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새로운 콘텐츠로 유저들에게 다가간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새로운 콘텐츠로 유저들에게 다가간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07.17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출시 5주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
넷마블, ‘모두의 마블’ 6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 예약 시작
선데이토즈 ‘디즈니팝’, ‘라이온 킹’ IP 활용 게임·코스튬 선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선데이토즈 ‘디즈니팝’, ‘라이온 킹’ IP 선보인 업데이트 진행ⓒ선데이토즈
선데이토즈 ‘디즈니팝’, ‘라이온 킹’ IP 선보인 업데이트 진행ⓒ선데이토즈

17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대형 업데이트 및 캐릭터 추가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들을 유저들에게 속속 선보이고 있다.

게임빌의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출시 5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글로벌 시장에서 5년 동안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히트작으로 풍성한 특별 프로모션까지 더해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먼저 게임빌은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서비스 5주년을 맞아 신규 클래스 ‘홍령’를 최초로 공개한다. ‘홍령’은 원거리형 원샷원킬에 특화된 궁수 캐릭터로 조력자인 황조롱이와 함께 등장한다. 신규 무기인 ‘보우’를 사용하고, 공격 시에는 뒤로 빠지는 동작을 통해 자연스럽게 적과의 거리를 확보하여 공격하는 전투 스타일이 특징이다.

또한 5주년 맞이 선물로 3만 캐럿, 진. 초월펫 ‘릴리스’, ‘VIP 2단계’를 만들 수 있는 VIP 물약과 ‘만렙인 70레벨’을 즉시 달성할 수 있는 경험치 물약을 지급한다. 이 외에도 스테이지 연속/순차 전투 중 습득한 장비, 소켓, 운석 아이템을 자동으로 판매하는 시스템도 추가해 스테이지 진행 중에도 소지품이 가득 차는 걱정을 덜었다. 아이템의 구성품을 유저가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 선택’ 패키지도 추가해 유저 편의성을 높였다.

풍성한 프로모션도 출시 5주년의 분위기를 더한다. 이달 23일까지 K코인으로 구매할 수 없었던 아이템 교환이 가능해진다. K 코인으로 ‘마스터스톤’, ‘마오코인’, ‘각성석’, ‘초극석’ 등 활용도가 높은 게임 아이템들로 교환할 수 있다.

아울러 8월 4일까지는 ‘티카의 응원! 출석 이벤트’와 ‘핫타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출석 체크를 통해 응원 1개를 받을 수 있으며 응원을 모아서 각종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핫타임 이벤트’를 통해 ‘경험치 획득’, ‘장비 및 보석 강화’, ‘골드 획득’ 등 6종의 버프를 모두 받을 수 있다.

넷마블은 ‘모두의마블’ 6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실시하고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게임 내 각종 시스템에서 그간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던 모든 사항들을 전면 개편한다.

특히, 사전 예약 공식사이트로 예고한 신규 콘텐츠에는 주사위만 굴려도 쉽고 재미있는 ‘오락실맵’, 게임 내 최고 인기맵인 ‘신의손’에 재미를 더한 ‘신의손맵2’ 등 신규맵 2종과 원하는 캐릭터, 행운아이템을 뽑기 없이 확정적으로 얻어갈 수 있는 콘텐츠 등을 포함하고 있는 만큼 이용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넷마블은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최대 1000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는 ‘다이아 획득권’을 업데이트 후 제공한다.

아울러 자신의 사전 예약 링크를 친구에게 공유 시 공유한 인원 수에 따라 게임 내 고급아이템을 추가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 S10’ 및 ‘에어팟2’ 등 푸짐한 상품도 증정한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이번 6주년 업데이트는 새로운 즐길거리는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모두의마블’이 지닌 캐주얼한 게임성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혔다”며 “사전 예약에 꼭 참여해 푸짐한 게임재화와 다채로운 상품을 획득하고 확 달라진 ‘모두의마블’에 대한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선데이토즈의 모바일 퍼즐 게임 ‘디즈니팝’은 신규 업데이트로 디즈니의 ‘라이온 킹’ IP를 활용한 미니 게임과 코스튬을 선보인다.

이번 업데이트는 ‘토이 스토리 4’ IP 기반의 코스튬과 캐릭터들을 영화 개봉 전에 공개해 호응을 얻었던 ‘미니 페스티벌’로 ‘라이온 킹’ IP와 캐릭터 코스튬을 소개하는 내용이다. 이용자들은 미니 퍼즐 게임인 ‘미니 페스티벌 – 라이온 킹’을 플레이하며 주인공 심바와 라피키, 품바, 스카 등 인기 캐릭터 6종의 코스튬과 캐릭터들을 만나고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는 세계적인 인기 IP로 새로운 이야기를 선보일 실사 영화 ‘라이온 킹’의 개봉에 앞선 IP 공개라는 점에서 영화와 게임 팬들의 호응이 기대된다. 특히 ‘미니 페스티벌’ 업데이트는 퍼즐 플레이만으로 ‘라이온 킹’ 캐릭터와 코스튬은 물론 게임 아이템이 증정되어 이벤트형 미니 게임의 재미를 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선데이토즈 이정현 PD는 “’디즈니팝’에서 만날 새로운 인기 IP의 코스튬과 콘텐츠를 소개하는 미니 페스티벌에 대한 호응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IP와 콘텐츠, 퍼즐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