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전문 크리에이터 맞춤 메모리카드 출시…KT 학습분석솔루션, 미국 ADL 데이터 표준 인증 획득 [IT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전문 크리에이터 맞춤 메모리카드 출시…KT 학습분석솔루션, 미국 ADL 데이터 표준 인증 획득 [IT오늘]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08.29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속도·안정성 강화 메모리카드 ‘PRO Ultimate’ 출시
KT, 자체 개발 학습분석솔루션 ‘글로벌 표준 규격’ 전 항목 통과
LG유플러스, 한국지역난방공사와 함께 ‘열수송관 안전’ 책임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삼성전자가 전문 포토그래퍼 및 크리에이터 맞춤 메모리카드를 출시했다. ⓒ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전문 포토그래퍼 및 크리에이터 맞춤 메모리카드를 출시했다. ⓒ 삼성전자

삼성전자, 속도 및 안정성 강화 메모리카드 출시

삼성전자는 속도와 안정성을 강화한 SD카드와 마이크로 SD카드 신제품 '프로 얼티밋'(PRO Ultimate)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프로 얼티밋 제품군은 전문 포토그래퍼, 크리에이터 등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메모리카드다. 고용량 콘텐츠의 원활한 작업뿐 아니라 반복적인 데이터 읽기·쓰기·지우기에도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이번 제품군은 제품 용량에 관계없이 UHS-I 규격 최고 수준인 200MB/s 읽기 속도와 130MB/s 쓰기 속도를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제품 라인업에 28나노 컨트롤러를 적용해 기존 대비 전력 효율을 최대 37% 향상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잦은 재충전 없이도 기기를 장시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KT가 자체 개발한 학습분석솔루션이 글로벌 표준 규격 항목을 모두 통과했다. ⓒ KT
KT가 자체 개발한 학습분석솔루션이 글로벌 표준 규격 항목을 모두 통과했다. ⓒ KT

KT, 자체 학습분석 솔루션 '글로벌 표준' 획득

KT는 자체 개발한 학습분석솔루션(LRS, Learning Record Store)이 미국 이러닝 표준화 기관인 'ADL'의 학습 데이터 저장소 표준(xAPI) 인증 시험을 통과했다고 29일 밝혔다.

KT의 학습분석솔루션은 학생의 학습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데이터를 수집하는 시스템이다. 수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 이력과 학습 성과를 분석해 완성도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학습분석솔루션이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하려면, 수집 및 저장하는 데이터의 글로벌 표준 규격인 'xAPI'를 준수해야 한다. KT의 학습분석솔루션은 ADL이 제시하는 'xAPI' 표준 규격 항목 1365개를 모두 통과해 데이터 수집의 정확도와 정교함을 인정받았다.

KT는 학습분석솔루션을 9월 중 초등 라이브 교육 플랫폼 '크루디'(Crewdy)에 적용해 향상된 개인별 맞춤형 교육과 튜터링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경기도교육청과 공동으로 구축하고 있는 'AI 기반 교수-학습 플랫폼' 사업에 도입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가 한국지역난방공사와 손잡고 열수송관 안전을 책임진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한국지역난방공사와 손잡고 열수송관 안전을 책임진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AI·빅데이터로 '열수송관 안전' 책임

LG유플러스는 한국지역난방공사(이하 한난)와 공동 개발한 '열수송관 설비 예지보전 및 이상진단 솔루션' 사업을 본격화하고, 산업안전 솔루션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열수송관 설비 예지보전 및 이상진단 솔루션은 AI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열수송관 주변 지중의 온도와 진동패턴을 분석하는 기술이다. 

LG유플러스는 한난이 공동 개발 및 테스트베드에 직접 참여했다는 강점을 살려 지역난방사업자와 산업단지 스팀 배관 사업자 등 집단에너지사업 분야를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양사는 데이터분석 알고리즘을 고도화하고, 개선결과 도출 UI/UX를 더욱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선하는 데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까지 수도권에 1000여 대의 IoT 온도 센서를 설치한 한난은 향후 온도 센서의 활용지역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