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수능 특수’ 동분서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업계, ‘수능 특수’ 동분서주
  • 김하은 기자
  • 승인 2014.11.13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랜차이즈 업체, 수험표 지참 시 최대 반값 할인·응모 경품 이벤트도 ‘풍성’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하은 기자)

금일 치러지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통해 수능 특수를 노리는 유통·외식업계가 들썩이고 있다. 수험생들을 위한 이벤트 중 가장 대표적인 이벤트는 할인 이벤트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이들 외식업체들은 수험표만 제시하면 가격 할인에서 이벤트 참여까지 수험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수능일 당일부터 일정기간 동안 제공한다.

프랜차이즈 외식업체, "수험표만 제시하면 할인, 응모 동시에..."

커피전문점 ㈜카페베네는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사랑하는 부모님께 평소 못했던 감사의 말을 카페베네가 대신 전해주는 ‘러브맘 프러포즈’ 캠페인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2000여명 이상이 응모하면서 훈훈하게 마무리됐다.

카페베네는 수능 당일인 오는 13일,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의 부모님에게 자녀의 영상편지와 함께 카페베네 겨울 신메뉴 '팬 디저트'를 기프티콘으로 전달한다. 카페베네는 매장에서 메뉴 주문 시 수험표를 보여주면 그 자리에서 즉시 10% 할인 받을 수 있다. 트리플치즈퐁듀, 치즈케이크초코스모어 등 올 겨울 새롭게 출시된 디저트부터 커피 메뉴까지 전 메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랜드그룹의 외식 뷔페 애슐리는 수능일부터 30일까지 수험표를 제시할 경우 치킨 또는 스테이크 1만개를 선착순으로 무료로 제공한다.

수험표 제시 시 1인 1매씩 100% 당첨 드림카드를 제공한다. 켄싱턴 플로라 호텔 프렌치 글램칭 4인 패키지 1명, 한강유람선 디너 뷔페 크루즈 4인 이용권 2명, 애슐리 1인 식사권&스테이크 이용권 30명, 애슐리 치즈케이크 100명, 애슐리 에이드 잔 등을 제공한다.

MPK그룹의 미스터피자는 수능을 치룬 수험생들을 위해 ‘피자’와 ‘럭키백’을 증정하는 ‘찾아가는 합격기원 응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미스터피자 페이스북에서 우리 반 사연 응모를 받아 진행하며, 드림팀이 직접 학교를 방문해 포테이토 피자(L) 10판과 수험생 필수 아이템으로 구성된 럭키백을 합격 기원 선물로 전달한다. 응모는 17일까지다. 

▲ 유통·외식업계 등이 '수능 특수'를 노리는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온라인투어 이벤트. ⓒ온라인투어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수능일부터 23일까지 수능 수험표뿐만 아니라 토익, 공무원, 자격증, 고시시험 등 2014년도에 응시한 모든 시험의 수험표를 가지고 아웃백 매장을 방문하면 아웃백의 인기 애피타이저 ‘그릴드 쿠카부라윙’을 무료로 제공한다.

빕스는 수능 수험표를 제시하면 기존보다 최대 33% 할인된 가격으로 1인 샐러드 바를 제공한다. 수험표를 제시한 본인에 한해 이용 가능하며 타 쿠폰 및 제휴 할인 중복은 불가하다. 이벤트는 다음달 7일까지 진행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63뷔페 파빌리온은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및 수험생 가족들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 이벤트를 수능 당일부터 11월 말까지 진행한다. 수험생을 포함한 4인 이상 가족의 경우에는 수험생이 뷔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준오헤어 역시 수능 수험생과 그들의 가족, 선생님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13일 준오헤어에 따르면 2014년 수능에 응시한 수험생 본인이 수험표를 지참하고 방문하면, 전 품목(부분시술, 점판 제외) 50%의 파격적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수험생과 함께 동행하는 가족, 선생님에게도 동일한 50%의 할인을 적용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특히, 준오헤어 수능수험생 이벤트와 더불어 ‘준오야, 수고했어’라는 문구를 캘리그라피로 제작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미용·여행사 '수능 이벤트' 동참...가족 및 선생님 위한 할인 행사도

여행사도 수능 이벤트에 동참했다. 수능 준비를 위해 그동안 쌓아두었던 스트레스와 마음 고생을 덜어주기 위해 수험생 본인과 가족을 위한 해외여행 할인 이벤트를 준비한 것. 

여행사 (주)온라인투어가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및 수험생 가족들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수능 당일인 13일부터 12월 말까지 온라인투어 해외여행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3%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해외 패키지여행 또는 자유여행 상품 예약 후 1:1 게시판에 수험표 이미지를 올리고 할인 요청을 하면 된다. 단, 2015학년도 수능 수험표 또는 수시 응시표에 한해 수험생과 수험생 가족을 포함하여 1회 적용된다.

담당업무 : 식음료 및 유통 전반을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생하게 꿈꾸면 실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