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보, 채널에이치네트워크와 업무협약…교보생명,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 [금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DB손보, 채널에이치네트워크와 업무협약…교보생명,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 [금융오늘]
  • 우한나 기자
  • 승인 2024.02.27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손보, 영세 소상공인 가정에 학습물품 지원
수협재단, 어촌가정 자녀 206명에 장학금 전달
농협, 경기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공급업체 선정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우한나 기자]

지난 6일 서울시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강경준 DB손해보험 부문장(사진 왼쪽)과 김소형 채널에이치네트워크 대표가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DB손해보험
지난 6일 서울시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강경준 DB손해보험 부문장(사진 왼쪽)과 김소형 채널에이치네트워크 대표가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DB손해보험

DB손보, 간편건강보험 확대 MOU 체결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이 지난 6일 DB금융센터에서 채널에이치네트워크(대표 김소형)와 간편건강보험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채널에이치네트워크는 16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김소형채널H 및 힐링채널H를 운영하는 소셜미디어 기업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DB손해보험과 채널에이치네트워크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관계를 구축해 보유 보험의 공백 없는 리모델링과 건강보험 시장의 올바른 가입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진행됐다.

나에게맞춘간편건강보험은 DB손해보험 창립60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유병력자들을 위한 간편고지보험으로, 출시된 지 보름 만에 가입 2만건을 기록한 베스트셀러 상품이다. 김소형 헤밀레플랜은 최신담보인 전이암진단비, 4대순환계질환진단비와 더불어 셀프부양시대에 맞는 간병인사용 질병·상해일당 담보 등으로 구성돼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선진화된 노후대비 문화발전 및 신뢰할 수 있는 보험가입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 ⓒ교보생명

교보생명, 가장 존경받는 기업 업계 1위

교보생명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2년 연속 업계 1위에 올랐다.

교보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27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시상식에서 생명보험 산업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어 또다시 1위를 차지하며 모범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올해는 전체 산업을 통틀어 150개 후보 기업 가운데 상위 30곳을 일컫는 ‘올스타(All Star) 기업’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KMAC가 혁신 능력, 고객 가치, 주주 가치, 직원 가치, 사회 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발표한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기업 전체의 가치 영역을 평가하는 조사 모델로 꼽힌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9월부터 넉 달간 산업계 종사자 7929명, 증권사 애널리스트 287명, 일반소비자 3615명 등 총 1만1831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교보생명은 전 조사 영역에서 생명보험 업계 평균을 훌쩍 뛰어넘는 점수를 받았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지속가능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이번 상을 받게 됐다”며 “이해관계자에게 더 존경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달식에 참여한 윤희승 KB손해보험 경영전략본부(사진 오른쪽)과 김희권 세이브더칠드런 대외협력부문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B손해보험
전달식에 참여한 윤희승 KB손해보험 경영전략본부(사진 오른쪽)과 김희권 세이브더칠드런 대외협력부문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B손해보험

KB손보, 영세 소상공인 자녀에 학습물품 지원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소상공인 가정의 아이들 100명에게 신학기 학습물품을 지원한다.

KB손해보험은 27일 오전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KB손해보험 본사에서 윤희승 KB손해보험 경영전략본부장과 김희권 세이브더칠드런 대외협력부문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영세 소상공인 자녀를 위한 신학기 학습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소상공인연합회의 ‘2024 소상공인 경영전망 실태조사’에 따르면 올해 경영 전망에 대한 응답은 △다소 악화될 것(37.5%) △매우 악화될 것(37.3%) △현재 수준 유지(17.2%) △다소 개선될 것(7.2%) △매우 개선될 것(0.8%) 순으로 나타났다. 이 중 부정적 전망이 약 74.8%에 달했다.

소상공인들이 경영악화를 예상하는 가장 큰 이유로는 경기악화에 따른 소비심리위축(71.2%)으로 파악됐다. 아울러 부채 증가 및 금리 인상에 따른 금융비용 상승(56.8%), 고물가에 따른 원가 상승(55.8%) 등이 꼽혔다.

KB손해보험의 신학기 학습물품 지원사업은 전국 영세 소상공인의 초·중학생 자녀를 대상으로 책가방, 교복, 신발, 학습교재 등 신학기에 필요한 학습물품을 지원함으로써 학업의욕을 고취시키고 소상공인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KB손해보험은 신학기 학습물품 지원 외에도 서울 소재 그룹홈 신규 입소 아동들에게 학습물품과 생필품 지원도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다.

KB손해보험 윤희승 경영전략본부장은 “새로운 출발을 시작하는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소상공인에게 힘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노동진 수협재단 이사장(사진 앞줄 가운데)이 27일 전국 권역별 대표 학생 8명에게 수협장학금을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수협중앙회
노동진 수협재단 이사장(사진 앞줄 가운데)이 27일 전국 권역별 대표 학생 8명에게 수협장학금을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수협중앙회

수협재단, 어촌가정 자녀 206명에 장학금 전달

수협재단(이사장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이 내달부터 새 학기를 시작하는 어업인과 어업인 자녀 206명에게 약 3억5000만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노동진 수협재단 이사장은 27일 서울 송파구 수협중앙회 본부에서 올해 수협 장학생으로 선발된 206명 가운데 전국 권역별 대표 8명을 초청해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어업인 자녀 고등학생 71명과 대학생 132명 등 203명이 이번 수협 장학생으로 선정됐다. 어업인 자녀에 한정됐던 장학금 대상이 지난해부터 어업인에게까지 확대되면서 대학에 재학 중인 어업인 3명도 장학생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수협재단은 총 206명의 장학생 중 고등학생 100만원, 대학생 200만원씩 총 3억4100만원 규모의 장학금을 이달 말 본인 계좌로 지급할 예정이다.

노동진 재단 이사장은 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수협 장학금은 어업인 가족이라는 자긍심 속에서 훌륭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돕기 위한 것”이라며 “이번 장학금이 자신이 이루고 싶은 꿈을 향해 나아가는 데 좋은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농협중앙회 사옥 전경. ⓒ농협중앙회
농협중앙회 사옥 전경. ⓒ농협중앙회

농협경제지주, 경기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공급업체 선정

농협경제지주(농업경제대표이사 우성태)가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2024년 경기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에 공급업체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경기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은 미래세대 건강증진과 친환경농산물 소비촉진을 목적으로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임산부에게 배송해 주는 사업이다. 농협경제지주 안성농식품물류센터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공급업체로 선정돼 경기도 내 3개 권역 중 한 곳에 친환경농산물을 공급할 예정이다.

안성식품물류센터는 해당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친환경꾸러미 작업공간 확보 △GAP 및 HACCP 인증 취득 △콜드체인 물류시스템 구축 등 철저한 품질관리 체계를 갖췄다. 또한 친환경농산물 수급조절을 위해 도내 농가와 긴밀한 협력을 이루는 데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우성태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지원사업을 통해 임산부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전하는 한편 친환경농산물 생산 농가의 소득을 높이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는 우수한 우리 농산물을 공급하고 농가에는 보다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기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보험·저축은행 담당)
좌우명 : 아는 것이 힘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