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넥슨, ‘트라하’ 1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 예약 이벤트 실시…컴투스 인기 게임, 만우절 기념 특별 이벤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넥슨, ‘트라하’ 1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 예약 이벤트 실시…컴투스 인기 게임, 만우절 기념 특별 이벤트 실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4.0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 ‘트라하’ 1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 예약 이벤트 실시ⓒ 넥슨
넥슨, ‘트라하’ 1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 예약 이벤트 실시ⓒ 넥슨

넥슨, ‘트라하’ 1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 예약 이벤트 실시

넥슨은 1일 모아이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트라하’의 서비스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4월 16일 진행 예정인 ‘어둠의 땅’ 대규모 업데이트는 신규 대륙 및 지역과 신규 서버 ‘데로스’ 오픈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중심으로 마련된다.

이에 앞서 이달 15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에 참가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신규 전설 탈 것(모리)’, ‘전설 의상(화려한 의복)’, ‘다이아(1000개)’, ‘뿔테안경’ 등이 담긴 ‘1주년 사전예약 보상 상자’를 선물한다.

트라하(TRAHA)는 지난해 4월 국내 양대 마켓에 출시 후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2위,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를 달성했다.

특히, 전체 크기가 여의도 면적 16배에 달하는 오픈필드를 바탕으로 무기를 교체하면 직업이 바뀌는 ‘인피니티 클래스’, 불칸과 나이아드 두 진영의 ‘대규모 RvR’, 미니게임을 접목한 ‘전문기술’ 등 차별화된 콘텐츠로 현재까지 인기리에 서비스 중이다.

컴투스 인기 게임, 만우절 기념 특별 이벤트 실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만우절을 맞아 자사의 인기 게임 타이틀에서 다채로운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컴투스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만우절의 유쾌함을 게임을 통해서 한층 더 만끽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먼저, 글로벌 대표 RPG ‘서머너즈 워’에서는 오늘부터 5일 동안 하루 총 4차례에 걸쳐 경험치와 마나석을 2배로 획득할 수 있는 ‘더블 버닝 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소원 빌기 참여 횟수를 총 3회까지 확대할 뿐만 아니라, 만우절 당일에 한하여 유저들이 보유한 모든 몬스터에 형상변환을 적용해 특별한 플레이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에서도 같은 기간 동안 만우절 기념 특별 매치가 펼쳐진다. 인기 게임 콘텐츠 ‘시공의 틈’에 연애시뮬레이션 컨셉의 이번 이벤트 매치가 추가되고,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더불어, 게임에 접속만 해도 더욱 풍성한 게임 보상을 증정하는 출석 이벤트도 동시 진행해 게임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컴투스의 인기 스포츠 게임에서도 만우절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재미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한국과 미국의 프로야구를 기반으로 인기리에 서비스 중인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0’과 ‘MLB 9이닝스 20’에서 각각 ‘최강 뻥쟁이를 찾아라’, ‘만우절 기념, 제니가 다 속아드립니다!’ 등 이벤트를 공식카페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해 유쾌함을 나누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 밖에도 자회사 데이세븐과 노바코어의 대표 게임 ‘드래곤스카이’, ‘워너비챌린지’에서도 각각 ‘깜짝 푸시 타임 이벤트’와 ‘만우절 기념, 서태욱 영원 획득 이벤트’를 실시해 유저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선데이토즈, ‘애니팡4’ CBT 참가자 공개 모집

선데이토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있는 ‘애니팡4’의 CBT(비공개 시범 테스트)에 참가할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애니팡4’는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보기 드문 시리즈 4개의 연작 시리즈이자, 2012년 첫 작품 출시 이래 9년째 인기를 얻고 있는 IP 게임의 최신작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CBT는 새로운 콘텐츠와 시스템 소개는 물론 출시 전 점검과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애니팡4’의 출시 전 CBT 참가 신청은 제한 없이 누구나 가능하며 4월 1일부터 2일까지 모바일게임 ‘애니팡2’와 ‘애니팡3’의 게임 내 공지를 통한 1차 신청을 진행한다. 이어 4월 3일부터 5일까지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메시지를 통한 2차 신청이 진행된다. 차수 별로 추첨을 통해 1300명씩, 총 2600명의 참가자를 확정, 모집하게 되는 이번 CBT는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게임에 반영할 예정이다.

