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ING생명, ‘오렌지 메디컬보험’ 1만 건 판매 돌파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ING생명, ‘오렌지 메디컬보험’ 1만 건 판매 돌파 등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8.03.2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라이나전성기재단은 27일 50+세대 삶의 질 향상과 건강한 사회가치 창출을 위한 ‘라이나50+어워즈’의 첫 수상자로 미국 스탠퍼드 의대 이진형 교수와 사회연대은행(사단법인 함께 만드는 세상)을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라이나생명

라이나전성기재단, 제1회 ‘라이나50+어워즈’ 수상자 선정 발표

라이나전성기재단은 27일 50+세대 삶의 질 향상과 건강한 사회가치 창출을 위한 ‘라이나50+어워즈’의 첫 수상자로 미국 스탠퍼드 의대 이진형 교수와 사회연대은행(사단법인 함께 만드는 세상)을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종합대상은 생명존중부문 대상자인 이진형 교수에게 돌아갔고, 상금은 2억 원이 주어진다. 사회공헌부문 대상은 사회연대은행에 돌아갔다. 부문 대상 상금은 1억 원이다. 

종합대상이자 생명존중상 수상자인 이진형 교수(41)는 뇌질환의 치료 가능성을 세상에 알리고 50+세대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라이나50+어워즈’의 첫 번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국여성 최초로 미국 스탠퍼드대 교수로 임용 되었으며, 파킨스병과 치매치료제 개발 등 현대인의 불치병 치료에 가능성을 제공한 성과로 지난해 스탠퍼드대 종신재직권을 획득했다. 이 교수는 반도체 회로와 뇌신경 회로 연구의 동질성에 주목해 뉴런회로도 개념을 뇌질환 연구에 도입 신경세포지도를 만들어 뇌질환 조기진단 및 치료 가능성을 증명했다.

홍봉성 라이나전성기재단 이사장은 “국내 최초로 시도된 50+세대만을 위한 이번 어워즈가 우리사회의 선한 변화를 이끌어 오신 분들을 발굴, 격려하는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며 “시니어들에게 기여하는 활동가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지원해 나갈 수 있도록 ‘라이나50+어워즈’에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 한다”고 전했다.

▲ ING생명은 ‘오렌지 메디컬보험’이 출시 한 달여 만에 1만 건 판매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ING생명

ING생명, ‘오렌지 메디컬보험’ 1만 건 판매 돌파

ING생명은 ‘오렌지 메디컬보험’이 출시 한 달여 만에 1만 건 판매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ING생명 ‘오렌지 메디컬보험(무배당, 무해지환급형)’은 보험료 갱신 없이 100세까지 입원·수술비 만을 보장하는 상품으로 지난 2월 19일 첫 판매를 시작했다. 기대수명 증가로 생애의료비 부담이 커지는 사회변화를 반영해 사망보장을 없애고 보험료 수준을 크게 낮춘 것이 특징이다. 

현재 이 상품은 2030 세대를 중심으로 높은 판매실적을 올리고 있다. ING생명에 따르면 ‘오렌지 메디컬보험’의 주피보험자 중 74.2%가 모두 30대 이하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전체 가입자 중 20대 이하 고객이 42.4%에 달하는 등 젊은 층의 가입률이 높은 편이다. 평균 4만3000원대의 합리적인 보험료(비갱신·무해지형 기준)와 의료비를 100세까지 보장해준다는 점이 젊은 층의 호감을 산 것으로 풀이된다.

ING생명 상품부문 노동욱 상무는 “경제활동기에 보험료 납입을 완료한 후 100세까지 입원·수술을 집중 보장 받을 수 있어, 의료비와 간접 의료비용에 따른 경제적 손실을 줄일 수 있는 상품이다”고 설명했다.

▲ MG손해보험은 다음달 1일 책임개시일부터 개인용 자동차보험료를 평균 4.5% 인하한다. ⓒMG손해보험

MG손해보험, 4월부터 자동차보험료 평균 4.5% 인하

MG손해보험은 다음달 1일 책임개시일부터 개인용 자동차보험료를 평균 4.5% 인하한다. 이는 최근 2년 사이에 단행한 업계 최대의 자동차보험 인하율로, 설계사를 통한 대면채널뿐 아니라 온라인채널인 ‘JOY다이렉트’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인화된 보험료에 다양한 특약을 더하면 더욱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 MG손보는 1만km 이하 주행 시 최대 11%까지 할인 받는 선 할인 마일리지특약, 최대 31%(2000km 이하) 할인 받는 후할인 마일리지특약, 차선이탈방지장치 장착 5% 할인, 만9세 이하 자녀 5% 할인, 블랙박스 장착 3% 할인, 3년 무사고 시 7.8% 할인 등을 운영하고 있다.

MG손보 관계자는 “이번 보험료 인하는 2016년 시행된 자동차보험 제도 개선과 우량고객 확대에 따른 손익 개선에 기인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특약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더 큰 만족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ABL생명, ‘신계약 실시간 자동성립 시스템’ 도입

ABL생명은 설계사 영업지원 태블릿 PC에 청약 즉시 보험가입 처리가 완료되는 ‘신계약 실시간 자동성립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계약과정에서 고객이 초회보험료를 입금한 이후 설계사가 별도 작성해야 했던 ‘고객 면담 보고서’를 입금 전 청약 단계에서 모두 작성하도록 개발됐으며, 보고서 항목 역시 12개에서 4개로 대폭 줄었다. 

계약과 동시에 청약서류 원본을 당사 모바일 고객센터로 바로 제공, 서면으로 서류를 출력해 고객에게 전달하는 불편함도 사라졌다. 고객은 청약 완료시 태블릿 PC와 문자메시지를 통해 보험가입 처리가 모두 끝나고 보장이 개시됐음을 확인할 수 있다. 단, 보험가입금액이 고액인 계약, 건강검진을 받아야 하는 계약 등 추가 심사가 필요한 경우는 제외된다.

ABL생명 장원균 고객&디지털실장은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ABL생명은 고객이 설계사와 만난 자리에서 바로 보험계약을 완료하고 보장개시를 체감할 수 있어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편리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디지털 전문 보험회사로서 당사 디지털 시스템을 선진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