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분당WM, ‘VIP 초청 세미나’ 개최…유안타증권, 뤄즈펑 신임 대표 내정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미래에셋증권 분당WM, ‘VIP 초청 세미나’ 개최…유안타증권, 뤄즈펑 신임 대표 내정 [증권오늘]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4.03.1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미래에셋증권 전경. ⓒ사진제공 =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 전경. ⓒ사진제공 =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 분당WM, ‘VIP 초청 세미나’ 개최

미래에셋증권 분당WM은 ‘2024 VIP 초청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고객과 함께하는 특별한 동행’이라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달 13일부터 5월 8일까지 총 7회 차에 걸쳐 미래에셋증권 분당WM 세미나홀(미라클홀)에서 열릴 예정이며, 선착순 사전 예약을 통해 무료로 진행된다.

먼저, 1회 차에선 서상영 미래에셋증권 상무가 ‘미래에셋증권 대표 애널리스트에게 듣는 2024 주식시장 전망’을 주제로 시장 상황에 따른 투자전략을 설명한다.

이달 20일 진행되는 2회 차에서는 ‘천금 같은 내 퇴직금, 어떻게 관리할까?’를 주제로 한 세미나가 준비됐다. 연금계좌에서의 ETF 운영, 세금 및 연금 지급 등에 중점을 두고 효율적인 절세방법을 소개한다.

3회 차는 오는 27일에 개최되며, ‘24년 채권투자전략’을 주제로 금리 인하 시점에서 주목받고 있는 채권투자 전략 및 채권 ETF 투자에 대한 내용이 다뤄질 예정이다.

이어 4월 3일 있을 4회 차에서는 허혁재 미래에셋증권 VIP솔루션팀 수석매니저가 나서 ‘GTX 신규 노선 발표, 24년 경기남부권 부동산 시장 전망’을 주제로 세미나를 연다.

5회 차는 오는 4월 18일 진행되며, 국민연금 강사를 초청해 ‘24년 건강보험 이해와 절세전략’을 다룬다. 이 외 6회 차(4월 24일)에서는 미래에셋증권 AI 콘텐츠를, 마지막 7회 차(5월 8일)에서는 HTS를 활용한 기업 분석 방법 및 트레이딩 전략과 주의사항 관련 내용을 전한다.

조혁진 미래에셋증권 분당WM지점장은 “지속적인 세미나를 통해 장기적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고자 하며, 이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의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뤄즈펑 신임 대표 내정자. ⓒ사진제공 = 유안타증권
뤄즈펑 유안타증권 신임 대표 내정자. ⓒ사진제공 = 유안타증권

유안타증권, 뤄즈펑 신임 대표 내정

유안타증권은 최근 신임 대표에 뤄즈펑 유안타 파이낸셜홀딩스 수석 부사장(Senior Vice President)을 내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유안타증권은 지난 11일 을지로 본사에서 임원후보추천위원회와 사내이사 선임 등 정기주주총회 부의 의안 결정을 위한 이사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뤄즈펑 수석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하고, 사내이사 선임안에 대한 주주총회 상정을 결의했다.

뤄즈펑 대표 내정자는 오는 29일 정기주총 승인 절차를 거쳐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지난 11일 울산금융센터에서 진행된 리뉴얼 오픈식에 참석한 이홍구 KB증권 사장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KB증권
지난 11일 울산금융센터에서 진행된 리뉴얼 오픈식에 참석한 이홍구 KB증권 사장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KB증권

KB증권, 울산금융센터 리뉴얼 오픈

KB증권은 최근 남울산금융센터 명칭을 울산금융센터로 변경하면서 리뉴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 오픈으로 울산금융센터 방문 고객들은 리테일채권과 공·사모 펀드 등 관심 상품에 대해 보다 넓고 쾌적한 환경에서 1대 1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울산금융센터는 VIP고객과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종합금융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센터 내 연금·세무·글로벌 투자 등 각 분야별 전문가를 배치한다.

이 외 울산금융센터 건물에 KB국민은행도 함께 입점해 증권사 업무는 물론 은행 업무도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다.

박용진 KB증권 울산금융센터장은 “이번 울산금융센터의 리뉴얼 오픈을 통해 이용 고객의 편의성을 제고하게 됐다”며 “고객 관심사와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세미나, 설명회 등 맞춤형 콘텐츠를 선별해 정기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증권·핀테크 담당)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