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컴투스, 방치형 RPG 개발사 인수…펍지주식회사, 제 1차 PUBG Classic 이스포츠 대회 발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컴투스, 방치형 RPG 개발사 인수…펍지주식회사, 제 1차 PUBG Classic 이스포츠 대회 발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3.19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게임빌이 '피싱마스터' 7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게임빌
게임빌이 '피싱마스터' 7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게임빌

게임빌, 글로벌 스테디셀러 ‘피싱마스터’ 7주년 프로모션 및 업데이트

게임빌이 글로벌 히트작 ‘피싱마스터’의 7주년 기념 프로모션 및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2012년 3월 출시한 이후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면서 서비스 7주년을 맞았다.

게임빌은 7주년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념 상자인 ‘7주년 행운 박스’, ‘7주년 행운의 봉투’, ‘7주년 고급 보물함’을 열면 최상급 낚싯대인 ‘퀸 페르세포네’ 도안을 얻을 수 있으며 7주년 도감을 모두 완성하면 푸짐한 보상도 받는다. 7주년 기념 보스 물고기와 전설의 어종도 출현한다.

‘레드스타’ 상점이 새롭게 오픈되어 ‘레드스타’로 레전드 낚싯대나 에픽 낚싯대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게임 내에서는 쉽게 얻을 수 없는 ‘강화의 정수’, ‘합성의 정수’ ‘레전드 찌 강화제’ 등 희귀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파이널 블레이드, 신규 영웅 2종 추가 등 봄맞이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고, 스카이피플이 개발한 모바일 RPG ‘파이널 블레이드’가 19일 봄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파이널 블레이드는 신규 무사 영웅 2종을 공개했다. 이용자는 무사 강림 영웅 ‘한 주성'과 무사 고정 초월 영웅 '최강 주성’을 즐길 수 있다. 한 주성은 ‘천룡승천각’ 스킬을 사용해 적 5인의 방어력과 공격력을 감소시킬 수 있다. 최강 주성은 ‘염령일섬’ 스킬을 발휘해 적 5인의 방어력, 공격력, 회복력을 각각 낮추고 화상 피해를 추가로 입힌다.

엔씨(NC)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를 4월 16일까지 진행한다. △‘문파 수련’, ‘신수전 플레이’ 등 미션을 수행해 빙고 줄을 완성하면 ‘천년호리 정수’, ‘청옥’ 등을 받는 ‘빙고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게임 화면 속 진달래 꽃잎을 터치해 모으면 ‘분홍 진달래 상자’를 획득하는 ‘봄 맞이 이벤트’도 열린다. 진달래 상자는 교환소에서 ‘강림 호리병’, ‘6성 호리병’ 등으로 랜덤(1종) 교환 가능하다. △이용자는 모험 지역에 흩날리는 개나리 꽃잎을 터치해 ‘노란 개나리 상자’를 얻는 ‘봄꽃 드랍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개나리 상자는 교환소에서 ‘초월의 정수’, ‘온각의 정수’ 등으로 랜덤(1종) 교환할 수 있다.

컴투스, 방치형 RPG 개발사 인수

컴투스는 마나코어와 노바팩토리를 인수하고 경영권을 확보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컴투스가 인수한 마나코어와 노바팩토리는 특별한 조작 없이도 손쉬운 플레이가 가능한 방치형 게임 개발의 노하우와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현재 관련 분야의 여러 게임을 개발해 오고 있다.

마나코어는 지난해 방치형 RPG ‘드래곤스카이’를 국내 출시해 애플 앱스토어 매출 15위에 오르는 등 경쟁력을 보여주었으며, 노바팩토리 또한 다양한 캐릭터와 독특한 콘셉트의 디펜스 2D RPG ‘좀비여고’ 등을 통해 개발 역량을 키워왔다. 양사 모두 향후 방치형 RPG 분야에 집중해 다양한 신작 라인업을 갖춰나갈 계획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전략적 투자를 지속적으로 모색해 왔고, 그 결과를 하나씩 만들어 가고 있다. 앞으로도 미래 가치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 및 M&A를 확대하고 사업 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펄어비스, GDC 2년 연속 참가

펄어비스는 글로벌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인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19’에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

‘GDC 2019’는 게임산업 트렌드와 최신 기술을 공유하는 글로벌 최대 규모의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다. 3월 18일부터 22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다.

