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4개 재개발 조합서 부조리 196건 적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서울시, 24개 재개발 조합서 부조리 196건 적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5.04.28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서울시가 재건축·재개발 24개 구역에 대한 현장실태점검 결과 총 196건의 부적정 사항을 적발했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조합운영 부조리 개선을 위해 조합원이 실태점검을 요청한 24개 구역을 대상으로 지난해 9월부터 올해 1월까지 대규모 집중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 결과 △예산편성 및 집행의 방만한 진행 △과다한 식비, 차량 유지비 지출 △정관에 없는 직책에 대한 급여 사용 △이사회 회의수당 과다 지급 △자금차입 △계약 △자금관리 △조합행정 △정보공개 등의 위반 사례를 적발했다.

시는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조합정관 등 규정 위반 사항 162건에 대해 시정명령을 내렸고, 부정하게 자금을 유용한 10건(3억4300만 원)에 대해서는 환수조치한다는 계획이다. 법적 규정이 없는 24건에 대해서는 향후 정책과제로 추진해 조합운영의 부조리를 예방키로 했다.

시는 연말까지 총 76개 신청구역 중 나머지 52개 구역에 대해서도 현장실태점검을 완료키로 했다. 2016년부터는 자치구도 합동점검반을 구성할 수 있도록 제도를 보완해 서울시와 자치구가 재개발 구역을 상시점검한다는 계획이다.

이제원 서울시 도시재생본부장은 "지속적인 실태점검으로 조합운영의 관행적 부조리를 척결해 투명한 조합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