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브리지, 지원 보류 세대에 의연금 총 7억여 원 전달…굿리치, ‘부산TM센터’ 5월 오픈 확정 [자산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희망브리지, 지원 보류 세대에 의연금 총 7억여 원 전달…굿리치, ‘부산TM센터’ 5월 오픈 확정 [자산오늘]
  • 박준우 기자
  • 승인 2024.04.11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희망브리지 전경. ⓒ사진제공 = 희망브리지
희망브리지 전경. ⓒ사진제공 = 희망브리지

희망브리지, 지원 보류됐던 세대에 의연금 총 7억여 원 전달

희망브리지는 2022년부터 2023년까지 수해 등 재난으로 피해를 입었으나 집계가 완료되지 않아 지원이 보류됐던 10개 시도 700세대에 총 7억1200만 원의 의연금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각 지방자치단체의 신청에 따라 이뤄졌다. 상세 지원 내용으로는 △2022년 8월 집중호우 피해 558세대 5억5800만 원 △2022년 태풍 힌남노 피해 106세대 1억750만 원 △2023년 4월 냉해 및 한파 피해 2세대 200만 원 △2023년 6월 집중호우 피해 28세대 3500만 원 △2023년 태풍 카눈 피해 6세대 1000만 원 등이다.

송필호 희망브리지 회장은 “이번 지원이 재난 발생 후 힘들었을 이재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조속한 일상 회복을 위해 희망브리지가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굿리치 로고. ⓒ사진제공 = 굿리치
굿리치 로고. ⓒ사진제공 = 굿리치

굿리치, ‘부산TM센터’ 5월 오픈 확정

굿리치는 부산.경남권 공략을 위한 거점 기지인 ‘굿리치 부산 TM센터’의 오픈을 확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로써 굿리치는 광주, 제주, 대구, 대전에 이은 다섯 번째 지방 TM센터를 구축하게 됐다. 대한민국을 관통하는 핵심 척추 라인에 TM센터를 확보, 영업력 극대화를 도모하겠다는 전략이다.

부산 TM센터는 오는 5월 오픈될 예정이며, 굿리치는 오는 20일 오후 1시 부산진구에 위치한 동아빌딩 10층 굿리치 부산센터에서 설계사들을 대상으로 CIS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회사의 비전 및 설계사 관련 정책과 다양한 지원방안을 비롯, 향후 굿리치만의 보장 분석과 상품 비교 서비스를 활용해 우수한 전문 영업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성장 프로세스 등을 소개할 방침이다.

현재 부산지역의 TM업계는 서울 다음으로 큰 시장이지만 설계사들의 이동이 잦은 다소 불안정한 환경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에 굿리치는 부산TM센터를 통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 우수 인재 영입 효과뿐 아니라 보험 TM에 대한 소명감과 직업의식을 부여하고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 나간다는 복안이다.

이경신 굿리치 RM총괄사업부문 대표는 “굿리치는 선진 TM 영업환경 구축을 통해 보험 TM시장 트렌드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처하면서 업계를 선도해 왔다”며 “앞으로도 설계사들이 최적의 업무 환경 속에서 프로의식을 갖춘 설계사로 성장해 회사와 상호 윈윈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앱 리뉴얼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디셈버앤컴퍼니
앱 리뉴얼 홍보 이미지. ⓒ사진제공 = 디셈버앤컴퍼니

디셈버앤컴퍼니, 핀트 앱 리뉴얼…투자직관성 높여

디셈버앤컴퍼니는 금융투자에 최적화된 서비스로 고객에게 양질의 투자 경험을 선사하고자 핀트 앱을 전면 개편했다고 11일 밝혔다.

새롭게 리뉴얼된 핀트 앱은 △홈 △AI 투자 △테마 투자 △스토리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이에 고객들은 저마다 다른 투자 영역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AI 투자 탭에서는 기존 핀트 투자일임 고객 대상으로 현재 운용 중인 실제 투자 계좌에 대한 정보 파악이 가능하다. 내가 보유한 종목에 대해서도 최근 현황, 일별 시세, 아이작 평가 등 구체적인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테마 투자 탭에서는 핀트만의 색깔을 담은 투자자문 서비스를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포트폴리오 종목을 선정하고 주문 의사를 결정하는 과정에서 투자자 의견을 더욱 반영하고자 하는 고객의 취향을 담은 신규 서비스다.

송인성 디셈버앤컴퍼니 대표는 “많은 고객들 덕에 AI 투자일임업계에서 독보적 1위 입지를 다질 수 있던 만큼, 다양한 투자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고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앱 개편을 진행했다”며 “투자일임은 물론 5월에 본격적으로 선보일 투자자문 서비스에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증권·핀테크·자산운용·가상자산 담당)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