펄어비스는 신작 ‘프로젝트K’에 참여하고 있는 민리(Minh Le) 크레이티브 디렉터와 검은사막 초기부터 게임 개발에 참여한 민경인 프로그래머가 발표자로 나선다.

민리는 ‘Technical Challenges of Developing Multiplayer Shooters(멀티 플레이어 슈터 개발의 기술적 과제)’의 주제로 강연한다. 멀티플레이 게임을 개발하면서 접할 수 있는 기술적인 어려움과 경험을 공유한다.

민경인 프로그래머는 ‘Voxel-Based Navigation in Black Desert for Increased Efficiency and Flexibility(검은사막의 복셀 기반 네비게이션 적용을 통한 효율성과 유연성 높이기)’ 주제로 발표한다. 검은사막 복셀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PC, 모바일, 콘솔 및 게임 서버에 효과적으로 적용하는 방식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앙상블 스타즈’ 신규 유닛 ‘스위치’ 업데이트 사전 예약 실시

카카오게임즈는 19일, 모바일 아이돌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앙상블 스타즈’의 신규 유닛 ‘스위치(Switch)’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스위치’는 전 ‘오기인’ 멤버 중 하나인 ‘사카사키 나츠메’가 이끄는 신규 유닛으로, ‘아오바 츠무기’, ‘하루카와 소라’ 총 3인의 멤버가 각각 ‘마법사’, ‘점술사’, ‘초능력자’의 이미지로 활동하는 점이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유닛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19일부터 27일까지 카카오톡 내 카카오게임에서 사전 예약에 참가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아이돌을 10회 발탁할 수 있는 ‘고급 스카우트 티켓’ 45장과 인게임 재화를 선물한다.

넥슨,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한 달 만에 사전예약자 300만 명 달성

넥슨은 신작 모바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의 사전예약자 수가 300만 명을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2월 21일부터 모집을 시작한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사전예약의 참가자 수는 7일차에 100만 명, 18일차 200만 명을 기록했다. 최근 글로벌 론칭일을 공개해 기대감을 높이면서 출시를 이틀 앞두고 300만 명을 돌파해 흥행 기록을 세웠다.

넥슨의 대표 온라인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캐주얼 아케이드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은 3월 21일 한국과 대만, 홍콩, 마카오, 동남아시아, 남미, 오세아니아에서 8개 언어로 정식 서비스 예정이다.

펍지주식회사, 제 1차 PUBG Classic 이스포츠 대회 발표

펍지주식회사가 2019년 첫 프리미엄 파트너 대회인 ‘FACEIT Global Summit: PUBG Classic’이 영국 런던에서 4월 16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된다고 19일 밝혔다.

펍지 클래식은 펍지 이스포츠 프로 대회 페이즈(Phase) 사이에 개최되는 글로벌 대회다. 펍지주식회사는 페이스잇 글로벌 서밋으로 펍지 클래식의 시작을 알리며 2019년도 펍지 글로벌 이스포츠의 문을 연다. 유럽, 한국, 북미, 중국을 포함해 전 세계 24개팀이 총 상금 40만달러를 두고 승부를 겨룰 예정이다.

페이스잇 글로벌 서밋 우승팀과 2위팀, 3위팀이 속한 지역은 2019년 말 개최되는 PUBG Global Championship에서 지역 추가 슬롯을 확보할 수 있다. 펍지주식회사는 프로팀 지원 정책의 일환으로 페이스잇 글로벌 서밋을 비롯한 펍지 클래식 대회마다 기념 인게임(in-game) 아이템을 제작하고 수익의 25%를 참가 팀과 공유한다.

한국에서는 오는 23일에 종료되는 2019 PUBG KOREA LEAGUE 페이즈1에서 1~4위를 차지한 팀이 페이스잇 글로벌 서밋에 진출하게 된다. 18일까지 진행된 2019 PKL 경기 결과 기준으로 현재 Afreeca Freecs Fatal과 OP GAMING Rangers가 누적 포인트 328점으로 1,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DeToNator 및 Element Mystic이 각각 315점, 293점으로 3, 4위에 올라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