선데이토즈 이현우 PD는 “퍼즐 시스템과 아트 콘셉트 등 새로운 애니팡의 모습과 시리즈에서 첫 선을 보이는 길드 시스템, 실시간 대전을 소개하게 된다”라며 “플레이 데이터와 온라인 설문 등 을 활용해 의견을 취합하고 완성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10년 설립 이래 첫 CBT 참가자를 모집하며 새로운 국민게임 만들기에 나선 선데이토즈가 진행하는 ‘애니팡4’ CBT 참가자 추첨 결과는 카카오톡을 통해 4월 9일 개별 통지, 발표될 예정이다.

MMORPG ‘에어’, 게임명 ‘엘리온(ELYON)’으로 변경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이 개발 중인 PC MMORPG ‘에어(A:IR)’가 1일, 대규모 전투 시스템 개편을 단행하고, ‘엘리온(ELYON)’으로 게임명 변경을 발표했다.

전투의 대대적 변화는 몰이 사냥, 논타깃팅(Non-Targeting) 전투 시스템 적용, 스킬 커스터마이징, 장비 시스템 개편으로 요약된다. 먼저 몰이 사냥과 논타깃팅 전투는 학습 요소를 대폭 줄이고, 통쾌한 액션이 가능하도록 구현했으며, 스킬 커스터마이징은 수천 가지 스킬 조합, 캐릭터 성향, 파밍(장비 획득)의 재미가 느껴지도록 개선했다. 여기에 새로워진 세계관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다.

변경된 게임 방향성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개발자가 직접 설명하는 소개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파격적인 콘텐츠 변화에 맞춰 게임명도 ‘엘리온’으로 전격적으로 변경했다. ‘엘리온’은 게임 내에서 PVP(Player VS Player)와 RVR(Realm vs Realm)이 치열하게 펼쳐질 새로운 세계로 가는 포털의 이름으로, 극강의 전투 액션을 함께 즐기자는 의미를 담았다.

파격적으로 변화된 ‘엘리온’은 4월 11일 서포터즈 사전체험을 통해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다. 사전체험은 11일 하루 12시간 동안 진행되며, 서포터즈는 오늘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포터즈로 선정된 게이머는 이번 사전 체험에 참여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지고, 이후에도 테스트 참여 권한, 서포터즈 친구 초대, 칭호, 전용 탈것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에픽세븐’, 만우절 기념 서브 스토리 ‘기록하면 안되는 이야기’ 오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만우절을 맞아 그동안 선보인 적 없던 독특한 설정의 서브 스토리 ‘기록하면 안되는 이야기’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만우절 특별 서브 스토리는 1일부터 3일까지 단 3일간만 진행되는 기간 한정 콘텐츠로 기존 에픽세븐의 세계관과 영웅들의 설정을 뒤바꾼 재미있고 기발한 컨셉의 스토리를 플레이 해볼 수 있다.

이번 스토리는 강하고 멋진 모습의 주인공 ‘라스’, 배신의 아이콘에서 믿음직한 동료로 거듭난 ‘빌트레드’, 에픽세븐 핵심 악역에서 여주인공으로 재탄생한 ‘테네브리아’ 등 뒤바뀐 설정의 영웅들이 등장하며 에피소드1의 줄거리를 1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해 선보인다. 스테이지 클리어시 다양한 보상도 지급한다.

업데이트 이후 전세계 이용자들의 반응도 뜨겁다. 레딧을 비롯한 해외 커뮤니티와 디스코드, 유투브 등 다양한 SNS채널을 통해 긍정적인 반응이 다수 나타나고 있으며 에픽세븐 공식 커뮤니티의 국내 이용자들 사이에서도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이상훈 실장은 “안팍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요즘, 만우절을 맞아 복잡한 요소는 덜어내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했다. 에픽세븐을 플레이 해주시는 이용자 여러분이 잠깐이라도 웃을 수 있는 하루가 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만우절 이벤트 진행

펄어비스가 강렬한 전투와 모험이 펼쳐지는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에 ‘만우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먼저 만우절 이벤트 ‘진실 or 거짓 당신의 선택은?’을 4월 2일부터 8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매일 1회 주어지는 의뢰를 완료한 후 ‘진실’과 ‘거짓’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선택한 결과는 모두 합산해 다음 날 이벤트 페이지에 공개되며, 낮은 수치를 선택한 이용자만 거짓으로 판명된 보상을 받게 된다. 거짓 선택을 7회 성공하면 ‘거짓말의 달인’ 칭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힝~ 속았지?’ 이벤트를 4월 8일까지 진행한다. 사냥과 채집, 낚시 진행 시 확률적으로 ‘진짜 액세서리’와 ‘가짜 악세서리’를 획득할 수 있으며 가짜 액세서리를 획득하면 최대 지구력, 최대 소지 무게 증가 등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