의해 오른쪽 눈을 잃은 붉은 마녀 종족이다. 일련의 사건으로 밤과 함께 탑에 오르지만, 매사 냉철하고 포커페이스로 속내를 알 수 없는 인물이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서 화련은 봉을 이용한 화려하고 강력한 액션으로 적군의 약점을 노려 전투를 유리하게 이끈다.

메인 스토리에 추가된 '에반켈의 잠어'는 웹툰 '신의 탑'의 1부 '최종 시험'을 다루고 있으며, 서브 액트 △과거의 단서△관리자의 시험△처단 부대 등으로 구성됐다.

넷마블은 화련을 성장시키면 'SSR 화련'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16일까지 실시하고, 연합 토벌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연합 토벌전은 길드 이벤트로, 탐색전과 보스전, 두 가지 페이즈로 진행된다. 탐색전에서는 연합원과 협동해 ‘시동 무기'를 획득해야하며, 보스전에는 보스를 공격해 '연합 포인트'를 획득하는 방식이다. 보스에게 큰 대미지를 입히려면 탐색전에서 찾은 ‘시동무기'를 사용하는게 유리하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게임에 접속하면 '일반 소환 티켓 20개', '전리품 보상 경험치 증폭(8h)', '전리품 보상 신수 증폭(8h)' 등을 증정하는 '바캉스 캠페인 전야제'를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천공의 아레나)’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3(이하 SWC2023)’ 개최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전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 대회 개최 기념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천공의 아레나)’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3(이하 SWC2023)’ 개최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전했다.

올해로 6년 연속 개최되고 있는 ‘SWC’는 국내외 실력자 간 대전 기회와 정상급 매치 관전의 재미를 제공하며 2017년부터 전 세계 소환사들의 축제로 펼쳐지고 있다. 지난 6월 올해 참가자 모집을 진행했으며, 오는 8월 5일부터 ‘서머너즈 워’ 세계 최강자를 가리는 첫 관문인 지역별 예선전과 선발전에 돌입한다.

최근 예선 대진표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올해 대회의 시작을 알린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에서 다양한 기념 재화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여러 이벤트를 실시하고 e 스포츠 축제의 분위기를 더욱 북돋을 예정이다.

오는 9월 3일까지 매일 게임을 플레이하고 일일 미션 점수 100점을 획득하면 달성 횟수에 따라 SWC 소환서, 데빌몬 등 다양한 아이템이 제공된다. SWC 소환서는 불·물·바람 속성의 4~5성 몬스터 혹은 빛과 어둠 속성 4~5성 몬스터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는 소환서다.

‘SWC2023 휘장 교환 상점’도 오는 11월 12일까지 운영한다. 예선과 지역컵, 월드 파이널 등 대회 승부 예측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대회 라이브 스트리밍 중 공개되는 쿠폰 코드로 SWC2023 휘장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휘장은 상점에서 전설의 소환서, 데빌몬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 가능하다.

예선전 승부 예측 이벤트는 예선 마지막 경기인 아시아퍼시픽 지역 D조 매치 시작 전인 9월 9일 오후 1시 반까지 참여 가능하다. 해당 기간 동안 중국 별도 선발전, 태국 오픈 퀄리파이어 및 아시아퍼시픽·미주·유럽 지역 예선 승부 예측에 참여하면 SWC2023 휘장 및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독립 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Defense Derby)’를 3일 전 세계 동시 출시했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디펜스 더비’ 글로벌 정식 출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독립 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Defense Derby)’를 3일 전 세계 동시 출시했다.

디펜스 더비는 타워 디펜스 장르에 치열한 심리전과 4인 PvP 배틀을 더한 새로운 재미의 전략 디펜스 게임이다. 이용자는 스카우팅을 통해 카드를 획득하고 덱을 구성하여 최후의 1인이 될 때까지 몬스터로부터 자신의 캐슬을 방어해야 한다. 상대의 수를 읽으며 과감하게 베팅하는 스카우팅 시스템과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기 위한 전략적인 배틀을 더해 한층 깊은 몰입감과 심리전 경험을 선사한다.

디펜스 더비는 베팅을 통해 유닛을 스카우팅하고 배틀하는 독특한 게임 요소로 ‘베팅로얄’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제시하고 있다. 전 세계 190여 개국에서 한국어, 영어, 일본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시아어, 포르투갈어, 중국어(간체/번체) 등 총 9개 언어로 서비스된다. 이용자들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갤럭시 스토어에서 게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게임의 재미를 한층 더해줄 새로운 모드와 콘텐츠도 선보인다. 핵심 플레이 모드인 ‘더비 모드(PvP)’와 ‘돌파 모드(PvE)’를 비롯해 던전과 동일한 종족으로만 플레이 가능한 ‘시련의 협곡’, 이용자가 직접 방을 개설해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친선 더비’, 특정 기간에만 즐길 수 있는 ‘테마 모드’가 마련됐다. 상대방이 보유한 특정 유닛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밴 픽 모드’,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며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이용자가 승리하는 ‘임무 달성 모드’를 테마 모드에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정식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우선 이용자 전원에게 풍성한 인게임 아이템으로 구성된 ‘웰컴 패키지’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출석 이벤트, 행운의 뽑기, 축복의 상점 등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가 진행되며 전설 등급 유닛 카드, 희귀 등급 유닛 카드, 큐빅, 골드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커뮤니티 이벤트도 진행된다. 디펜스 더비 공식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 후 구독 인증샷을 제출하면 된다. 8월 14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총 50명에게 구글 플레이 기프트 카드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공식 카페와 디스코드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박신찬 디펜스 더비 PD는 이날 “약 2년간 개발한 디펜스 더비를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정식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게임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