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사내벤처 ‘올댓웨딩’ 직원에 배당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카드, 사내벤처 ‘올댓웨딩’ 직원에 배당금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05.08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내벤처 1기 ‘올댓웨딩’, 6억원대 영업수익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신한카드
ⓒ신한카드

8일 신한카드는 사내벤처제도 I'm Ventures(이하 아임벤처스) 1기로 출범해 사업을 추진해온 '올댓웨딩' 직원들에게 수익기여에 따른 배당금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올댓웨딩은 지난 2017년 사업을 런칭한 이래 현재까지 취급액 약 70억원, 영업수익 6억원을 창출했다. 이 성과로 인해 아이디어를 낸 직원을 비롯한 업무 수행 직원에게는 세전이익 5%에 상당하는 배당금이 지급됐다. 

올해도 LG베스트샵 전국 31개 직영점 및 주요 웨딩업체와 연계한 웨딩·혼수가전 박람회를 개최, 약 80억원의 연간 취급액을 달성할 계획이다. 

이날 사내벤처 배당금 수여행사에는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과 아임벤처스 사내벤처 직원들이 참석했다. 

신한카드는 이외에도 '하이크레딧', '틈', '기공소공' 등의 벤처사들이 활약 중에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이들 3개 사내벤처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사내벤처 창업 및 분사 지원 사업'의 지원 대상으로 선정돼 연구개발, 정책자금, 후속투자 및 정부지원사업과 연계한 지원을 받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올댓웨딩' 배당금 지급은 신한카드가 그동안 추진해온 혁신성장 문화 성과를 보여주는 단적인 사례이자 직원들 사이에 사내벤처 지원 바람이 부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에도 신한금융그룹의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 전략과 신한카드의 뉴비전 'Connect more,  Create the most'와 연계해 혁신성장 문화를 계속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