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력100’ 추천 홈트레이닝 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력100’ 추천 홈트레이닝 제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20.03.09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 ‘확.찐.자 예방 홈트레이닝’ 이미지 ⓒ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 ‘확.찐.자 예방 홈트레이닝’ 이미지 ⓒ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코로나19 사태로 다중이용시설 등 이용이 어려운 환경에서 집에서도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홈트레이닝을 권장한다고 9일 밝혔다.

대국민 체력측정 및 운동처방 서비스인 ‘국민체력100’을 운영하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지나친 신체활동량 및 에너지 소비 감소는 우울증과 만성질환으로 이어져 면역력 악화를 불러올 수 있다고 경고했다.

집 안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신체활동으로는 윗몸 일으키기, 팔굽혀펴기, 걷기, 의자나 바닥에서 앉았다 서기 반복하기 등이 있다.

아울러 국민체육진흥공단은 국민체력100 홈페이지에 등록된 운동방법을 조합해 ‘코로나19 확.찐.자 예방 홈트레이닝’을 제시했다.

‘확찐자’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생겨난 신조어다. 질환의 종류나 상태를 확실하게 진단받은 사람이라는 뜻의 ‘확진자’에 빗대어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만 누워 있다보니 살이‘확 쪘다’는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확.찐.자 예방 홈트레이닝’의 구체적인 운동방법으로 전신-하체-상체운동으로 구성된 운동을 추천했다.

우선 첫 번째로 전신운동인 버피테스트(1분×10세트)와 제자리걷기(1분×10세트)를 실시한다.

이후 하체운동인 브릿지(15회×3세트), 스쿼트(15회×3세트), 런지(15회×3세트) 실시한다. 단, 노약자는 스쿼트와 런지를 의자로 대체한다.

마지막으로 상체 운동은 팔굽혀펴기(15회×3세트), 굿모닝 엑서사이즈(15회×3세트), 뒤로 팔굽혀펴기(15회×3세트), 크런치 싸이클(1분×10세트)를 실시한다. 이때도 노약자는 팔굽혀펴기 대신 서서 벽 밀기로 대체하면 된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