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저축은행 사내동호회, 성남시장 표창…SBI저축은행, 음성변환 바코드 도입[저축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JT저축은행 사내동호회, 성남시장 표창…SBI저축은행, 음성변환 바코드 도입[저축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3.12.11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JT저축은행 사내 봉사활동 동호회 JTT가 지역사회 유공을 인정받아 성남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은 신상진 성남시장(왼쪽)과 표창을 수상한 강재훈 봉사활동 동호회 JTT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제공 = JT저축은행
JT저축은행 사내 봉사활동 동호회 JTT가 지역사회 유공을 인정받아 성남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은 신상진 성남시장(왼쪽)과 표창을 수상한 강재훈 봉사활동 동호회 JTT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제공 = JT저축은행

JT저축은행 사내 동호회 JTT, 지역사회 유공 성남시장 표창 받아

JT저축은행(대표이사 박중용)은 사내 봉사활동 동호회 JTT(JT volunteers Team)가 지역사회 유공을 인정받아 성남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표창은 성남시가 지역 내 사회복지관의 추천을 받아 지역 발전 증진과 공로를 평가해 유공자들에게 수여하는 표창이다. 앞서 JT저축은행은 올 9월 사회복지의 날을 맞이해 기업 표창을 받았으며, 이번 사내 동호회 수상을 통해 연내 2회 성남시장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JTT 동호회는 지난 2017년부터 활동을 시작해 올해로 7년째 운영중이다. 지역내 한부모, 조손, 다문화 등 취약 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방한물품, 도시락, 밑반찬, 쌀기부 등 다양한 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JTT는 2019년에도 같은 표창을 수상해 동호회 결성 후 대외 수상은 이번이 2번째다

강재훈 JT저축은행 JTT 사내 봉사활동 동호회 회장은 “자발적 봉사활동을 통해 회원들이 보람을 느끼기 때문에 동호회가 잘 유지되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회원들의 자부심이 높아지고 더 나아가 직원들의 자율적인 봉사활동 참여와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보여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JT저축은행은 출범 후 8년간 지역 아동을 위한 다양한 공헌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UN에서 지정한 아동의 놀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아동인권보장Day 프로그램 부터, 아동의 학습격차 해소를 위한 비대면 학습 지원,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는 가족사진 촬영, 지역화폐를 활용한 생계 지원금 후원, 아동학대예방캠페인 등 지역공헌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SBI저축은행 CI. ⓒ사진제공 =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 음성변환 바코드 솔루션 도입

SBI저축은행은 시각장애인, 고령층, 다문화구성원 등 금융취약계층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음성변환 바코드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새로 도입한 솔루션은 금융업무에 필요한 서류에 바코드를 삽입해 전용 어플리케이션인 보이스아이로 바코드를 스캔하면 문서를 음성으로 변환해 주는 서비스다.

문서를 음성으로 변환해 시각장애인, 저시력자 등 문서를 읽는데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금융업무를 볼 수 있다. 또한 음성안내 속도를 조절 할 수 있어 보다 정확하게 업무를 안내할 수 있게 됐다.

음성변환 바코드 솔루션은 음성변환뿐만 아니라 문서의 확대, 외국어 번역 기능까지 제공해 저시력자, 다문화구성원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SBI저축은행은 현재 계약서류에 해당 솔루션을 도입해 운영중이며, 추후 금융업무 전반으로 확대해 금융취약계층이 모든 금융업무를 보다 편리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솔루션 도입을 통해 금융취약계층 분들의 이용 편의성이 한층 높아지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음성변환 솔루션을 금융업무 전반에 적용시키는 등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솔루션을 도입해 서민금융기관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음성변환 바코드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보이스아이는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우리금융저축은행이 연말 방문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우리금융저축은행 강남금융센터 내부 모습. ⓒ사진제공 = 우리금융저축은행

우리금융저축은행, 방문고객 위한 감사 이벤트 개최

우리금융저축은행은 크리스마스 및 연말연시를 맞아 11일부터 영업점을 찾아주신 고객을 위한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앞서 우리금융저축은행은 디지털 금융서비스가 가속화됨에 따라 ‘우리WON저축은행’ 모바일 앱을 통해 24시간 365일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처럼 영업점 방문없이 인터넷이나 모바일 등을 통한 비대면 금융거래가 활성화 되고 있는 상황이다.

다만, 스마트폰이나 PC 사용이 어려운 고령자나 장애인과 같은 디지털 취약계층의 경우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는 등 비대면 금융거래에 어려움이 있다. 이와 같이 불편한 여건 속에서도 우리금융저축은행 영업점을 직접 찾아주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기획했다.

고객 감사 이벤트는 충청지역에 위치한 영업부, 서울 강남지역에 위치한 강남금융센터, 서울 강북지역에 위치한 을지로입구역지점 등 우리금융저축은행 전 영업점에서 진행한다. 영업점에 방문시 이벤트에 참여하면 감사 메시지와 함께 친환경 우드 텀블러, 치약 칫솔세트, 자동 3단 우산 등 다양한 사은품 받을 수 있다.

우리금융저축은행 전상욱 대표이사는 “올 한해도 우리금융저축은행을 찾아주신 고객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따뜻한 연말연시 보내시길 바란다”며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고객 편의를 위한 금융서비스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금융소외자를 위한 배려와 지원을 통해 내년에도 고객과 함께 하는 서민금융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금융저축은행은 정책금융상품인 햇살론 1조8000억원을 공급, 금융사 중 5번째로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상품을 취급하는 등 서민과 상생하는 포용금융을 실천해 2023년 포용금융부문 금융위원장 기관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